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화: 인류 진화의 40억년 경로
https://www.visualcapitalist.com/path-of-human-evolution/
인류 진화의 40억년 경로
인간 진화의 이야기는 수백만 년 에 걸쳐 끊어지지 않은 사슬로 거슬러 올라가는 매혹적인 이야기입니다 .
가장 작은 원세포에서 현생 인류에 이르기까지 우리 종은 적응, 혁신, 생존이라는 놀라운 여정을 거쳤습니다.
이 기사에서 우리는 호모 사피엔스 (우리) 의 출현으로 이어진 지구 생명체 진화의 주요 발달 단계를 살펴봅니다 !
프로토셀에서 사람으로
진화는 수백만 년에 걸친 수백만 번의 미세한 돌연변이의 결과이지만, 우리를 만든 진화 과정은 몇 가지 주요 범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1. 원세포와 초기 미생물
지구상 최초의 생명체는 원형 세포 로 알려진 단순한 단세포 미생물 이었습니다. 이 전구체 세포에는 핵이나 다른 막으로 묶인 소기관이 없었고 RNA라고 하는 단순한 유전 단백질이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RNA는 보다 안정적인 DNA 로 복잡해졌습니다 . 원세포는 천천히 특화된 소기관을 발달시켰고, 결국 진핵생물을 형성하게 될 더 복잡한 미생물이 되었습니다. 진핵생물은 간단한 해면동물에서 복잡한 동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생명체를 탄생시키는 복잡한 단세포 유기체입니다.
2. 최초의 동물들
디킨소니아 는 우리가 알고 있는 동물의 가장 초기 예입니다. 입이나 소화기관이 없는 단순하고 납작한 생물이었지만, 상당히 복잡한 최초의 다세포 유기체를 상징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최초의 정교한 기관 시스템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신경계와 순환계의 초기 버전뿐만 아니라 양측 대칭이 나타났습니다. 안점 이라고 불리는 단순한 눈 도 척수와 척추동물이 출현하기 시작한 시기에 등장했습니다.
3. 물고기와 테트라포드
생명의 진화에서 가장 중요한 발전 중 하나는 해양 환경에서 육상 환경으로의 전환이었습니다.
5억년 전까지만 해도 모든 생명체는 바다에 격리되어 있었습니다. 물고기는 최초의 척추동물이었으며 위, 비장과 같은 추가 기관과 비늘, 치아, 혈액 등과 같은 신체 구성 요소를 도입했습니다. 경골어류가 생겨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의 발달은 골격계에 정교한 변화를 가져왔고 결국 유기체가 육지를 걸을 수 있게 해주는 "원족지"를 생성했습니다.
연구자들은 어떤 특정 유기체가 육지에서 처음으로 기어갔을지 아직 확신하지 못하지만 후보자들은 이러한 사전 사지 특성을 공유합니다. Tiktaalik은 얕은 물에서 이동하는 동안 자신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다고 제안하는 특수한 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기있는 후보 중 하나입니다.
이 생물은 결국 네 발 달린 동물 ("네 발 달린 동물")이 되었고, 다리가 네 개인, 등뼈, 공기에서 산소를 흡수할 수 있는 폐와 같은 특징을 가졌습니다. 그 뒤를 이은 모든 양서류, 파충류, 조류, 포유류는 원래 네발동물의 후손입니다.
4. 최초의 포유류
약 2억년 전에 최초의 포유류가 등장했습니다. 이 초기 포유류는 공룡과 함께 살았던 작고 말괄량이 같은 생물 이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포유류는 털, 특수한 치아, 체온을 조절하는 땀샘, 보다 효율적인 순환계를 진화시켰습니다.
포유류는 또한 야행성, 유선, 외부 생식기와 같은 특징과 조류나 파충류와 같은 당시의 다른 살아있는 종과 구별되는 다양한 기타 특징을 가져왔습니다.
5. 유인원과 최초의 호모 종
약 700만년 전, 최초의 유인원이 아프리카에 나타났습니다. 오랑우탄, 고릴라, 침팬지와 같은 이 유인원들은 고도로 지능적이고 복잡한 공동체를 이루어 살았던 사회적 생물이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유인원의 한 혈통은 우리 자신의 종을 포함하는 Homo 속의 첫 번째 구성원을 발생시킬 것입니다 .
이 기간 동안의 주요 발달 변화는 유인원의 전임 이족 보행, 뇌 크기 증가, 도구 제작 및 사냥을 위한 손재주를 가능하게 하는 고급 뼈 발달이었습니다. 불과 의복 같은 발명품은 호모 족 초기에 생겨났고, 결국에는 복잡한 언어, 탈모, 극적인 얼굴 변화가 진화했습니다.
연구자들은 호모 종 의 정확한 진행 과정을 해결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많은 호모 종이 동시에 존재했고, 많은 화석 기록이 겹치기 때문에 어느 것이 먼저인지를 결정하는 것이 집중된 영역입니다.
인간 진화의 미래
인간이 계속 진화함에 따라 향후 10,000년 동안 신체 및 인지 능력에 상당한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과 세계의 상호 연결성이 증가함에 따라 우리는 유전적 다양성이 적은 보다 세계화되고 동질적인 인구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유전적 다양성이 최소화되고 우리가 더 비슷해지기 시작하는 "대평균화"로 설명되었습니다.
다른 이론에 따르면 우리는 키가 크고 가벼우며 두뇌가 작고 덜 공격적인 성격과 같은 기능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진화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변화는 유전적, 환경적, 문화적 요인의 복잡한 상호 작용에 의해 형성될 것입니다. 향후 10,000년 동안 인간이 어떻게 진화할지 정확히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한 가지는 확실합니다. 인간 진화의 미래는 오늘날 우리가 내리는 선택에 의해 형성될 것이라는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