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일본의 지하철요금이 우리보다 구매력기준해서 비싸다고 생각치는 않는데
고속철도 시속 천킬로 추천 0 조회 324 07.06.04 21:32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06.04 21:56

    첫댓글 딴건 모르겠지만, 일본의 정기권이 매우 싼점. 정기권의 일부를 회사에서 지원해준다는 점이 부럽더군요

  • 07.06.05 17:28

    출퇴근용 정기권을 증빙자료 삼아 비용처리 해준다는점이 매우 부러운점입니다. 거의지원해 주는 회사도 있을정도라고 하니..-_-;; 그리고 회사는 그 비용을 비용처리해고...법인세 산출시 그비용을 매출에서 제외시킨다니..쩝..--;; 안해주면 서로 손해죠 ..;;

  • 07.06.04 22:13

    기본요금만 따지고 본다면 JR동일본의 동경권 구간과 서울지하철의 기본요금은 별 차이가 없습니다. 그러나 거리계산의 경우 일본쪽이 훨씬 쪼잔(?)하기 때문에 거리가 늘어날수록 요금이 기하급수로 불어나죠.

  • 07.06.05 17:30

    1회권은 엄청난 기하급수지요..정기권에 비용정산을 받게 되면 거의 자기돈 안내고 출퇴근 하는셈이 되는거니...^^;;

  • 07.06.04 23:57

    일본은 대체로 기본요금이 저렴한 대신 거리요금이 세죠. 세계 웬만한 지역에서는 단일요금구역으로 묶을 만한 지방도시 (도쿄-오사카 제외) 들의 노선이 거리제로 되어 있곤 합니다. 도쿄메트로만 해도 이를테면 와코시에서 도쿄역까지는 270엔 (2,200원)인데, 이게 서울에서는 현금으로 1,200원짜리 거리입니다. 게다가 서울에서는 무료환승을 지원한다는 점을 고려해야죠. 실질적으로는 450엔짜리 노선이나 마찬가지인 겁니다. (대신 도쿄에는 서울처럼 어처구니 없을 정도로 깔려 있는 마을버스 시스템은 없긴 합니다만) 혹은 뉴욕같으면 도쿄의 2배는 되는 네트워크를 구간제한 없이 2달러에 탈 수 있습니다. 런던 정도나 도쿄보다 비싸죠.

  • 07.06.05 17:31

    마을버스대신 자전거로역에 오는 풍경은 자주 보이더군요 ^^;; 정기권 할인율이 높은데다가 정기권 비용은 직장인의 경우 회사에서 내줍니다...자기돈 다내고 출퇴근하는 우리나라와는 큰차이죠

  • 일본 시민들이 느끼는 체감적 물가를 우리나라와의 환율로 비교 하는 것은 조금은 무리가 있을듯 합니다.. 지금 저는 정말 일본인들의 생각이 궁금할 뿐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