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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태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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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자유소통광장 철도민영화방지법 위해선..노조의 임금동결 솔선수범이 필요하다.
궐한 추천 1 조회 121 13.12.26 17:16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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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3.12.26 20:49

    첫댓글 궐한님 말씀에도 일리가 있지만 먼저 이명박 정부때 코레일에서 잘못된 투자로 인한 손실금 4-5조원이 코레일 적자로 만든 주 원인부터 따져 묻여야할것입니다..이명박정부 들어와 갑자기 부채가 폭등했다는것을 아셔야합니다..2009년까지 부채비울이 10%못된것이 올해는까지434%까지 개폭등시킨 이명박..아무튼 쥐하나가 공기업 아주 아작내부렸읍니다..아작낸 원인부터 해결해야지 노조 임금이 원인이라는것 앞뒤가 맞지 않읍니다..자세히 코레일 적자원인 추적해보면 알것입니다..이명박쥐가 얼마나 해묵였는지 공기업 몇개 아작난것,,,

  • 작성자 13.12.27 02:56

    네...알어여...
    이명박은 이래저래 뒤질 겁니다.
    천안함 부터 지은 죄가 목아지 열개라도 모자랍니다.
    그래도..그것과 상관없이... 현재의 철도노조원들의 연봉은 국민상식선에서 너무 쎕니다.
    일단, 정상화 되고...흡자나면 더 받아도 상관 없겠으나...
    현재는 자발적으로 희생하는 것도 국가와 본인들 위해선 최선이라 생각합니다.

  • 13.12.26 20:52

    아주 우량한 공기업 돈 뽑아내 묵구 부실 만들여서 이제 그 부실 핑계로 민영화 완전 국민 재산 가져가버리는 도둑놈들 ..
    아마 이놈새끼들 돈 뽑아낸것으로 꽁자로 코레일 가져갈것입니다..

  • 작성자 13.12.27 03:01

    문젠 민영화되면...외국자본이 흡수해...
    곧 도래할 유라시아 철도시대의 막대한 국부가 다 외국 거대자본에 먹히고...
    연관된 모든 경제적 이익들도 다 외국자본에 먹혀...우린 외국자본의 슈썀보이들이 될 겁니다.
    아는 척 하는 것들이...민영화가 만병통치약 같이 나대고...
    김대중씨 노무현씨 정권때도 그런건 마찬가진데...다 빙신짓들였던 겁니다.
    흡자만 나면 뭘하나...우리것이 아닌데...
    진보든 수구든 다 병신짓덜였던 겁니다.
    이건 진보진영들도 반성해야 합니다.

  • 13.12.27 06:32

    공기업이던 사기업이던 급여가 왜높은지? 얼마나 높은 것인지를 모르겠습니다. 다만 FTA조항에 철도 및 운송서비스(LOGISTICS) 부분이 들어가 잇다네요,,, 저도 헐입니다 이부분 양쪽다 말안해요 그러니 이해가 안가는 행동이 나오죠 이미 sign한것이므로 절묘한 대책필요합니다.좌우보수진보진영모두 머리싸매야될듯합니다 수서-평택 구간만 80km - 아래지역 근데 궂이 "자회사", "민영화" 좀이상하지 않아요 동일노선 400km + 독자구간80km로 경쟁체계구축?이걸누가믿나?무조건 민영화는 않는다" 근데 자회사한다" 이건 주식회사 하나 해야 FTA이행? 외국성공?과연이용률을보면 어떨까요?지혜짜내야해요?대충YES맨덜의 치욕적사인대처산물?

  • 13.12.27 14:46

    철도노동자도 사람입니다 고임금이라고 하지만 연봉이 6000만원 될려면 거의 50대가 되어야 됩니다...그 연봉에는 보너스 시간외수당 야간수당 휴일수당 그리고 여객운송수당 모든것을 포함해서 6000만원 수준인것입니다..정식집배원도 나이 50넘어가면 연봉이 6000 이상 됩니다 여차 여차 수당들 합치면.....공기업 노동자들 죽어납니다 일은 많고 스트레스는 많이받고 ..그리고 부채가 많은 이유는 고속전철 건설비를 코레일 자산으로 흡수해서 자산대비 부채가 많게 잡힌것입니다

  • 작성자 13.12.27 16:22

    그것고 제가 볼땐 좀 많습니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영세 중소기업 숙련노동자들이 2~3천만원 갸오 받는 현실에선여...

  • 13.12.27 16:37

    @궐한 님도 그런 직장에 들어가면 됩니다 .. 노동자 월급이라고해서 그렇게 호도하면 안된다고 봄니다..중소기업문제는 어제오늘 문제가 아님니다 그것은 구조적인 문제입니다 민영화시키면 흑자노선은 민영화하고 적자노선 정부가 운영하면 결국 국민들 혈세가 더 들어갑니다 .. 우리나라 기업문화..그게 문제지 궐한님 말대로 한다면 모든 근로자 월급을 하향평준화가 됨니다...귀하 아들이 철도나 공기업 취업해서 이런문제로 임금이 하향평준화 된다면....어떤 자세를 취할지 궁금스럽군요

  • 작성자 13.12.27 23:30

    @천랑성 대승적으로 찬성할겁니다.
    사기업이면 몰라도...국가기간사업의 공기업이면 당연 그래야 정상입니다.
    단, 핵심 기술연구분야의 인력을 어짜피 외국에서라도 고액연봉으로 모셔와야 할 판인 직종등에는...
    연봉 몇십억이 써도 문제될건 없지만...일반 단순노동직까지 보통의 국민들 연봉 두세배가 됀단건...
    국가세금의 낭비이니 조정을 당연하게 받아야 됩니다.
    싫으면 연봉쎈 사기업엘 가던지...그게 정상입니다.

  • 13.12.28 10:24

    @궐한 이분법적 사고방식이네요........공기업같은 임금쎈곳이 있어야 젊은 취업인들이 희망이있읍니다..........쉽게말해서 기회이지요..그리고 코레일이 운영을 잘못해서 적자난것이 아니고 엠비때 용산사업좌초되고 고속전철건설비 껴안고..해서 부채덩어리를 정부가 공기업에 넘긴 이유가 큼니다 ..제대로 아시길 언론엔 그런 이야기가 안나온 자체가 이상하지요...흑자노선 넘기고 적자노선운영하면 철도요금인상되고 도로 국민혈세 다시 집어넣야 됨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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