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온라인 통합예약시스템 전면 개통
학교시설 사용 ‘온라인 원스톱(one-stop) 서비스’ 제공
[전남=차승현기자]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전남도민에게 학교시설 개방 정보를 제공하고 학교체육시설의 개방 요청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온라인 통합예약시스템(학교시설예약)을 구축해 전면 개통했다.
별도의 누리집을 개설해 운영하는 학교시설예약시스템은 주민 누구나 접속해 지역별, 학교별 시설 검색을 통해 편리하게 운동장, 체육관(다목적강당) 등 학교 체육시설을 예약할 수 있다.
그동안에는 학교시설 사용 신청을 하려면 사전에 학교를 방문해 신청서를 수기로 작성하는 등 과정이 번거로웠으나 학교시설예약시스템 개통으로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 신청이 가능해 학교체육시설 이용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을 원하는 도민은 ‘학교시설예약시스템 누리집’에 바로 접속하거나 ▲기관 홈페이지 하단 ‘교육서비스 또는 정보통신시스템’ ▲개별 학교 홈페이지 내 바로가기 ▲도교육청 홈페이지 등에서 접속하면 된다.
박영수 행정국장은 “이번 학교시설예약시스템 개통으로 도민들이 학교시설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학교시설 개방 요청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해 도민들의 학교체육시설 이용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바람직한 전남 학교 학부모회를 만들겠습니다”
전남교육청 2024. 학교 학부모회 임원 역량 강화 연수 운영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7월 16일~18일 전남 학교 학부모회 임원을 대상으로 ‘2024. 학교 학부모회 임원 역량 강화 연수’를 갖는다.
이번 연수는 16일 동부권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17일 중부권 한국에너지공과대학, 18일 서부권 목포대학교 70주년 기념관 등에서 3개 권역으로 나눠 운영된다.
연수는 권역별 공통으로 ‘바람직한 학교 학부모회 운영 방안’ 주제 강의와 자녀와의 관계 개선을 위한 특강이 진행된다.
특히 특강은 ▲자녀와의 대화법 ▲내 자녀 중독 예방 ▲청소년 사이버범죄 예방 등 세 개의 주제로 나눠 진행됨으로써 학부모가 관심있는 강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회 임원은 “유익한 정보와 함께 실질적인 학부모회 운영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 앞으로 학부모회 활동에 더욱 자신감을 가지고 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전남교육은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성과를 토대로 K-에듀의 선두 주자로 발돋움할 것이다. 전남교육의 주체이자 동반자인 우리 학부모들이 학교와 손을 잡고 주도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남교육청은 앞으로도 학교 학부모회 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60000&gisa_idx=106386
#전남교육청 #김대중교육감 #학교시설예약 #학부모회 #K-에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