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들은 대강 훓어 보시고
보충 내용을 읽으면 됨
입결은 최신자료를 모르니까 두학교 관심있으면 알아서 비교해주시길.
항공대 운항에 대해서만 대강 말하자면 그냥 수외탐(2) 평균 1.5 -1.7 등급 정도면 들어갈수 있음
이제 조종사가 되는 길을 설명해주겟음
자료들은 전부 최신자료들임
우선 첫번째 자료를 보면 그냥 항공대 총장이 말한거임.
그리고 두번째 자료는 공사출신 인간이 이야기 해준거고 참고로 공사가 한해 140명 정도 뽑는다고 함.
140명중 70명정도 조종특기인데 그중에서도 분야가 좀 나뉘어서 정확히 조종사로 훈련 받는 비율이 얼마나 되는지는 모름.
또 조종 훈련 받는다고 다 조종사 되는건 아님.
조종사라는 직업 자체가 신체적 문제등 외부 변수가 생길수 있어서 어떤 최고급 교육 시설을 갖춘다고 해도 100% 조종사로 만들수 있는 교육기관은 나올수 없다는것을 미리 말해두겠음. 또한 아인슈타인이든 바보 머저리를 데려와서 교육을 시키든 신체 안좋으면 걍 안되는거임.
자 공사는 저렇게 뽑아서 의무복무 기간 15년 채워서 민항으로 나올수 있는거임.
이제 항공대
항공대는 APP , MPC , CPC 뭐 그냥 이렇게 나눔
APP는 대한항공에서 항공대 비행교육원에 의뢰해서 특정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부기장 시험 볼수 있게 해주겠다 이런식의 연계 과정임. 대게APP 제대로 다 하면 부기장 시험은 통과함
MPC 이건 공사 조종특기처럼 공군 조종사 하고 민항사로 가는건데 대략 일년에 35명 정도 뽑음.
공사와 차이가 있다면 의무복무 현재는 10년 (공사와 MPC 모두 의무복무 늘어날거라고 함 그런데 역시 공사가 더 길음)
CPC는 비행교관하다가 민항공사에 지원하거나 외국가서 비행시간 채우고 항공사 지원하거나 뭐 이런식임.
자 이제 그럼 마지막 자료를 설명하겟음.
저거는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30308352180764 뉴스에 나온거임
보면 군출신으로 나와있지 공사출신이라고 안나와 있지? 그게 공사 + MPC라서 그럼
참고로 공사에서는 학교 다닐떄 비행기 조종 안함. 항공대는 조종 연습하고감. 합격률은 매년 다른거라서 비교 불가한거니까
공사가 수도 더 많을테니까 군출신에도 공사가 더 많을걸로 예상. 계속 공군 조종사로 남는 사람들도 물론 공사 출신이겠지만..
자체 양성 설명하자면 APP같은 거임. 이른바 민항 출신의 하나로써 대한항공은 현재 항공대랑 연계 프로그램이 있는거구 한서대는 최근에 아시아나랑 MOU체결 했음.
외국인은 말그대로외국인임.
항공대 출신이라고 따로 나온거는 아시아나 인턴 or 대한항공 인턴 같이 CPC 일종이라고 보여짐.
앞에서 말했지만 항공대 운항학과가 그렇게 입결이 높은 대학 아님
그런데 운항이라는 학과 이름에 먹칠하고 일부 잘 모르는 사람들이 이야기 할만큼 조종사 되는 비율이 형편없지는 않음.
결론 항공대 운항학과 조종사도 못되는데 왜가냐는 말은 모르는 소리니까 안하면 좋겠음
아 그리고 한서대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한서대는 생기지 얼마 안되서 아직 민항사에서 힘이 없음;;
아직 한서대 출신 민항사 조종사분들은 10분도 안계신걸로 알고 있음
그리고 한서대 아시아나 협정 맺었다고 하는거는;; 좀 이야기 해주자면
타학교 학생들도 지원할수 있는건데 그게 다른 학교는 4학년 졸업해야 지원 할수 있는거구
한서대 학생이면 자격조건 다 갖추면 4학년 되기 전에 그 모집에 지원할수 있게 해준다는 뭐 이런거임.
항공대 APP라는 그것은 타학교랑 항공대 학생들 받는데;; 이거는 모집할때 심사 위원이 항공대 항공운항학과 출신 교수님들임.
한서대는 심사위원이 어떤지는 잘 모르겟네..
그리고 또 알려주자면;; 한서대 교수님들도 항공대 운항학과 출신 교수님들 많음.
첫댓글 니가 뭘안다고 깝쳐
나 항공대 운항학과 학생이니까 알고 깝치는건데?
저아는 사람도 항공대 나와서 댄항공 조종사 되었는데 돈,명예,등등 괜찮은거 같아요 왠만한 의대 이상 ㅋ 그리고 한국항공대 운항학과가 입결이 낮은건 아닌데 더 높을 수 있는데 신체에서 떨어지는 사람들이 있어서 그렇다고 들었습니다.
헛소리가 많이 있네 옜날 글이라 그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