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교회 동역자의 가장 중요한 사역 지침!
- 조태성
#히즈스토리 #교회개척시리즈
#9월칼럼 #NEWLIFE새생명교회
1.
교회마다 담임 목사님들마다 각각 주신 은혜대로 동역자이신 교역자분들에게 중요한 기준을 부탁하십니다. 우리 교회도 부족한 제게 중요하게 여기도록 배우게 하신 것을 설명해드립니다. 저희 동역자분들은 중요하게 여기셔야 해요. 크게 3가지입니다.
첫째, 사역자라도 예수님 어깨에 기대고 안겨서 쉼을 얻기 위해 교회 오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님의 종, 사역자의 정체성이 먼저가 아니라요. 아들, 딸, 친구의 정체성으로 교회 오셔야 합니다.
2.
둘째, 중요한 사역은 성도님들 영혼 관리가 아닙니다. 동역자분들, 전도사님들 자신의 영혼 관리가 가장 중요해요. 가령 저희 전도사님들에게 동일하게 반복해서 부탁드립니다.
<전도사님, 우리 교회는 현재 바쁜 사역이 없어요. 교회 청소도 하실 필요 없어요. 교회에 정해진 시간에 오시면 사역자가 아니라 자녀의 정체성으로 앉으셔서 개인 기도를 충분히 누리세요. 말씀의 은혜를 충분히 누리세요. 그게 전도사님 하실 가장 위대한 사역이십니다.
3.
가령 ‘기도’라면 2시간 이상 개인 기도의 은혜를 누리시다가 전도사님에게 주시는 감동을 따라 청년들에게 연락하시든지, 글을 쓰시든지, 인도하심 있는 부분을 하시면 되십니다.>
이것을 놓친다면 우리 교회에서의 사역들은 사람들이 아무리 칭찬해도 예수님 앞에서 실패한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우리 교회 동역자분들이 중요하게 여겨야 할 마지막 항목입니다.
4.
셋째, 목사, 전도사, 담임, 부교역자 등의 직분을 떠나서 평생 다윗과 요나단처럼 진실한 우정을 힘써주시는 겁니다. 다만 이 부분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먼저 진실한 우정과 사랑 나누시는 동역자분들을 지켜보시고요. 본이 되어주시는 부분들을 본받으시도록 부탁드려요. 우리 교회 동역자분들을 저는 평생 동행하실 분들로 바라봅니다.
물론 나중에 인도하심이 있으셔서 개척하시거나 선교 나가실 분도 계실 겁니다. 그러시면 그에 맞춰서 평생 동행할 방법을 찾아서 동행하자고 부탁드립니다.
5.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이 진실한 우정을 나누는 의미에서의 소통이 필요함을 절감해요. 동역자가 요즘 개인과 가정에 어려움은 없는지 주기적으로 여쭤보고요.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서로의 형편을 말씀대로 부지런히 살펴야 합니다.
교회 사역을 위해서만 소통하고 웃고 떠드는 것을 경계해야 합니다. 동역자가 아프거나 기도 제목이 있으시면 내 아픔으로 여기고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힘써야 해요.
6.
여전히 제가 부족하지만 우리 교회에 주신 중요한 지침들을 저부터 힘써 지키겠습니다. 그래서 우리 동역자분들이 저를 보실 때 동역자요, 형제이며 가족으로 기쁘게 품으실만한 제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할렐루야~!
오늘도 성령님과 함께 샬롬입니다.^^♧
#중보기도 #홍영희권사님 #여빈이 #이학섭목사님 #김형민목사님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러시아 #우크라이나 #를위해기도합니다
첫댓글 아멘, 아멘♡
주님 안에서 쉼을 얻기 위해 교회에 가고요.
제 영혼 관리를 위해 힘쓰며
진실한 우정 위해 힘쓰겠습니다.♡♡♡
샬롬♧^^ 목사님
복된 말씀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 저희 교회에 주신 중요한 지침들을 힘쓰시고 본이 되어 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존경합니다.
본을 받아 자녀로서 교회에 가고요 제 영혼 관리를 힘쓰며 다윗과 요나단과 같이 영적 가족분들과 진실한 우정을 힘쓰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너무 애쓰셨습니다.
쉼이 있는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샬롬 형제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함께 교회로 모여서 사랑과 섬김, 연합을 힘쓰시는 형제님을 통해 늘 감동을 받습니다.
오늘도 수고많으셨습니다.
쉼이 있는 밤 보내셔요^^♧
아멘아멘 ^^
샬롬 목사님 ^^
복된 말씀을 마음에 깊이
새기며 순종하겠습니다 ^^
자녀로서의 정체성으로
교회와서 쉼 누리고 기도하며
내 영혼을 먼저 돌보고요^^
영적우정을 힘쓸게요 ^^
함께해주시는 사랑과 섬김에 그저그저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행복한 교제나누시고요^^
조심히 오셔요♡♡♡
샬롬 전도사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사랑으로 동행해주시는 전도사님을 통해 늘 감동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도 수고많으셨습니다.
쉼이 있는 밤 보내셔요♧
감사합니다. 목사님
말씀대로 사역에 앞서서 자녀로서 하나님과 교제를 힘쓰고요. 영적 가족들과도 사역에 앞서 삶을 먼저 돌아보며 함께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샬롬 전도사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사랑으로 동행해주시고 섬겨주시는 전도사님의 삶과 사역을 축복합니다.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샬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