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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드마이어의 문명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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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잡담들(Free board) 문명5 의 전투방식에 대해서
milton75 추천 0 조회 903 10.05.25 06:41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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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0.05.25 07:05

    첫댓글 문명5 스크린샷보면 꼭 삼국지11처럼 보이네요

  • 10.05.25 10:46

    설마 나중에 현대시대에 댐을 짓고 난 다음에는 살수대첩이 가능해지는건 아니겠죠? 댐 건물 파괴 ...

  • 10.05.25 11:10

    진짜 모드 제작 툴을 제공해주었으면 하네요.. 문명4는 정말 불편해서;; 그냥 지도를 월드빌더로 고치는 걸로 해결하는게 힘들었네요;;
    RFC같은 모드야 유저가 제작하기가 거의 불가능했고 흠...그나저나 문명의 특징이 어떻게 나올까 궁금하네요.
    조직적같이 멀티에서는 별로 중요하지 않은 특성 때문에 버려지는 문명이 없기를 기대합니다;;

  • 작성자 10.05.25 18:37

    모드제작툴 제공해 주면 대박이죠~
    다른 그래픽툴과 파일 호환까지 되면,, 모드제작툴만 따로 돈받고 팔아도 될듯ㄷㄷ앱스토어같은거 열어서 자작모드 거래하고ㅋㅋㅋ

  • 10.05.25 19:51

    그것도 초반에나 재미있지 후반에 가서 국력에 차이가 나면 역시 전투가 재미없어 질것 같은데요.
    지금의 삼국지 시리즈를 보아도 알 수 있구요.

  • 작성자 10.05.26 12:50

    삼국지하고는 좀 다르다고 생각하는게 삼국지시리즈는 세력이 커지면 그에 비례해서 능력있는 장수를 다수 확보할 수 있기때문에 그런것같네요..
    사실 어느 전략시뮬레이션이든 대세가 정해지면 지루해지기는 하는데, 문명은 시간이 오래걸리니 좀 고역이죠.
    새로바뀐 시스템하에서는 그래도 유닛수량도 제한적이고 컨트롤할 여지가 주어질것 같으니까 낫다는 이야깁니다.

  • 10.06.01 17:44

    낙은혜님이 코에이 삼국지 쪽도 공략 꽉 잡고 있는듯 하니, 문명5도 엄청난 속도로 공략 될 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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