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저같은 경우엔 위와 유사한 측정기(돌려주는방식)으로 측정해보니 "방1"은 3pci 정도, "방2"는 12pci 가 나왔습니다. 아마 "방2"의 벽에 구멍이 있어서 그런듯 한데 구멍막고 전자식 측정기 사서 측정해보니 12pci 나오던 "방2가" 다시 3pci가 나오더군요 처음 12pci 는 측정에러였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환기 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제 생각에는 평소의 라돈수치를 보려면 평소처럼 환기를 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은데 또 바람이 불면 측정치에 에러가 나서 저런 문구를 넣었는지도 모르겠네요.
도배할때 벽에 균열이 가 있는 부분이 있던데 균열로 인해 라돈이 나온다고 알고 있어요..그걸 알았으면 공사할때 벽을 좀 메웠을텐데.오늘 하루는 미세먼지때문에 어짜피 문 못열어놨으니 하루는 지나갔고 이왕 한거 몇일 참아볼려고 합니다..갑갑하면 주방에 문은 아주 약간 열어두라고 했네요..최악의 조건에서 검사를 해보고 또 환기시에 어떤지도 알면 좋을텐데 디지털이 아니라 좀 아쉽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저같은 경우엔 위와 유사한 측정기(돌려주는방식)으로 측정해보니 "방1"은 3pci 정도, "방2"는 12pci 가 나왔습니다.
아마 "방2"의 벽에 구멍이 있어서 그런듯 한데 구멍막고 전자식 측정기 사서 측정해보니 12pci 나오던 "방2가" 다시 3pci가 나오더군요
처음 12pci 는 측정에러였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환기 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제 생각에는 평소의 라돈수치를 보려면 평소처럼 환기를 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은데 또 바람이 불면 측정치에 에러가 나서 저런 문구를 넣었는지도 모르겠네요.
도배할때 벽에 균열이 가 있는 부분이 있던데 균열로 인해 라돈이 나온다고 알고 있어요..그걸 알았으면 공사할때 벽을 좀 메웠을텐데.오늘 하루는 미세먼지때문에 어짜피 문 못열어놨으니 하루는 지나갔고 이왕 한거 몇일 참아볼려고 합니다..갑갑하면 주방에 문은 아주 약간 열어두라고 했네요..최악의 조건에서 검사를 해보고 또 환기시에 어떤지도 알면 좋을텐데 디지털이 아니라 좀 아쉽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