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박소연기자]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지난 6월3일부터 7월 18일까지 관내 11교(초 6교, 중 5교) 총 289명을 대상으로 ‘2024. 학교로 찾아가는 독서토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교로 찾아가는 독서인문교육’ 프로그램은 ▲비경쟁(하브루타)독서법이해 ▲경쟁(디베이트)독서법이해 ▲오감글쓰기 등 학교별 주제선정에 따라 학급 단위 교과연계성 독서인문학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자기마인드맵이해하기 ▲독서의 중요성과 필요성 이해하기 ▲선정도서 줄거리이해하기 ▲질문만들기 ▲토의·토론하기 ▲발표하기 등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주제로 개설돼 학교 현장의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선정도서를 통해 주제 문장과 질문을 찾아보고 책의 내용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책의 내용을 활용해서 글을 쓰고 친구들과 토론해 보는 것이 기억에 남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변정빈 교육장은 “‘찾아가는 독서인문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올바른 책 읽기 습관이 향상되길 바란다. 향후 교육과정을 연계한 특색있는 독서인문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의 어휘력과 문해력을 기르고 올바른 독서 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06666
나주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독서·토론 프로그램 운영 '성료'
[나주=박소연기자]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지난 6월3일부터 7월 18일까지 관내 11교(초 6교, 중 5교) 총 289명을 대상으로 ‘2024. 학교로 찾아가는 독서토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www.miraenews.co.kr
#나주교육청 #변정빈교육장 #독서토론 #독서인문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