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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세가 중하다보니~ 함께 읽어 봅니다.
“拜太歲”答問 태세 숭배문답
* 拜배 ① 절 ② 경의(敬意)를 나타내는 접두어 ③ 벼슬을 내리다 ④ 받다
一,何謂“太歲”?태세는 무엇입니까?
俗話說:“太歲頭上動土”,意思是說在太歲出現的地方或者太歲的方位上不能破土興建。
如果動了土就會帶來災禍。
後來,民間就誤以為太歲是一個專門懲罰人的神靈,碰到了 “太歲”,就會招致橫禍。
其實,這樣認識太歲是錯誤的。
속담에서 "태세두상동토" 라는 말은, 태세가 나타나는 땅의 방위나 혹은 태세의 방위상은 땅을 깨서 건축일을 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 太歲頭上動土(1.태세신이 지나는곳에서 건축하다 2.권세 힘있는자를 건드리다)
만일 움직인 토양은 띠로 재앙이 옵니다.
나중에 사람들이 잘못되는것은 태세는 한 전문이 사람들 신령을 처벌하는 것이며, 태세에이르면, 횡화를 불러 재앙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사실, 이런 인식의 태세는 착오적입니다.
那麼,什麼是“太歲”呢?
그렇다면 "태세" 라는 것은 무엇입니까?
太歲原來指的是人的肉眼看不見的歲星。
在古代的天文曆法中間,歲星指的是木星,木星是人的肉眼看得見的。
歲星由西向東沿著黃道運行,每十二年一個周天。
於是,黃道就等分為十二分,各以十二支來命名。
태세는 원래 인간의 눈에 보이지 않는 세성을 살핍니다.
고대 천문 달력에서 세성은 목성이며, 목성은 인간의 눈으로 볼 수 있는 목성입니다.
세성은 황도를 따라 서쪽에서 동쪽으로 이어져 운행하며 12 년마다 1주천입니다.
따라서 황도를 등분하여 12로 나뉘며 각 부분은 12지를 따서 명명됩니다.
看不見的太歲是與歲星相反方向運行的,配以十幹,乙太歲所在的位置記年。
將歲星和太歲星的記年結合起來,就有了甲子年、乙丑年等等的記年,
也就有了甲子和乙丑等命名的太歲神靈的名號。
보이지 않는 태세와 세성을 살피면 흥세성은 상반 방향으로 운행하는것이며, 10간에 짝하고, 을 태세가있는 곳에 위치한 기년 입니다.
세성과 태세성의 기년 결합에서 온것은, 갑자년, 을축년 등의 기년이 있고,
또한 갑자와 을축등 명명이 붙여진 태세신령의 이름도 있습니다.
二,何謂“太歲神”?태세 신은 무엇입니까?
太歲神就是主管太歲神星的神靈。
因為用干支紀年的方法,每六十年一個迴圈,
因此,太歲有六十,太歲神也有六十位元,
各乙太歲命名,稱甲子太歲、乙丑太歲等等。
六十位太歲的總稱就是太歲神。
태세신은 태세신성의 신령을 주관합니다.
간지 기년의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60 년마다 1주기로 순환하는데,
이 때문에, 태세는 60이 있고,태세신이며, 60위 원이 있으며,
각 을태세 명명은 갑자태세, 을축태세 등등이라고 불립니다.
60위 태세의 총칭은 태세신입니다.
世界上每個人出世,時刻都要面對二位太歲神。
세상의 모든 사람은 세상에 나고, 시각 모두는 항상 2위 태세신과 중하게 대면해야 합니다.
一位是“本命太歲”,就是出生之年的太歲。
例如:
生於一九七一年的人,因為一九七一年是辛亥年,他(她)的本命太歲就是辛亥太歲葉堅大將軍。
人的出生之年是不會改變的,因此本命太歲主管你的生死壽夭,
流年命運,伴隨著你度過一生。
하나 위는 출생 년의 태세 인 "본명 태세"입니다.
예를 들어,
1971 년에 태어난 사람이 1971 년이면 신해의 해이기 때문에 그(그녀)의 본명태세는 신해태세 엽견대장군이다.
사람의 출생 년은 개변이 없는데,이유는 본명태세는 그의 생사수요를 주관하기 때문이고,
유년명운은 일생 동안 너를 동반하기 때문입니다.
另一位是“值年太歲”,又稱“當年太歲”、“遊行太歲”,就是你眼下生存之年的太歲。
值年太歲隨著你的年齡的增加,每年都發生變化,主管當年的運勢和流年。
例如:
二○○四年是甲申年,值年太歲就是甲申太歲方傑大將軍,
二○○五年是乙酉年,值年太歲就是乙酉太歲蔣崇大將軍。
* 值 값 치 - 값. 만나다. 가지다.
다른 하나 위는 "치년태세"이며, 또 "당년태세"로도 "유행태세"로 칭하며, 이는 네가 당면한 생존의 년의 태세이다.
치년태세는 나이 증가에 따라 매년 모두 변화가 바뀌며 당년의 운세와 유년을 주관합니다.
예를 들면,
2004 년은 갑신년, 치년태세는 갑신태세 방걸대장군,
2005 년은 을유년, 치년태세는 을유태세는 장숭대장군이다.
三,為何要“拜太歲”? 왜 태세를 숭배 하는가?
太歲神是年歲之神。
道教經籍中說,太歲神主管人的“本生身命之災”和“流年臨犯之厄”。
這就是說,
人的一生的吉凶禍福是由太歲神主管的。
人的每一年的健康或者疾病,每一年運氣的順當或者不利,也都是由太歲神處理的。
태세신은 년세의 신이다.
도교 경전에서는 태세 신은 사람의 "본생신명의 재앙"과 "유년이 임한 범한 불행"을 주관한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말인 즉,
사람의 일생의 길흉화복은 태세신이 주관하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매년의 건강이나 질병, 매년 운기의 순이나 불리함이며, 또한 모두 태세신이 처리합니다.
因此,我們拜太歲就是為了祈求太歲神護佑自身身體的健康平安和流年的大吉大利。
一般拜太歲都安排在農曆春節的日子裏,
目的就是為了希望在值年太歲當值的年月裏,
獲得太歲神的關懷。
그러므로 우리 태세 숭배는 기도하여 태세신에게 구하고 우리 자신의 건강, 평안과 유년의 대길 대리를 돕는다.
일반적으로 태세 숭배 모두의 안배는 음력 춘절의 날자속에 있고,
목적은 희망하는 치년태세에서 당연히 치의 년월에 있으며,
태세 신의 배려를 획득합니다.
同時,對於本命之年的人來說,也是提醒自己,
在本命之年小心謹慎,遵紀守法,多做善事,
注意冷暖,避免觸犯太歲神,給自己帶來疾病和災禍。
동시에, 본명의 년에 대한 사람들 말이며, 또한 스스로 일깨우는 것이며,
본명의 년에서는 조심하고, 법을 준수하고, 많은 선행을 하는데,
주의는 한난이고, 추면촉이 태세신을 범하며, 스스로 질병과 재앙을 가져 오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四,何謂“安太歲”和“犯太歲”?안태세와 범태세가 무엇인가?
所謂“安太歲”,就是“拜太歲”。
安太歲的,可以到設有元辰殿的道教宮觀裏去祭拜本命太歲和值年太歲。
如果家裏設有神龕的,也可以在神龕裏安置太歲神的神位,在新春和每月朔望之日,在家裏祭拜。
소위 "안태세"는 "숭배태세"입니다.
안태세는 원진 전의 도교 궁이 있고 가서 본명태세와 치년태세를 숭배 할 수 있습니다.
만일 집에 신사가 있으면 신사에 태세신의 신위를 설치하고, 새해와 매월 삭망일에 집에서 예배를 드릴 수 있다.
所謂“犯太歲”,
按照堪輿家們的說法,就是同值年太歲的方位相刑、相沖的方位;
按照命相家們的說法,就是出生之年的干支同值年太歲的干支相刑、相沖的年齡。
여론에 따르면 소위 "범태세" 는
여론에 따르면 같은 치년태세의 방위가 상형,상충의 방위이다.
명상가들의 말에 따르면, 그것은 출생 년의 간지가 같은 치년태세의 간지는 상형,상충의 나이입니다.
例如:
庚申年出生的人逢到值年太歲也是庚申太歲,就是相刑。
生肖屬蛇的逢到蛇年,就是相刑。
就干支而言,子午相沖,醜未相沖,寅申相沖,卯酉相沖,辰戌相沖,巳亥相沖,等等。
相沖的干支,一般都是數六,因此,人稱“六沖”。
예를 들어,
경신년에 태어난 사람은 그가 근무 중일 때 치년태세이며 경신태세는, 이는 상형입니다.
조디악 표지판의 뱀의 해는 형벌입니다.
간지에 관한 한, 자오 상충하고, 축미 상충이며, 인신 상 충하고, 묘유가 상충하고, 진술이 상충, 사해 상충 등이 있습니다.
상충의 간지는, 일반적으로 모두 숫자 6이며, 이땜문에 "6 충" 이라고합니다.
按照堪輿和命相家們之說,
其他還有相破、相害等等,計算比較複雜,民間也流傳不廣。
犯太歲的人,同值年太歲的方位和紀年干支都處在對抗的地位,
因此,極其容易遇災得禍,所以,在這一年中,更應注意萬事小心,保護健康。
여론과 명상가의 의견에 따르면,
상파와 상해 등과 같은 다른 것들이 있으며, 계산은 더 복잡하고, 사람들은 널리 전하지 않는다.
범 태세의 사람은 치년태세의 방위와 기년간지 모두 잏는곳에 대항의 지위이며,
때문에 재난에 매우 취약하므로 일년 중 모든 것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건강을 보호해야합니다.
五,太歲神是怎樣主管人的吉凶禍福的?태세신은 어떻게 사람들의 행운을 책임지는가?
太歲神並不是一個專門懲罰人的神靈,而是一個主管人的吉凶禍福的神靈。
因此,人的吉凶禍福並非是因為觸犯了太歲神的結果,而是人的先天的命運和後天行為共同造就的。
無論人的先天命運有多麼不濟,
道教《西升經》說,“我命在我,不屬天地”。
태세신은 사람을 처벌하는 신이 아니라 사람의 행운을 책임지는 신입니다.
그러므로 인간의 행운은 태세 신을 거스른 결과가 아니라 인간의 타고난 운명과 후천적 행동의 결과이다.
사람의 타고난 운명이 아무리 나쁘더라도
도교의 서승경에서는 "내 명은 내것이며,천지에 속하지 않는다" 라고 말합니다.
只要我們行善積德,努力奮鬥,主管流年的太歲神自然清清楚楚、明明白白,
在冥冥之中自然會護佑我們。
反之,太歲神自然也會分毫不差地給人以懲罰。
所以,只要我們每年誠心祈拜太歲神,堂堂正正做人,認認真真辦事,處處奉道行事,善心待人,太歲神就一定會護佑我們的。
오직 우리가 선행을하고 덕을 쌓고 열심히 노력하는 한, 유년의 태세신 주관은 자연스럽게 명확하고 분명해질 것이며, 자연스럽게 우리를 보호 할 것입니다.
반대로, 태세신은 털끝 마큼 차도 없이 당연히 사람들을 처벌 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매년 태세신에게 진심으로기도하고, 똑바로 행동하고, 진지하게 행동하고, 도에서 행동하고, 다른 사람들을 친절하게 대하는 한, 태세신은 분명히 우리를 보호 할 것입니다.
六,為什麼拜太歲還要學太歲?왜 태세숭배 법을 또 태세를 배워야합니까?
在道教經籍中,太歲神都同三清四禦、玉皇、太乙等神靈排列在一起。
太歲神在不同的歷史時期,因為引導時代進步和幫助民眾生活的需要,
都曾經降生人間,並且因此有了像管仲、楊信等等的名號。
도교 경전에서 태세신은 삼청사어,옥황,태을등 신령 배열되어 있습니다.
태세신은 다른 역사적 시대가 있는데, 이유는 인도시대 진보와 봉조 민중생활의 수요 때문이며,
모두 승경 강이 인간을 낳고, 아울러 그것이 상관중 양신 등등의 이름에 있다,
就目前已經知道的六十位太歲神的傳略來說,
有的太歲神是忠於祖國的使臣,
有的是守衛疆土的將軍,
有的是清正廉潔的縣官,
有的是一心為民的吏役,
有的是路不拾遺的君子,
有的是守身如玉的隱逸。
지금까지 알려진 도의 60위 태세신들의 전기에 관한 한,
일부 태세신은 조국에 충성하는 사신이고,
일부는 영토를 지키는 장군이며,
일부는 정직하고 정직한 현명한 관리이며,
일부는 사람들에게 헌신하는 사역이며,
일부는 길을 떠나지 않는 군자이며,
일부는 몸을 지키며 옥처럼 숨겨져 있습니다.
因此,六十位太歲神都是道教倫理的典範,也都是道教徒為人處世的榜樣。
如果,我們在拜太歲的同時,能夠認真學習太歲神的神跡,接受神靈的教化,
那麼就能夠把握自己的運勢,為大眾也為自己創造更加幸福的生活。
그러므로 60 위 태세신은 모두 도교 윤리의 모델이며, 그들은 모두 세상을 다루는 도교의 예입니다.
태수이를 숭배하면서 태수 신의 기적을 열심히 연구하고 신들의 가르침을 받아 들일 수 있다면,
우리는 우리 자신의 재산을 파악하고 대중과 우리 자신을 위해 더 행복한 삶을 창조 할 수있을 것입니다.
七,怎樣“拜太歲”?"태세 숭배" 방법?
生年不同的人,每年拜太歲自然是不一樣的。
一般的信徒拜太歲,就是選擇農曆新年的吉日,或者自己出生的日子,
到建有元辰殿的道教宮觀,去祭拜值年太歲和本命太歲。
如果自己今年的年齡正是本命年(相刑),或者是犯太歲的年(相沖),
那麼一定要在農曆新春到道教宮觀的元辰殿去祭拜本命太歲,或者值年太歲和本命太歲。
출생 연도가 다른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매년 다른 연도를 숭배합니다.
일반 신도들 태세숭배는, 즉 음력 신년 길일을 선택하거나 자기 출생일을 선택하며,
원진전의 도교 궁전에 가서 치년태세와 본명태세를 숭배합니다.
이를테면 올해 당신의 나이가 본명년 (상형)이거나, 또는 범 태세의년 (상충)이라면,
어느 일정한 음력 신춘(설날)에 도교 궁전 사원의 원진 전에 가서 본명태세를 제배하거나, 또는 치년태세와 본명 태세를 제배합니다.
如果家裏設有神龕,還應該供奉太歲神的神位,每逢朔望之日,按時祭拜。
如果有可能的話,還應該參加道教宮觀中專門為信徒拜太歲建立的道場。
집에 신사가 있으면 태세신의 신위를 안치하며 매 삭망의 날에 정한 시에 예배합니다.
가능하다면 태세를 숭배하는 도교 사원의 도장에도 참석해야 합니다.
八,祭拜太歲的方法是怎樣的?태세를 제사 숭배하는 방법은 어떤것 입니까?
首先是供品。
如果在家裏的神龕前祭拜,就要準備供品。
供品不在於價格大小,品種多少,只要清潔和心誠。
一般是三杯茶酒,幾件乾果,還有應時的菜肴。
香燭點燃以後,虔誠跪拜,心中默默祈願。
如果在道教宮觀中祭拜太歲,一般供品都由宮觀統一置備,自己可以不必攜帶。
우선은 공품입니다.
집에 있는 신사 앞에서 예배를 드리는 경우 제물을 준비하십시오.
공품(헌금)은 가격의 대소, 품종의 다양성이 없으며, 오직 깨끗하고 성실한 것입니다.
보통 차 와인 3 잔, 말린 과일 몇 개, 제철 요리입니다.
향초에 불을 붙인 후, 그들은 종교적으로 절하고 마음 속으로 조용히기도합니다.
만일 도교 궁전에서 태세 제배하는 경우, 일반 공물은 모두 궁전 사원에서 균일하게 준비되며 자기가 운반 할 필요가 없습니다.
其次是程式。
在元辰殿裏祭拜值年太歲和本命太歲。
先要上香祭拜眾星之母鬥姥神(有的道觀在元辰殿中供奉玄天上帝)。
然後上香祭拜值年太歲,再上香祭拜自己的本命太歲。
두 번째는 절차입니다.
원진 전(홀)에서 치년태세와 본명태세를 제배한다.
먼저 무리성의 모인 투노신을 숭배하는 향을 바칩니다(일부 도교 사원은 원진전에서 현천상제에 바쳐집니다).
그런 다음 향은 치년태세를 제배하고, 다시 향은 자신의 본명태세를 제배합니다.
在跪拜時,都要默默懺悔自己所犯的過錯,
祈求太歲神護佑自己在本命之年或者相沖之年健康平安,流年順利。
現在一些著名的道教宮觀都在新春期間為信徒建立拜太歲道場。
如果自己今年的年齡正是本命年(相刑),或者是犯太歲的年(相沖),
最好參加這樣的拜太歲道場。
무릎을 꿇을 때, 그들은 조용히 자신의 실수를 회개하고, 태세신들이 그들의 삶의 해나 갈등의 해에 건강과 평화로 자신을 보호하고, 그 해가 순조롭게 진행되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이제 일부 유명한 도교 사원은 신춘기간에 참배객을 위한 태세도장을 설립했습니다.
올해 당신의 나이가 본명 년(상형) 이거나, 또는 범태세의 해(상충)라면,
태세 도장에 참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有的道觀要獲取你的姓名、生辰八字和現在位址的資訊,目的是寫在道場的表章上,由道士通疏于太歲神。
有的則購買太歲衣,由信徒自己將姓名、生辰八字和地址寫在太歲衣上面,在道場結束時,信徒的太歲衣和金銀紙一起焚燒,送上天庭,交付於太歲神。
일부 도교 사원은 도장의 인장에 적기 위해 이름, 생일 및 현재 주소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어하며 도교 승려가 태수이 신을 무시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태세 옷을 사고, 신도들은 태세옷에 이름, 생일, 팔자와 주소를 적고, 도장이 끝나면 신자들의 태세옷을 금은 종이와 함께 태워 하늘 궁정으로 보내 태세신에게 바칩니다.
九,怎樣置辦太歲符和太歲掛件? 태세부적과 태세 자식품은 어떻게 구입하나요?
在一些道教宮觀中間,拜太歲的人都可以置辦到太歲符和太歲神掛件。
太歲符就是道士用朱砂畫在薄紙上的符書,常年佩帶在身邊,有太歲神護佑平安和順利的效能。
目前有些道觀用印刷的方法製作,只要這些印刷品經過法師點化和開光儀式,施法於上,這樣的太歲符還是有效的。
但是,如果不經過施法開光點化,在旅遊景點和小商販手裏購買的,那麼,自然是無效的。
일부 도교 궁에서는 태세 숭배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태세 부적과 태세신 펜던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태세 부적은 도교 승려들이 얇은 종이에 주사색으로 그린 부적서로 일년 내내 착용하며 평화와 순리를 수호하는 태세신의 효과가 있습니다.
현재 일부 도교 사원은 인쇄 방법으로 만들어지며,이 지문이 마법사와 조명 의식에 의해 깨달음을 얻고 주문이 시전되는 한 그러한 부적은 여전히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주문을 걸어 열지 않고 관광 명소와 소규모 상인의 손에 사면 당연히 효과가 없습니다.
太歲掛件,벽목에 거는 장식품
有的用金銀製作,
有的用玉石瑪瑙製作。
掛件上有的雕刻有太歲神圖像,
有的有太歲神名號,
有的還雕刻有太歲符。
태세장식품은,
일부는 금과 은으로 만들고,
일부는 옥석 마노로 만들어 사용합니다.
장식품에는 태세신의 상이 새겨져 있고,
일부는 태세신의 이름이 새겨져 있으며,
일부는 타이스이의 상징이 새겨져 있습니다.
所有這些掛件,
也不在乎價格多少,而在於是否經過法師的開光、點化和施法,
也就是是否賦予了神性。
因此,這類太歲掛件,
如果不在道教宮觀置辦,也都不能給予信徒以護佑的。
太歲符和太歲掛件,在佩帶和攜帶之中,應該注意清潔,避免沾染汙穢。
一旦沾染汙穢,那只會觸犯太歲神,給佩帶人帶來災禍。
이 모든 장식품은
또 가격에 신경 쓰지 않고 법사에 의해 깨달음을 얻었는지, 점 화와 시법인지,
또한 신성을 부여 받았는지 여부에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태세장식품은
도교 궁에서 구입하지 않으면 신도들에게 보호를 위해 줄 수 없습니다.
태세부적과 태세장식품 착용과 휴대시 오염을 피하기 위해 청결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일단 오물로 오염되면 Tai Sui의 신을 화나게하고 착용자에게 재앙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十,非道教場所,怎樣拜太歲?도교가 아닌 곳에서는 태세를 어떻게 숭배합니까?
近年來,到海外去的華人越來越多。
想在海外拜太歲的人也越來越多。
九十年代,日本新興宗教阿含宗在日本京都的本山也仿造北京白雲觀建造了元辰殿,塑了六十甲子太歲神像。
海外一些佛教廟宇,也在中國農曆新春建立了拜太歲法會,拜道教的太歲神,念佛教的經。
海外的華人,如果在這些非道教的場所祭拜太歲的方法和程式,自然應該堅持中國人的習慣,
保持上述的道教祭拜太歲神的方法和程式至於外國人在祭拜時,一定會沿用他們的祭拜習慣。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화교인들이 해외로 나가고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해외에서 경의를 표하고 싶어합니다.
90 년대에 새로운 일 종교 인 아한 종 (Ahanzong)은 흰 구름 사원을 모방 한 일의 주요 산에 위안 첸 홀 (Yuanchen Hall)을 건설하고 60 대 고시 타이 수이 (Koshi Taisui) 신의 동상을 조각했습니다.
일부 해외 불교 사원에서는 설날에 태수이를 숭배하는 축제를 제정하여 태수이의 도교 신을 숭배하고 불교 경전을 외우고 있습니다.
화교가 도교가 아닌 곳에서 태수이의 방법과 절차를 숭배한다면 자연스럽게 중국인의 습관을 고수하고 위에서 언급한 도교의 방법과 절차를 유지하여 태수이 신을 숭배해야 합니다.
例如,日本人一般不燒香,不跪拜,只是立正,鞠躬和三擊掌等等。
但是,只要他們誠心祭拜,奉道行事,太歲神也一定會“天道無親,常與善人”的。
예를 들어, 일은 일반적으로 향을 피우지 않고 절하지 않고 똑바로 서서 절하고 세 번의 하이 파이브를합니다.
그러나 그들이 성실하게 숭배하고 도에 따라 행동하는 한, 태수의 신들은 분명히 "하늘의 길에 친척이없고 항상 선한 사람들과 함께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