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만화책과 애니의 카부토 쥬조(코우지의 할아버지) 외모가 전혀 다름.
마징카이저에서의 외모가 만화책의 외모이지요.
2. 그레이트 마징가 만화책의 초반의 비너스A(사야카전용)는 마징카이저의 비너스A와 동일함
3. 마징카이저에서 원래 초반에는 아프로다이A가 아니라 다이아나A가 나와야 했지요.
4. 마징카이저에서는 브로켄백작이 나오지도 않았음.
5. 그레이트 마징가 만화책에서는 테츠야가 코우지를 질투하는 장면은 없었음.
6. 마징카이저의 그림체가 두 만화책과 비슷하더군요.
아무래도 무라타 마사히코님은 만화책을 위주로 제작하신거 같네요.
토에이 돈벌려고 엄청 부풀려댄거 같네요.
마징가Z는 만화책으로 3권 정도 되는데 애니는 92편이나 되고 그레이트마징가는 1권 애니는 56편나 되니......
첫댓글 게타로보 만화책의 경우는 보다보면 원래그림체랑 다른 그림체가 자주 바뀌죠....
마징가 만화책도 역시 화마다 그림이 틀립니다. 특히 마징가얼굴의 코와 입부분을 보면 알수 있죠. 제생각엔 콘티는 작가가 짜고 그림은 밑의 사람들에게 시키지 않았나 싶네요.
토에이가 돈을 부풀리다니요... 그레이트마징가는 원래 더 오래해서 어둠의 제왕과 결판내는 것까지도 할수있었는데 다이나믹기획은 일부러 갓마징가계획 때문에 그나마 일찍끝낸겁니다...(물론 취소되버리고 말았지만...) 그리고 토에이와는 거의 상관이 없습니다. 오히려 토에이가 마징가에게 휘둘려졌다고 봐야 됩니다. 토에이가 제대로 관여한 마징가 시리즈는 그랜다이져뿐일겁니다... 그리고 그 당시에는 애니메이션은 어린이의 전유물이였기 때문에 원작대로 하기도 힘들테니 카부토 쥬조박사의 얼굴이 순해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