Play date ( or Playdate)
플레이데이트는 간단히 말해 아이들이 함께 모여 노는 시간을 갖는 것입니다.
반에 함께 마음이 맞는 친구가 생기면 아이들이 학교에 빨리 적응하고 언어가 쑥쑥 성장하는 데에 아주 큰 영향을 주죠. 아이가 가깝게 지내고 있는 친구가 있다 싶거나 아이가 친구를 집에 초대하고 싶다면 주저하지 말고 플레이데이트를 주선해 주세요. 뉴질랜드식 플레이데이트는 아이들이 주가 되어서 부모님들은 정해진 시간에 픽드랍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초대하시는 부모님은 아이들 간식거리만 조금 준비해 주시면 되요.
집에서만 놀면 아이들이 타블렛을 이용하여 게임을 오래 할 수 있으니 공원이나 놀이터에서 충분히 놀려 기를 뺀 후 아쉽지만 않을 정도로 디바이스 시간을 제공해 주기도 하고요.
아예 Baywave같은 수영장이나 미니골프, 타임존 등으로 원정을 나가기도 합니다. 아이들은 같이 만나 놀기만 해도 즐겁고 신나므로 옵션 선택은 내맘대로 정합니다. 보통 플레이데이트를 한번 하고 나면 게모임처럼 다른 집에서 한번 초대를 하고 또 다른 집에서 초대를 하고 하면서 파도를 탑니다.
Sleepover+Birthday party
Sleepover는 같이 하룻밤을 자는 것입니다. 보통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서 초대를 받고 또 초대를 하고, 플레이데이트로 성이 안차는 것들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기본적으로는 먹을과 마실것만 제공하면 됩니다. 가끔 생일파티를 플레이데이트로 하게 되면 1차로 수영장, 2차로 집에와서 함께 놀기 등 이벤트를 제공하면 더욱 좋습니다.
나이가 어릴때는 플립오버(Tauranga Entertainment@ 타우리코), 바운스캐슬(Bay Indoor Centre@마운트), 락토피아(Rocktopia@마운트) 등 2시간짜리 파티룸 하나 빌려서 한시간 Play, 한시간 Party하면 딱 좋았는데 어쩌다보니 작년부터는 슬립오버를 함께하는 생일파티를 하게 되었답니다.
이렇게 집에서 생일파티를 준비할 경우 Look Sharp이나 웨어하우스에서 간단한 파티물품을 구입하여 차려주면 됩니다. 저는 아이가 하도 졸라대서 피나타를 걸어 놨습니다. Pinata는 종이로 만든 상자에 롤리(사탕)을 넣어두고 돌아가면서 방망이로 쳐 상자를 터트리는 게임입니다. 사탕이 떨어지면 줍는만큼 챙기면 되는 게임인데요. 피나타는 웨어하우스, 룩샵등에서 15불 정도로 구입 가능합니다.
#케익은 뭐니뭐니해도 #파파모아 케익박사님 케익이 #두말할 것도 없이 최고입니다.
초대하기
어떻게 초대할까요?
전화번호를 알 경우 보통 플레이데이트는 문자로 약속을 하게 됩니다.
Hi 누구엄마.
1.Would Tom like to come over tomorrow and play with Heejun?
2.Would Tom like to come to lunch with us next Saturday?
3.Heejun is asking for Tom to come and play tomorrow afternoon?
답변하기
그러면 답변을 해야하죠. 별 일이 없는 한 대부분 Yes라는 답변을 하게되실 텐데요.
Hi 누구엄마,
1. Thank you for the invitation. Heejun is looking forward to the playdate.
2. Heejun would love to come and he is very excited.
하면 됩니다.
생일파티 참석 여부에 대해서도
Hi 누구엄마.
Just comfirming Heejun would love to come to 친구's Party.
라고 문자를 보내면 됩니다.
아이들 크는 건 순간이죠.
저는 아이가 외동이다보니 친구 아니면 놀 형제도 없고 너무너무 좋아하기때문에 그냥 자주 해주려고 하는 편입니다.^^
첫댓글 실제적이고 아주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파파모아 케익박사 ㅎㅎㅎ
네 모두가 사랑하는 케익박사님 인스타 공개 가능 여부 컨펌부탁드립니다~ㅋㅋ
추가로 RSVP는 프랑스어 리스폰드 실 브 쁠레 Répondez S'il Vous Plaît 로 "답변 부탁드립니다" 라는 말이니 문자로 참석 여부를 알려주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