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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 시 |
◉국토교통부고시 제2016- 428호
수도권고속철도(수서∼평택) 건설사업 기본계획 변경
철도건설법 제7조 제4항에 따라 수도권고속철도(수서∼평택) 건설사업 기본계획 내용변경(동탄 통합역사 건설)을 다음과 같이 고시합니다.
2016년 월 일
국 토 교 통 부 장 관
1. 사업명칭 : 수도권고속철도(수서∼평택) 건설사업
2. 사업목적 : 수도권내 선로용량 확충을 통해 경부 2단계․호남고속철도 완공 이후 고속열차 추가투입을 정상화하고, 서울․경기 지역의 고속철도 잠재수요 창출 및 서비스 제공
* 용어정리 : 당초 KTX → 변경 고속열차
3. 사업시행자의 성명 및 주소 : 변경없음
ㅇ 명 칭 :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
ㅇ 주 소 : 대전광역시 동구 중앙로 242번지
4. 공사내용 : 변경없음
ㅇ 노선 : 수서~동탄~평택 61.1㎞
ㅇ 노반, 건축(정거장 3개소), 궤도, 전기, 신호, 통신, 주박기지 (1개소) 및 기타 부대시설공사
* 수도권고속철도와 일부 구간 선로를 공용하는 삼성~동탄 광역급행철도 동시시공분 추가(수서 접속부, 삼성~동탄 광역급행철도 중간역 2개소 및 동탄역 승강장시설)
5. 공사비(변경) : 3조 1,272억원(국고 출연 40%)
ㅇ 당 초 : 3조 9,560억원
ㅇ 변 경 : 3조 1,272억원 * 동시시공 비용은 삼성~동탄 광역급행철도 사업비로 집행
6. 공사기간(변경)
ㅇ 당 초 : 2008~2015년
ㅇ 변 경 : 2008~2017년(2년 연장)
ㅇ 변경사유 : 통합 동탄역사 건설공사의 절대공기 반영
7. 공사 노선의 기점과 종점(변경없음)
ㅇ 기점(수서역) : 서울시 강남구 수서동 일원
ㅇ 종점(현 경부고속철도 연결부) :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 일원
8. 주요 경유지, 역 및 철도차량기지의 위치(변경)
<수도권고속철도(수서~평택)>
주요경유지 | 행정구역 | 비고 | |
수서역 | 서울시 강남구 수서동 일원 | 지상역사 | |
동탄역 |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일원 | 지하역사 | |
수서 주박기지 | 서울시 강남구 수서동 일원 | 당초 | 지상 |
변경 | 지하 | ||
지제역 | 경기도 평택시 지제동 일원 | 지상역사 |
* 국토교통부고시 제2011-246호(수도권고속철도(수서~평택)건설사업(노반․궤도분야) 사업실시계획 변경) 반영
<삼성~동탄 광역급행철도>
주요경유지 | 행정구역 | 비고 | |
당초 | 중간역1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이매동 일원 | 지하역사 |
변경 | 성남정거장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이매동 일원 | 지하역사 (전용역사) |
당초 | 중간역2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일원 | 지하역사 |
변경 | 용인정거장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보정동 일원 | 지하역사 (전용역사) |
* 국토교통부고시 제2015-159호(삼성~동탄 광역급행철도 건설사업 기본계획) 반영
첫댓글 용인 정거장이 보정동쪽으로 이동한건지요???
역 출구가 마북동 1개에서 마북동과 보정동으로 2개로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아크로 네 자세한 설명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