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식량 영양 안보 위기에 관한 식량 농업기구, 국제 통화 기금, 세계 은행 그룹, 세계 식량 계획 및 세계 무역기구 (WTO)의 공동 성명
식량 농업기구 ( FAO ) 국제 통화 기금 ( IMF ) 세계 은행 그룹 ( WBG ) David Malpass 회장, 세계 식량 계획 ( WFP ) David Beasley 전무 이사 및 세계 무역기구 ( WTO ) Ngozi Okonjo-Iweala 사무 총장은 세계 위기를 해결하기위한 지속적인 긴급 조치를 요구하는 다음 공동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음식과 영양 안전에.
우리는 최근 지진을 겪은 Türkiye와 이웃 시리아 아랍 공화국 사람들에게 가장 깊은 동정을드립니다. 우리 조직은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재난의 규모를 평가하며 각 조직의 명령 및 절차에 따라 필요한 지원을 동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빈곤과 식량 불안은 수십 년간의 개발 이익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공급망 붕괴, 기후 변화, COVID-19 전염병, 금리 상승 및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재정 강화로 인해 전 세계 식품 시스템에 전례없는 충격이 발생했습니다, 가장 취약한 히트로 가장 어려운. 수십 개국이 두 자리 수의 인플레이션을 경험하면서 식량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WFP에 따르면 79 개국의 3 억 4,400 만 명이 식량 불안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영양 실조의 유병률도 3 년간의 악화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2/2023 년에 전 세계 식량 공급이 3 년 최저 수준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러한 상황은 악화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1 ] FAO와 WFP가 기아 핫스팟으로 확인한 24 개국에서 특히 16 개가 아프리카에 있습니다.[ 2 ] 식품 가격과 비료 가격의 비율에 의해 정의 된 비료 경제성[ 3 ] 또한 2007/2008 식량 위기 이후 가장 낮으며, 이는 식량 생산을 낮추고 소규모 농민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쳐 이미 높은 현지 식량 가격을 악화시킵니다. 예를 들어, 아프리카가 세계에서 가장 큰 수입국 인 쌀 생산의 2022 년 감소는 낮은 재고의 전망과 함께 중대한 관심사입니다. 식량, 연료 및 비료 가격의 인플레이션에 대응하여, 국가들은 보조금에 대한 약 3,800 억 달러를 포함하여 10 억 명의 사람들을 포괄하는 사회적 보호 조치에 미화 1,710 억 달러를 소비했습니다. [ 4 ] 그러나 저소득 국가에서는 507 억 달러에 비해 저소득 국가에서는 사회적 보호 조치를 위해 43 억 달러 만 소비되었다.
식량 및 영양 안보 위기의 악화를 막기 위해 ( i ) 기아 핫스팟 구출, ( ii ) 무역을 촉진하고 시장의 기능을 개선하기위한 추가 긴급 조치가 필요합니다, 민간 부문의 역할을 강화하고 ( iii )은 신중한 타겟팅과 효율성을 통해 유해한 보조금을 개혁하고 용도를 변경합니다. 국가는 위기에 대응할 때 단기 긴급 개입과 장기 탄력성 노력의 균형을 유지해야합니다.
1. 기아 핫스팟 구출
우리는 정부와 기부자들에게 핫스팟의 요구를 해결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위기 준비를 강화하기위한 국가 차원의 노력을 지원할 것을 촉구합니다. 그만큼 WFP 과 FAO 가장 취약한 사람들에게 즉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금이 필요합니다. 2022 년에, WFP 파트너는 기록적인 미국 – 140 억 기부금을 기준으로 식품 및 영양 지원을 통해 1 억 4 천만 명 이상의 –에 도달했습니다, 그 중 미국 $ 73 억은 미국 정부에서만 나왔습니다. WFP는 72 개국 사람들에게 미화 30 억 달러의 현금 기반 이체를 보냈으며 80 개국의 학교 급식 프로그램을 지원했습니다, 직접 지원을 통한 1,500 만 명의 어린이와 정부 전국 학교 급식 프로그램 강화를 통한 9 천만 명 이상의 어린이를 포함합니다. FAO 시간에 민감한 농업 개입으로 농촌 지역에서 4 천만 명이 넘는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해 미화 10 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주로 식량 위기에 관한 글로벌 보고서에 나열된 53 개국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만큼 세계 은행 2022 년 4 월부터 2023 년 6 월까지 15 개월 동안 미국 $ 120 억 개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300 억 개의 식품 및 영양 보안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두 일정보다 앞서 커밋되었습니다. 여기에는 핫스팟의 식량 및 영양 안전을위한 35 억 달러의 새로운 자금 조달도 포함됩니다. 또한, 은행은 IDA의 위기 대응 창 $ CRW $에서 미국 ( 748 백만을 할당하여 주로 핫스팟의 요구를 해결하고 추가 자금을 동원하고 있습니다 CRW. 자금 IMF’ 빈곤 감소 및 성장 신탁 ( PRGT )은 또한 지불 요구의 균형에 직면 한 저소득 국가에 양보 적 자금 조달을 제공하기 위해 동원되어야합니다. IMF의 새로운 Food Shock Window는 지금까지 우크라이나, 말라위, 기니 및 아이티를 지원했습니다, 심각한 식량 불안에 직면 한 9 개국은 새로운 프로그램이나 기존 프로그램의 확대를 통해 IMF 재정 지원의 혜택을 누렸지 만, 식량 위기의 영향을 해결하기 위해 사회 안전망과 정책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식량 안보를위한 글로벌 연합 ( GAFS )은 26 개 카운티에 걸쳐 다 부문 식량 안보 위기 대비 계획의 개발 및 운영을 통해 더 큰 위기 준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정부와 기부자가 지원해야합니다.GAFS는 또한 세계 식량 영양 안보 대시 보드를 통해 식량 위기의 심각성과 세계적 대응의 자금 조달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다카르 선언에 명시된 바와 같이 아프리카의 농업 변화를위한 더 많은 자금을 동원하려는 모든 당사자의 노력을 환영합니다[ 5 ] WFP의 전무 이사 인 David Beasley에게 재임 기간 동안 수행 한 엄청난 작업에 감사드립니다.
2. 무역 촉진, 시장 기능 개선 및 민간 부문의 역할 강화
국가는 무역 왜곡을 최소화하고 공공재 공급을 강화하며 민간 부문이 식량 안보 성과 개선에 의미있게 기여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우리는 저소득 식품 수입국의 빈곤층 소비자를위한 식량에 대한 접근을 방해 할 수있는 수출 제한과 같은 정책을 피하기 위해 국가에 대한 긴급한 요구를 반복한다; ( ii )은 무역 촉진 조치를 지원하고, 식품 및 비료의 가용성을 개선하기 위해, ( iii )은 투명하고 비차별적인 방식으로 무역 금융 이니셔티브를 지원합니다; ( iv )은 WTO 12의 약속을 준수합니다.th 장관 회의.[ 6 ] 국가들이 밀과 쌀에 대한 수출 금지 조치를 해제했지만, 특히 야채에 대한 새로운 수출 제한과 금지는 세계 시장에서 가용성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현명하고 목표적인 방식으로 식품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를 지원한다면 세계 식량 안보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농장 생산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방식으로 공공재 공급을 강화하는 등. 국가는 비료에 전자 바우처 제도를 사용할 수 있으며 민간 부문을 몰아내는 농장 투입물이나 농산물에 대한 대규모 공공 조달 및 보조금 분배 제도를 피할 수 있습니다. WBG의 미국 $ 60 억 IFC Global Food Security Platform은 농민들이 비료 및 기타 중요한 공급품에 접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민간 기업이 농식품 시스템의 탄력성 개선 및 비료 사용 효율성에 중점을 두어 장기 투자를하도록 지원합니다. 국가는 따라야한다 FAO'식량 안보를위한 영양소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비료의 지속 가능한 사용 및 관리를위한 국제 행동 강령.[ 7 ]
삼. 신중한 타겟팅과 효율성으로 유해 보조금을 개혁하고 용도를 변경하십시오
국가는 ( i ) 효율성의 주요 측면을 고려하여 세계 식량 안보 및 지속 가능한 식품 시스템을위한 임시적이고 더 나은 목표 프로그램에 대한 일반 보편적 보조금을 개혁하고 용도를 변경해야한다, ( ii ) 비용 및 재정 지속 가능성, ( iii ) 유연성, ( iv ) 관리 복잡성, ( v ) 지분 및 ( vi ) 강화 탄력성과 지속 가능성. 인플레이션에 대한 전 세계 사회 보호 대응의 대부분은 보조금의 형태이며, 그 중 절반은 이미 제한된 정부에 목표가없고 비효율적이며 비용이 많이 듭니다. 국가가 포괄적이고 실행 가능하며 충격에 반응하는 사회 보호 전략을 강화하고 배치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야합니다. IMF와 세계 은행의 자금 조달로 지원되는 정책과 개혁은 광범위한 조치에서보다 표적화 된 접근법으로의 전환에 초점을 맞추었다. 2016 년과 2018 년 사이에 매년 약 6,600 억 달러에 달하는 농업에 대한 지원을 재검토하고 개혁해야합니다. 지출 된 1 달러당 35 센트 만이 농부들과 함께합니다.[ 8 ] 이러한 지원의 대부분은 비효율적 인 자원 사용을 장려하거나, 세계 시장을 왜곡 시키거나, 환경 지속 가능성, 공중 보건 및 농업 생산성을 약화시킵니다. 대규모 정책 개혁과 관련된 고유 한 트레이드 오프를 무시하지 않고 [ 9 ], 이 자금은 좋은 농업 관행 채택과 같은 농식품 시스템의 탄력성과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개혁되고 용도가 변경되어야합니다, 비료 적용 효율 및 합성 비료에 대한 대안 (, 확장 및 자문 서비스, 개선 된 인프라 및 물류, 생산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디지털 기술을 포함한 연구 및 혁신 ). FAO의 새로운 과학 및 혁신 전략과 농식품 시스템 기술 및 혁신 전망, [ 10 ] 하나의 CGIAR와 함께 이니셔티브는 개별 국가 개혁의 글로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이 영역에서 중추적 인 역할을합니다.[ 11 ]
사회 보호와 식량 및 비료 시장의 근본적인 구조적 과제를 해결하기위한 조치가 이미 진행 중입니다, 그러나 장기 위기를 막기 위해이 세 가지 주요 영역에 걸쳐보다 조화로운 조치가 필요합니다. 우리는 가장 취약한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해 공동으로 그리고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식량 농업기구, 국제 통화 기금, 세계 은행 그룹, 세계 식량 계획, 세계 식량 영양 안보 위기에 관한 세계 무역기구. 이전 공동 성명서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여기 ( 1 ) 과 여기 ( 2 ).
참고 문헌
[ 1 ] FAO. 2022. 작물 전망 및 음식 상황 – 분기 별 글로벌 보고서 번호. 2022 년 12 월 4 일. 로마. https://doi.org/10.4060/cc3233en. 추가 사항 : 전 세계 식품 상품 가격은 전 세계 수요와 함께 완화되고 있지만 과거 평균 이상으로 유지, 수입국의 자원을 배출. 현지 식량 가격은 여전히 높은 수준으로 지출하는 빈곤층에 영향을 미칩니다 음식에 대한 더 많은 예산. 새로운 증거는 식량 경제성의 격차가 영양 부족 결과, 특히 어린이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오늘, 여자는 남자보다 음식이 더 안전하지 않습니다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현재의 위기는이 격차를 넓히고 있습니다.
[ 2 ] WFP 및 FAO. 2022. 기아 핫스팟. FAO ‑ 급성 식량 불안에 대한 WFP 조기 경고 : 2022 년 10 월 ~ 2023 년 1 월 전망. 로마. https://docs.wfp.org/api/documents/WFP-0000142656/download/?_ga=2.256731330.858355092.1673881754-618635265.1673881754
[ 3 ]https://www.fao.org/documents/card/en/c/cb9427en
[ 4 ] Gentilini, Almenfi, Iyengar, Valleriani, Okamura, Urteaga 및 Aziz. 2022. 인플레이션-생활 종이에 대한 글로벌 사회 보호 대응 추적 v. 2022 년 12 월 4 일. 워싱턴 DC : 세계 은행. https://documents1.worldbank.org/curated/en/099400012222223378/pdf/P176585074ebcd0260a3ca04efbbb3c25c0.pdf
[ 5 ] AfDB. 2022. 2023 년 1 월, 식량 주권과 탄력성에 관한 다카르 선언. 다카르. https://www.afdb.org/sites/default/files/2023/01/27/dakar_ii_declaration_food_sovereignty_and_resilience_.pdf
[ 6 ] WTO. 2022. 2022 년 6 월, 제 12 차 제네바 식량 불안 장관 회의 긴급 대응에 관한 장관 선언. 제네바. https://docs.wto.org/dol2fe/Pages/SS/directdoc.aspx?filename=q:/WT/MIN22/28.pdf&Open=True
[ 7 ] FAO. 2019. 비료의 지속 가능한 사용 및 관리를위한 국제 행동 강령. 로마. https://doi.org/10.4060/CA5253EN
[ 8 ] Murphy-McGreevey, de Preneuf 및 Sample. 2022. 식품 시스템 전환을위한 농업 지원 용도에 관한 새로운 보고서, 2022 년 2 월 : Washington, D.C. https://www.ifpri.org/news-release/press-briefing-new-report-repurposing-agricultural-support-transform-food-systems
[ 9 ] FAO. 2021. 수십억 달러의 기회 : 식품 시스템을 변형시키기 위해 농업 지원 시스템을 용도 변경합니다. 로마. https://www.fao.org/3/cb6562en/cb6562en.pdf
[ 10 ] FAO. 2022. 2022 년 세계 식량 안보 및 영양 상태. https://www.fao.org/documents/card/fr/c/CC0639EN
[ 11 ] 하나의 CGIAR. ( 2023 년 2 월 6 일 액세스 ). https://www.cgiar.org/food-security-impact/one-cgia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