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의삼보하옵고
신라시대 성덕대왕님 세번째왕자로서 황금부처의 현몽으로 태어나신 무상대사님 발자취를 많은 분이 연구 하였지만
오직 한분 최석환선생님의 역사 확인 목적으로 중국 사천성 나한사를 2001년 찾았다 하는데
중국의 오백나한도가 최초로 등장하는 송나라 1200년경 건명헌 오백나한도에 나오는
신라승 무상선사가 실제 나한당에 존재하는지?
나한사를 찾았는데 나한사는 마조가 출가한 절로 선종사에 중요한 위치를 찾이한 공간입니다
307번째 달마대사님, 455번째에서 멈춘 발걸음 차 전문가 최석환선생은 자신의 눈을 의심하였다 한다
그러나 분명 신라인 무상선사(684-762)였다 왜 천연동안 조사당에 숨어 있었을까?
그후 산천성의 니한사 원난 공중사 항저우 영은사 베이징 벽운사 장시성 노산 동림사등등 중국의 나한당에는 455번째 조사로 무상대사님을 모시고 있음을 확인하였다는 2001년 10월 기록입니다
달마대사님은 달마도로 그리고 달마가 동쪽으로 온 이유라는 화두 조사서래의?
달마다사님을 모르면 불자가 안니라 할 정도이지요! 외국인으로 중구의 소림사동굴에서 면벽 십년을
하시면서 여러가지 이유로 중국인들의 살해를 시도 하였고 입적하신후 인도를 다녀오다가 신발 한짝만 들고가는 달마대사님을 만나고 귀국한 후에 달마대사 입적후에 마났음으로 시신을 파보니 역시 시신도 없고 신한작만 확인되었다 하지요
선문찰요에 의하여 달마대사님 오성론 관심론 1절 이입사행론----- 44절 수심제법유무문 반야심경 소 모두 처음보는 말씀기록입니다 중국 아니 동양에 참선 깨달음법 달마선을 전함과 중요한 저술만으로도 중국을 충분히 감동시켰기 때문이고
성덕대왕의 셋째 왕자였던 김화상님 누이의 정략결혼 반대로 아릿다운 얼굴에 칼로 상채기를 내고
출가하는 공주의 모습을 보고 사나이 대장부인 나는 무엇을 하고 있는가?
탄식 하시고 신라에서 출가 하신후에
저멀리 서촉 사천성으로 향하셨으니 육조혜능대사가 목숨을 협박하는 측천무후의 궁궐 초대를 거절하는대신
목숨담보로 측천무후의 궁궐 부처님 금란가사와 발우요청을 거절 못하고 보냄으로 5조 홍인-지선-처적-
무상대사-무주대사-마조대사-지장대사=사증당비문=국문학자와 역사학자님들은 찾아 보시기 바람니다
중국 영국사의 2007년 복원 중창과 지선-처적-무상대사의 유적이 생생하게 웅장하게 완공하였다 전합니다
중국에서 무상선사님은 756년 당나라 현종 임금이 안록산 난을 피하여 청두에 왔을때
무상대사님의 보필을 받은 보답으로 대자사가 재건되고 무상대사를 주지로 임명하였다 합니다
2005년 10월 15일 무사대사님 행적비가 새워졌읍니다
앞면은 중국 한문으로 뒷면은 한글로
마조대사가 무상대사의 제자라는 사실과 다선일미의 원류가
무사대사님을부터 시작 되었음을 기록하였다 합니다
그리고
2001년 10월 허베이성 백림선사에 건립된 조주고불선차리미기념비에 무사성사는 일찌기 촉나라의 선사가 되어
문하에 마조도일을 두었다고 우여곡절 끝에 기록 되었고
무상선법은 마조-지장-마곡-남전-장경등선사들을 거쳐 도의 홍척 혜철범일 무염 현욱에게 전수되었으며 그
뒤에 신라국 구산선문을 이루어 마침내 동쪽으로 선법이 전해졌다 무상선사 행적비에 기록되었다합니다
무상선사님의 조국사랑 마조대사님에 대한 부촉을 실천한 마조대사에게 감사할 일입니다
2005년 10월 중국 사천성 대자사에 신라승 무상선사를 기념하는 비
당성도대사자사 무상선사 기념비 건립과 사천성 시방시 마조대사님의 고향에서
홍주선 국제학술연토회가 있었는데
2005년전가지만 하여도 현재 통용되는 마조어록(사자상승 훙계록) 성철스님도 한심한 불충록 흉계록을
모르고 출판하였읍니다
중국선종 항상 홍인-육조혜능-남악회양-마조-지장을 주장하다가
중국불교협회회장인 일성=이청스님에 의하여
2011년 12월 마조와 홍주종학술회의에서 한 개막선언
마조선의 등불 만년을 밝히니 한국과 중국의 법연=볍인연 천년을 이었다
중국에서도 마조연구 활동시 남악회양-마조대사를 항상 거론하다가 이제는 무상대사와 마조대사 사자상승을
거론하게 되었다 합니다
청화스님께서는 분명히 1980-2000년경 벽산선요를 법능스님으로부터 받으셨을 터이고 정중당을 일으키는 불사를
하셨고 정중무상평전에 서문도 쓰셨는데 생존시 인성염불을 복원하셨다면 보리방편문 염불법을 위하여
또 중국에서도 실전된 인성염불 중국스님들이 한국 불교에 질문하고 있다는 사실
아쉬움이 남읍니다
금바위의 숙제[이기도합니다만
이미 금바위는 사천성 무상대사님을 존경하는 불자들에게
무상대사님의 후생환생 금타대화상님과 저술을 전할 필요가 있고 무상선법으로
인도하는 아미타불정토만다라 마지막으로 중국에 전할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무상대사님은 신통력으로 티벳에 불교가 국교로 어덯게 하면 성공될지 예언과 계책을 방문사절단에게 주었으며
호랑이를 타고 다니는 신승으로서 신통력으로 중국이들을 도왔다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1300년이 지난 지금도
신라 왕자 해동에서 오신 무상대사님에 대한 인기가 대단하였음을
미국의 금바위에까지도 들립니다
유명한 중국의 육조혜능대사와 마조대사도 500나한에는 들지 못함 오랑캐 역사에서 드문일 기특한 일입니다
왜냐하면 법능스님은 금타대화상님의 친아드님으로 보리방편문의 저자는 분명히 무상선법의 무상대사님과
이명동인일 것이라는 직감으로 무상대사님의 모든 발자취를 탐사하고 벽산선요를 편찬하였기 때문입니다
2001년 금바위는 벽산선요를 용타스님으로부터 소개받고 친구의 도움으로 벽산선요를 미국NJ CHERRY HILL에서 받고
보관만 하였는데 당시 가게를 확장하여 몹시 바쁠때였던 때문이라 지금 생각합니다
2005년 원삼이화순 어머님의 중풍으로 인하여 금타대화상님의 후생의 금륜도는 전생 무상대사님의
무상선법 금륜도라 할수 있읍니다 갗은분의 시대를 달리한 법인 때문입니다
아들 유마를 보아주신 어머님의 스승이신 배익조장로님의 심신의 피로를 순간에 풀어주는 사실을
10여년동안 보았기 때문입니다
이사실을 반복 기록함은 무상대사님의 후생이 20세기 금강심론의 저자 금타대화상님
금타대화님의 전생이 바로 무상대사님이라는 사실 이제는 청화스님 법능스님 원삼 이화순 어머님도
모두 입적 작고 하였으니
글만 적고 있는 금바위 한사람만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8세기 무상선법과 20세기 보리방편문선법은
오지총관도, 금륜도, 불성도, 심인도, 반야바라밀다도의 귀한 불성 씨알, 싸앗으로
후손들에게 남겨주셨고 전생사와 후생사그리고 지금은 천상계에 계신다는 것과
금바위를 2006년 여름 방문하셨다는
엄연한 사실
계속 졸필을 쓰는 이유
이해하여 주십시요
1200년전의 무상대사님 역사
20세기 금타대화상님의 역사로
전세계 5대양 6대주에서
세계문명을 불성문명으로
물질문명을 정신문명 광명문명
사파세계 즉 극락세계
정진할수 있는 일찌기 없었던
불법 나타난 역사입니다
1300년동안 뭉친법력
금타대화상님불법입니다
금타대화상님문명입니다
금타대화상님만덕입니다
아미타불 정토만다라
한장씩 들고 일인전에 일인도
동사섭 한다면 불보살님들
큰 축복도 함께한다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금바위님 수승하신 수행적 인연에 감사드립니다.
오래전 메일 몇 번 주고받았는데 전화 연락
가능하실까요.
이번 첫 전시회 후 말씀하신 부분에 대하여
구체적인 말씀을 나누고자 합니다.
아니시면 메일 부탁드립니다.
보강(김영만)
메일(bkkym21@hanmail.net)
헨드폰 전화번호(010-3464-2001)
입니다.
감사합니다
금타금륜도
오지총관도
인연의만남
보강거사님
사일여행중
돌아온후에
연락하지요
감사합니다
@금바위 감사드립니다.
나무아미타불 _()_
@보강 이메일은 보냈는데요
금바위
아미타불 정토만다라!
보강거사님
감사합니다
@금바위 금륜도를 중심으로
한지 장엄 연꽃으로
화엄장 세상 표현을
다양하게 표현하여 보겠습니다.
금바위님을 뵐 수 있기를 발원합니다.
감사드립니다.
나무아미타불 _()_
@보강 아직도 일에서 벗어나지 못하여
발이 묶여 있는상태입니다
보강거사님은 직업에서
자유로운지요
서로 만나면 불법을 위하여
힘이 커지게
될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금바위 감사드립니다.
나무아미타불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