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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이라고 해도 투극 뒤에 전향했으니까 대충 3개월쯤 된 자료군요.
네모가 전향 직후에 올렸던 내용입니다...
번역기 돌린거에 개인 잡설 추가입니다.
ⓒ테스터
우선 공격하지 않으면 안 됨
지켜도 이길 수 없다
그리고 공격의 계기는 공중 데쉬로 사랑이나 초레레레
상대가 함정을 내고 있다고(면) 와에 초레레레를 맞추는 느낌일까
그리고 화면단에 몰리면
전 k과 에그제
의 전 k읽기에 서 k나 더스트
에그제에는 드릴
이것은 결론 지어는 가지 않으면 무리이다
시험하지 않지만 도망치기 전J스라바가 뜨거울지도?
전에 쓴 개막의 서로 읽어 보고 싶고 전 K에 스라바 취할 수 있으면 클지도
시험하지 않고 실전 레벨인지 어떤지는 모른다
필요한 2점은 구석의 되받아 치기와 공격의 포인트
다이어는 4불리 정도그럼?
샾리 네모는 테스타 히토미에 ㄹㄹㄹ 카운터 넣더군요.
이게 안되면 초레레레가 최고인듯 하네요. 참고로 에그제에 모두 FB오잇스 대응됩니다.
6p 원s 2s 2hs 에도 대응됩니다. 6p와 2hs는 꼭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더스트에도 대응되지만 더스트는 타이밍 딱 안맞추면 가드되는듯 하더군요.
6p도 더스트가 됩니다. 그물같은거 깔고 2p로 몇번 가드시키고 이지거는 테스타한테 써주시면 좋습니다.
개전에서는 전방 점프 기본기, 드릴킥. 더스트. 백스텝. 이 세가지를 주로 썻던거 같습니다.
전방 점프 기본기, 드릴킥은 이그제를 이기며, 6k에 집니다.
더스트는 6k을 이기며 이그제에 집니다.
백스텝은 이그제에 집니다. 다만 다른거에는 비교적 안전하게 출발할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바이켄
무슨기분에 이 캐릭터에게 상당히 이길 수 있게 되고 있었어군요
가캐 대책을 확실히 한다 라는 곳그럼?
중요한 것은
상당히 원S-하K안정이지만
나는 하D-서 K나
하 HS-전 P도 혼합하거나 했다
오렌을 내기 어렵게 해
물건 던지기를 하기 쉽게 한다고 하는 느낌일까
그리고는 레레레로만레레레로 도록 해 대책이라든지
옆으로부터 올 수 있는 것보다 세로로부터 오는 바이켄의 것이 힘들었다 w
다이어는 5분 정도
도구만 잘 안꺼내면 할만합니다. 주로 바이켄에게 질때는 오우란 카운터나 js카운터에서 시작되었던거 같네요.
먼거리라고 맘놓고 도구꺼내면 변칙다다미나 저공 js에 카운터 맞고 죽습니다.
도구는 어지간하면 눕힐때 안전하게 까는게 좋습니다.
도구에 들이박아서 변칙적으로 가캔내미는 바이켄도 있으니 도구 의존도를 줄이는게 좋습니다.
가캔 대책은 원s 가드시킨뒤 오우란에 hs나 2k이나 더스트, 사쿠라에 더스트, 파고들기에 2k. 원s 히트확인에 도구.
다른 가캔은 끊어주는게 좋지만 오우란은 연속적인 게틀링이 이기는것을 생각해두면 좋습니다.
이 외에는 jhs를 잘 대응하고 이지선다에 잡기를 많이 넣는것을 기억하면 꿀릴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말처럼 쉽진 않습니다만...
ⓒ잼
이것나의 이익 캐릭터 같다
이것이야말로 공격하지 않으면 무리
게이지가 모이면 견제 할 수 없게 되므로 여기로부터 최초로 공격한다
대공의 사용구분과 얼마나 FB 백보를 돌려보&A까의 싸움
FB 백보는 가이드나 전 JFD으로 도망친다
공중 던지기는 싸다고 생각할 수 밖에 없다
우선 게이지를 사용하게 하고 나서일까
다이어는 5분 정도
이길 수 없는 것은 최초만 익숙해지면 이길 수 있다
그렇지만 잼에 이겨 나 정도 밖에 보지 않았으니까 자신있을 뿐(만큼)일지도
잼하고 많이 해보지 못해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js 공대공으로 들어오는거 주의하시고 사고사 주의하세요.
말그대로 게이지 있을때는 슬레 DOT만큼 압박감이 듭니다.
ⓒ스레이야
무리여서 포기했다
에가와 하면 1:9 정도 있다
동감...화력이나 견제나 좀 이기기 힘든 케릭터라고 봅니다. 대공이나 편하면 나름 할만할텐데 jhs가 좀 쳐내기 빡시죠.
대공에서 공잡도 활용하고 아는거 죄다 칼같이 적용해야 해볼만 합니다.
기어가기 대응 - 마파펀치, 6hs 이 두개는 확실합니다. 이 외에 더스트, 근s, 원s도 된다고 합니다만 확인은 못했습니다...
더스트 대응 - hs, 2hs, 더스트 이정도 활용가능하겠습니다.
언더프레셔-이츠레이트에서는 언더프레셔를 직가하면 p로 끼어들수 있었던거 같군요.
DOT한방에 게임 끝날수도 있으니 상대방 게이지를 언제나 확인합시다.
25%만 있어도 빅뱅 지르는거 주의해야 합니다. p보다 높은 모든 기본기를 뚫고 들어옵니다.
ⓒ이노
대목과 날뛰어 곳한을 조심한다
기본적으로 가이드 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날뜁시다
가이드 하는 사람은 집니다
화면단 몰리면
뒤HS이나 바크스테 뒤HS, 이따금 뒤-전 P+HS
3택
상대와 맞물리면 이길 수 있다
상대와 맞물리면 진다
그런 느낌
기본적인 난투는 데쉬 점프
점프 S, K, D를 가이드 시켜 가는 뼈를 잡으면 이길 수 있다
음표에는 빠른에 원S나 레레레로 지운다
개한(이노)이 돌진해 오면 서 K으로 쫓아버린다
다이어는 5·5 정도
이노도 경험이 부족해서 쓸말이 별로 없네요. 다만 유리라고 보기에는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캐미컬에는 대시 6p나 후리기가 좋았었던거 같구요...향울을 파고들거나 하이점프후 초레레레 정도로 대응했던거 같습니다.
대목은 더스트 대응됩니다. FB오잇스도 됬었던거 같네요.
광언이 좀 문제인데...jhs로 카운터 노리는게 제일 좋은듯 싶습니다. 카운터면 대충 5할 가까이 터지기도 하거든요.
ⓒ액셀
하 HS 카운터 확인 할 수 있는지 아닌지의 문제
렌센이 맞지 않는 틈을 유지해 보고 나서 레레레
그렇다면 상대도 내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것인 하지 싸진다
맞는 위치라면 FB 조카입니다
별로 경험 없기 때문에 정말 말할 수 없는 조합
서서p에 대시 후리기가 이깁니다. js에 서서k이나 6p가 동카나거나 이깁니다. 엑슬봄버(하강봄버)에 기어가기가 대응됩니다.
겸섬에 FB오잇스 대응됩니다. 기상 이지에서 저공폴켄 jd로 변천 뭉갤수 있습니다.
나종선에는 창점을 사용합시다. 나종선 페이크도 이깁니다. 기본기 내미는 것도 좋긴 한데 원s의 경우 동카가 나더군요.
다른 기본기는 리치가 안 닿는 경우가 생기고요. 동카 뒤에는 콤보 확정입니다.
초레레레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2s와 상쇄나는 경우가 많고 상쇄나면 불리하거든요.
딱히 대공이 힘들지는 않으니 그냥 도구빨로 이기는게 정답인듯 합니다.
ⓒ미리아
중요한 것은 카운터 확인
게다가 원S의···
이것은 생각보다는 어렵지만 할 수 있으면 상당히 다르다
뭐견제와 공중으로부터 오는 상대를 어떻게 멈출까가 아니야?
JHS과 전 P
전 P의 반응이 빨리 없으면 무리
S사일런트는 전부 카운터와는 가지 않으면
그리고 버스트는 한다면 바늘이 없어지고 나서
재즈 악단도 싸게 난투도 약하고라면으로부터
뭐금라도 좋은데
다이어는 4·5 정도
사일런트포스에 jhs 카운터 터지면 이겼습니다. 그외에는 그닥 이긴 기억 없네요.
애초에 경험도 부족하지만 화력빨이 답인듯.
jk 제외한 모든 기본기에 기어가기 된다고 하는데 못해봤습니다. 애초에 사일런트포스 던지고 덤벼서...
ⓒ포쵸
슬라이드 헤드로 사고등 없다
이것이겠지
나야인가 오사카의 것이 능숙한 같아 w
슬라이드 헤드 관리 잘하고 도구 잘 활용하면 이깁니다. 기상공방 당할땐 백스탭을 생활화 합시다.
6k은 FB오잇스로 피할수 있습니다. 포템쪽에서 후리기 이후에 해머폴로 접근 많이들 합니다.
읽었다면 후리기 가드후 원s-더스트 등으로 반격 가능합니다.
슬라이드 헤드는 근거리-더스트 중거리-창점, 2hs 원거리-창점, 백스텝 정도로 파해 가능합니다.
그리고 포템 6p에 지지 않는 거리의 js가 있는듯 싶습니다. 왠지 js로 뛰어들때 카운터 많이 나더군요.
js-jk도 있으니 가끔 덤벼볼만 합니다.
ⓒ아바
통상시에 얼마나 줄일 수 있을까
얼마나 제칼날에 시키지 않을까가 열쇠
상대에게 25%모이면
FB을 경계해 조금 거리를 두어 관망
견제 털어도 FB 대면시킬 수 있으면 죽기 때문에
FB 보면 수직 J 해 초레레레를 낸다
다이어는 5분 정도
FB 단죄를 말하는거 같은데...첫타 가드후 더스트로 피하고 때리는거 가능합니다.
수직 점프 초레레레를 내라는게 무슨소린지 잘 모르겠네요...;; 시도해 본적이 없습니다...
말 그대로 통상시에 견인, FB견인 최대한 주의하면서 피 깍아야 합니다.
양날에서는 대공은 쳐낼수는 있지만 꽤 힘듭니다. 다만 쳐내는 경우엔 상당수가 카운터라 눕힐수도 있습니다.
말소-복멸-단옥에서 복멸은 기어가기에, 단옥은 더스트에 대응됩니다. 이거 아바유저들 잘 모르는듯.
아바측에서는 말소에서 끊어야 하는데 말소가 가드시키면 아바측이 5프레임 불리합니다. 직가시 6프레임 불리.
공대지는 아바가 대공이 강한 편이라 폴디가 좋습니다. 아니면 폴켄으로 타이밍 흐리고 하시면 됩니다.
지상 견제는 2hs가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아바쪽에서 제인 hs 내밀면서 들이대는데 거리재서 2hs 쓰면 카운터 잡습니다.
ⓒ메이
J을 얼마나 방지 할 수 있을까겠지 w
JHS, 이라고 대공 제도
이것 밖에 없는 기분이 w
다이어는 4
경험이 거의 전무한 케릭터....보기 힘듭니다.
j2hs에 기어가기 대응됩니다. 다만 메이측 착지 경직이 0이라 역잡기 당할수도 있을듯 하네요.
ⓒ베놈
이것은 강경세원S과 JD와 초레레레그럼?
별로 이것이라고 하는 것은 없는데
그리고는 구슬과 함께 돌진해 오는 베놈에 대해서
전 P라든지
가이드 할게인가 전혀 마시
눈앞보다 앞의 상황을 생각한다
거기를 가이드 하면 귤나무 있는으로
무승부 취할 수 없을까?(이)라는 느낌으로 강하고 낸다
다이어는 5·5일까
메이만큼 보기 힘든 케릭인듯 합니다...
최대한 붙어서 난투전으로 끌고가는게 유리합니다. 그나마 이번작에서는 초레레레 덕에 많이 편해진거 같네요.
베놈이 슈팅모드로 들어가면 직가나 슬백으로 게이지 모아서 초레레레로 승부보는게 주력일듯 합니다.
전혀 도움 안되는 정보이긴 하지만 베놈의 2k-후리기 1, 2타 에서 거리가 맞으면 후리기 1타후 더스트 대응됩니다.
더스트에 맞 더스트 대응. 원s 스팅거 모빗트에 기어가기 대응입니다.
마지막으로 네모 개인 케릭 다이어입니다...
투극전에 다이어 적고 투극후에 대전팁 적은뒤 전향하고 나서 파우 관련 글은 없더군요.
적혀있는 숫자가 파우입장.
솔 4
조개 5.5
잡파 4.5
메이 4
디즈 5.5
테스터 4.5
베놈 5
로보트 5.5
잼 4
포쵸 5
성솔 5.5
브리짓 5
미리아 4.5
스레이야 3
이노 6
조니 5.5
팁 4.5
바이켄 4
에디 4.5
안지 4
액셀 4
아바 5
번역기 돌린거에 개인 경험 추가한거니 틀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틀린건 지적해 주시고 추가할 정보는 리플 남겨주세요.
첫댓글 일본영상서 자파가 파우 이기는 거 없던데
저도 본적이 없는거 같은데....파우가 왜 이기는지 모르겠어요. 그냥 유리한 점은 없는데 잘막고 잘 때려서 이겼다는 느낌이던데...
카이가 조개인가요 ..? 바이켄도 파우이기기 힘들것같은데
조개가 카이 맞습니다. 바이켄하고는 5:5라고 생각합니다.
가캔 대처가 힘들고 압박이 힘듭니다만 문구 잘 피해주고 jhs에만 잘 대응해도 할 만 합니다. 문제는 대공인데 k으로 거의 커버 가능합니다. 다만 변칙 다다미에 지는 위치가 있으니 그 위치를 알아 두어야 겠죠.
네모는 파우 접고 테스타먼트로 전향 ㄱㄱㄱ.
貝 ㅠㅠㅠㅠ 아 번역기 간지 乃
니가한테 개 털렸구나 ㅠㅠ
오더솔은 리치관리 잘 못하면 파우한테 철랭 불리합니다....아바보단 아니지만......
슬레3 얼마나 당했으면ㅠㅠ
슬레 1:9 푸헤헤 ㅜㅜ...
슬래쉬때만해도 코이치가 네모때문에 이노 때려치려고 했었는데. 낄낄
진짜 파우스트 슬레한테 질질 싸는느낌이랄까....한방의 부재와 DOT 한방에 게임이 끝나니 게임 할 맛 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