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화순에서 열린 화순발효산업미래포럼(Hwasun Fermentation Industry Future Forum)에 잘 다녀왔습니다. 앞으로 화순발효산업미래포럼(Hwasun FIF FORUM) 진행위원의 한 사람으로 향후 2년간 발효산업의 발전을 위해 봉사하고자 합니다.
각지에서 오신 발효관련 전문가와 아로니아를 재배하시는 여러 사장님들도 뵐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발효산업미래포럼의 초대 회장인 조선대 신현재교수님은 제가 신교수님의 효소카페 운영자를 맡고 있어서 여러해 동안 국내 건강산업 발전을 위해 함께해 온 분입니다. 이 포럼이 화순에서 시작되었지만 전국의 모든 분들에게 힘이 되는 포럼으로 성장하리라 믿습니다.
그리고 아로니아가 발효와 만나면 소비자만족도도 높이고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아로니아 응용 발효식품들이 가능합니다.
아로니아와 관련된 분들께서 발효에 많은 관심을 가지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로니아산업은 생산원가를 줄이고 부가가치를 높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것이 원물이건 가공된 상품이건 마찬가지 입니다. 동일한 상품간의 경쟁은 단가경쟁 밖에 없습니다. 그럴 경우 그 산업을 성장하기 어렵숩니다. 단순하게 가격경쟁만 할 것이 아니라 품질경쟁을 해야 합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만드는 상품과 같은 상품이 아닌 나만의 독특한 상품이 필요합니다.
아래 발효산업미래포럼 관련 사진들을 올립니다.
포럼에 참석하신 분들 중에 곡성 입면 형제아로니아 이명선 사장님과 함께오신 일행분들과도 아로니아 산업에 대해 두루 말씀 나누고 신현재 교수님과 셋이 사진도 한 컷 찍었습니다.^^
첫댓글 아로니안님 수고하셨습니다 앞으로 기대가 큽니다
좋은정보 잘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꼭 참석하고 싶었는데 ,,, 많은 아쉬움이 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