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차승현기자]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선)은 지난 11일 넙도의 독서인문교육 활성화를 위한 넙도초등학교와 넙도행복도서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와 함게 완도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학생들에게 지역사회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넙도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완도 설군(設郡) 이야기’라는 특별 강의를 지원했다.
강의는 완도라이브 신문의 박주성 편집국장이 강의를 진행했다. 박주성 편집국장은 완도 넙도 출신으로 전남대 사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완도라이브 신문의 편집국장을 맡아 완도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널리 완도에 대해서 알리고 있다.
박주성 편집국장은 “넙도초 학생들, 후배들이 넙도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더 넓은 곳으로 나가 넙도를 알리고 완도를 알리는 미래의 주인공이 됐으면 좋겠다.”며 후배들에게 꿈과 희망을 실어줬다.
강성언 교장선생님은 “넙도초와 넙도행복 도서관의 업무협약을 통해서 학생들이 책을 가까이 하고 지역민들도 독서를 통해서 삶이 풍요롭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선 교육장은 “이번 넙도초와 넙도행복 도서관의 업무협약을 통해서 완도 도서지역의 독서인문교육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완도 도서 여건을 고려한 독서인문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학생들에게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06406
완도교육지원청 넙도초-넙도행복도서관 업무협약 및 완도역사교육 실시
[완도=차승현기자]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선)은 지난 11일 넙도의 독서인문교육 활성화를 위한 넙도초등학교와 넙도행복도서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와 함게 완도 지역의 역사와 문화
www.miraenews.co.kr
#완도교육청 #김정선교육장 #넙도초 #넙도행복도서관 #독서인문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