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론 후손(後孫) 생략(省略)을 통(通)한 예배의식감소현상(禮拜意識減小現象) 개탄(慨嘆)
2023.5.20
(대상23:12-20)
12 The sons of Kohath: Amram, Izhar, Hebron and Uzziel--four in all. 13 The sons of Amram: Aaron and Moses. Aaron was set apart, he and his descendants forever, to consecrate the most holy things, to offer sacrifices before the LORD, to minister before him and to pronounce blessings in his name forever. 14 The sons of Moses the man of God were counted as part of the tribe of Levi. 15 The sons of Moses: Gershom and Eliezer. 16 The descendants of Gershom: Shubael was the first. 17 The descendants of Eliezer: Rehabiah was the first. Eliezer had no other sons, but the sons of Rehabiah were very numerous. 18 The sons of Izhar: Shelomith was the first. 19 The sons of Hebron: Jeriah the first, Amariah the second, Jahaziel the third and Jekameam the fourth. 20 The sons of Uzziel: Micah the first and Isshiah the second.
오늘은 레위의 둘째아들 고핫을 언급하면서
아므람 이스할 헤브론 웃시엘의 자손을 열거하신다
그중에서도 손자들에 대한 언급은 아론과 모세
하지만 아론의 아들들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으시고
모세의 아들들만을 언급하심을 발견한다
13절
‘...아론은 그 자손들과 함께 구별되어 몸을 성결하게 하여 영원토록 심히 거룩한 자가 되어 여호와 앞에 분향하고 섬기며 영원토록 그 이름으로 축복하게 되었느니라’
아론의 자손들은
나답 엘르아살 아비후 이다말 이 있었고
엘르아살~비느하스~사독~에스라에 이어지는 22세대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언급 생략
사실 출애굽의 역사를 통해 보면
아론보다는 오히려 모세를 사용하심이 더 하건만
요셉의 사용하심처럼 모세역시 그러함을 발견한다는 것이 아이러니...하다
하지만 요셉은 죽었어도 그 이름은 그렇지 아니하고
모세의 후대가 어떠함에도 불구하고 모세는 여전히 역사하는 존재가 되고 있는 것을 보면
짧은 것에 가장 높은 가치 ... 긴 것에 오히려 그보다 못한 가치를 암시하시는 것을 보면...
역대기가 에스라를 통해서
그것도 유기적영감론적기술(有機的靈感論的記述)에 의한 출현(出現)이라 본다면
은근 역대기의 정당성(正當性)을 강조하는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을 들게 한다
비록 나는 혈통적 레위의 후손은 아니지만
영적차원에서 보면 그 주소는 레위의 후손이라 보아야 하지 않을까...생각한다
하여 에스라의 입장은 곧 나의 입장
예배의식의 감소현상
그것과 관련하여 전개된 말라기 이후의 침묵기(沈默期)
그러나 예수이전과는 달리 최후심판(最後審判)
홍수이전(洪水以前),
소돔고모라 이전(以前)
폭풍전야(暴風前夜)같은 숨 막힘이 내 영의 목조여옴을 느낀다
아~ 이 분위기...
정말 싫은데...
주님! 저 ... 어떻게 해야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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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님 곁으로
1. 오 형제여 오 자매여
이제 그만 주님 곁으로
자비한 주님 안타까와서
아마 울고 계실거야
기도를 해요 찬송을 해요
주님 나를 위해
아버지께 간구하듯이
나의 사랑 나의 생명
우리 주님위해 우리 주님위해
2. 오 형제여 오 자매여
이제 그만 주님 곁으로
나간 자식을 기다리는
우리 주님 품안으로
사망의 길을 돌아서서
주님 나를 위해
예비하신 영생의 길로
나의 사랑 나의 생명
우리 주님위해 우리 주님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