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 프로펠라 사이즈가 중요한가요? 메이커에서 나온 규격 보다 큰사이즈 사용시 문제점과 작은사이즈 사용시 문제점이 무엇입니까? 아크로에서.빔것을 사용하는것 때문에 궁금증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큰것 사용은 안돼도. 작은것 사용은 괞찬은건가요? 문론 테일뭉치에 간격이 안들어갈수도 있겟지만. 수단방법 안가리고 끼운다 가정하에. 질문 합니다 정확하고 기본적 메뉴얼지식 을 듣고 싶습니다 헬기상식 많은 다방면 지식이 필요로 하는 취미이네요 ^^. 경력과지식이 풍부한 회원님들의 배움이필요한. 초보입니다
첫댓글 일단 테일로터사이즈는 메인로터회전력으로인한 반토크 생성목적에있습니다 각 급수별로 로터및 테일로터사이즈는 무수한 테스트에 의해서 자리가잡혔고 만드는 메이커마다 약간씩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비슷합니다 테일로터를 큰거는아니지만 작은거는 말씀대로 끼울수있습니다 하지만 로터사이즈가 작아지면 양력이 작아지고 그만큼 더큰회전이필요합니다 하지만 테일풀리나 테일기어들의 기어비를 바꾸는대 한계가있기때문에 이론적으로는 우리가 플라잉이나 쓰리디 연기를할때 테일로터가 버티지못하고 풀려서 빙글빙글 돌지않는 사이즈까지줄일수있습니다. 아크로에 원래아크로 사이즈의 로터보다 빔사이즈 로터를끼웠을때 헌팅이나
다른 기타문제점이 줄어들기때문에 효과를 보는이유는 회전수는 그대로이지만 양력이 줄어 그만큼 테일그립,베어링 ,각부품들에 그만큼 부하가 덜가기때문에 회전체가버틸수있는 한계치가 높아지는 효과라고볼수있겠네요 원래 아크로사이즈 로터는 그만큼길기때문에 부품에 문제가있거나 특히나베어링 하면 메인로터보다 몇배의 고속회전하는 테일에 진동이생기기쉬워 유지보수면에서 불리한점이있습니다 그걸 완화 하기위해사용합니다^^*
네. 감사해요. 장문의문장의 설명. 확실히 이해되네요
내일도 승마장비행장 에서 비행하나요?
각메이커마다 최적의 싸이즈를 테스트를 거치며 나온 값이죠..약간의차이야 차이로에서 잡아주겠지만 오차범위벗어나면 자이로도 감당안돼것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