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2022년 1월부터 NK-T 림프종 항암을 시작해 스마일 불응, 브렌툭시맙 불응
다행히 GDP 가 잘 들어 부분관해 후 키트루다 임상 - 하지만 불응….. (중간에 코로나도 걸림…)
다시 GDP 로 4회 항암후 안면마비로 응급실 갔더니 뇌전이 확율은 낮고 안면신경마비 같다고 항암하면서 스테로이드 치료 받았습니다. 거의 마비는 정상으로 돌아왔고 6번의 GDP항암을 끝내고 PET 상으로 완전관해를 받았습니다.
2022년 첫 항암전 소장-방광 누공으로 인하여 장루수술한것도 이제 복원하게 되어 수술 준비하며 엄청 행복해 하고 있던 중, 2주전부터 남편이 다시 귀가 안들리고, 어지럽고, 안면의 감각이 이상하다 해서 응급실가서 MRI찍었어요.
응급실에선 여기저기 협진한 결과 뇌전이 같다고 합니다.
찾아보니 청신경에 문제가 생긴것 같다고….
그냥 단순하게 청신경에 종양이 생긴거면 너무 좋겠지만…..
다시항암을 해야 한다니…. 장루복원수술도 물건너 갔고…
뇌전이는 좀 맘을 많이 위축되게 하는 것 같아요.
남편은 의연하게 다시 항암잘하고 완전관해 받아 즐겁게 살자고 하지만 많이 불쌍해요…
저희는 이제 어떤 항암을 하게 될까요??
이런 경험있는분들 경험공유 부탁드려요!
수요일에 종양내과 교수님 만나는데 그 전까지… 엄청 고민고민 하고 있을것 같아요…
카페에도 기분좋은 글을 남기고 싶었는데 많이 아쉽습니다.
첫댓글 치료과정이 넘무힘드시겠어요
제가 경험이없어 도움글은 못드리지만 환우분을생각해서 보호자님 더용기내시기바랍니다
용기주시는 따뜻한 말씀 감사해요! 공감과 응원 큰 힘이 됩니다!
보호자님의 노력과 고생도 글에서 느껴집니다..남편분의 큰의지처럼 위축되지마세요..! 그리고 뇌전이가 아니었길 꼭 바라고싶습니다,, 행복해야죠 행복할 일만 남았잖아요
할수있다님!! 언제나 감사해요! 지금 외래가는 중이에요! 우리 함께 행복해야죠!!
미만성 거대 B세포 림프종 뇌전이 환자의 동생입니다. 먼저 뇌전이가 아니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혹시 뇌전이로 진단을 받으신다면 환자분이 우울해하시지 않도록 곁에서 힘이되어주세요. 저희 언니는 지난 3월에 뇌전이가 되었지만 기억력 감퇴와 호전을 반복하고 있어요. 치료제에 따라서 우려되었던 치료는 오히려 좋은 결과가 나와주고 좋은 결과를 예상했던 치료는 불응일 때도 있었어요. 많이 웃으시고 야채와 콩(렌틸콩, 병아리콩, 검은콩 등) 많이 드시고 주변에 어싱 가능한 공원 있으면 어싱도 하시고... (겨울이라서 어려울 수도 있겠네요. 따뜻한 봄이 오면 어싱해보세요) 남편분이 꼭 완치되시길 기도할께요. 힘내세요~
아쉽지만… 뇌전이라고 - 빨리 입원해 항암하자 하셔요! 이번에도 열심히 이겨내야죠~ 공유해주신 내용 정말 감사합니다! 어메이징그레이스님에게도 어메이징 한 일 많이 많이 생기길 기도합니다!
저희 어머니는 재발 되셨는데 결국 약이 잘 안들은 것 같더라구요. 이게 불응이겠죠?
지금은 어떤 단계이시고 어떻게 치료 받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큰 대학병원에 다녔는데 조혈모세포 안되면 마음의 준비하라는 말을 들었네요.
제가 너무 늦게 연락 드리는건 아닌지… 저희는 MTX 항암 하고 있어요 - 2번 하고 MRI찍었는데 조금 줄어들었다 하더라고요 - 맘 같아선 아주 많이 줄어들었으면 했지만 - 그래도 교수님은 맘의준비를 하라 하셨는데 이게 어딘가 하고 감사하고 있어요… 뇌전이난 참 맘을힘들게해요… 저희는 동종이식을 해야하는데 남편의 몸상태가 나빠서 못하고 재발하면 또 항암을 하라고 그러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