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모집학과(부) 및 모집인원 총괄표
모집구분 |
계 열 |
학부(과) |
모 집 인 원 |
일반편입 |
인 문 |
신 학 과 |
1 |
영 어 학 과 |
2 | ||
일어일본학과 |
6 | ||
중어중국학과 |
2 | ||
사 회 |
사회복지학과 |
1 | |
사회과학부 (경제학, 사회학, 정치학) |
7 | ||
신문방송학과 |
2 | ||
유통정보학과 |
5 | ||
공 학 |
멀티미디어시스템공학과 |
7 | |
소프트웨어공학과 |
11 | ||
정보통신공학과 |
12 | ||
글로컬IT학과 |
6 | ||
소 계 |
62 | ||
학사편입 |
신학과, 영어학과, 일어일본학과, 중어중국학과, 사회복지학과, 사회과학부, 신문방송학과, 유통정보학과, 디지털컨텐츠학과, 멀티미디어시스템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통신공학과, 글로컬IT학과 (학과별 정원의 10%이내, 총입학정원의 5%이내) |
27 |
2. 전형일정
구분 |
일시 |
장 소 |
비 고 |
원서접수 (인터넷접수) |
2008. 1. 15(화) 09:00 ~ 1. 18(금) 17:00 |
인터넷 원서접수 대행사 www.applybank.com |
- 모집요강을 참고하여 원서접수 - 방문접수는 불가 |
서류 제출 |
2008. 1. 15(화) 09:00 ~ 1. 23(수) 17:00 |
(152-716) 서울시 구로구 항동 1-1 성공회대학교 입학홍보실 |
- 등기우편제출은 마감일 도착분에 한함. - 서류는 직접방문 제출 가능 (단, 토요일, 일요일은 불가) |
서류 도착 확인 |
2008. 1. 24(목) 10:00 |
인터넷 원서접수 대행사 www.applybank.com |
- 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를 통해 지원서류의 도착여부를 확인할 수 있음 - 지원서류 미제출자에게 개별적으로 연락하지 않으므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함 |
면접 및 실기고사 시간 확인 |
2008. 1. 25(금) 10:00 |
본교 홈페이지 www.skhu.ac.kr |
- 본교 홈페이지 - 입학안내 - 입학정보 - 공지사항 - 면접시간 변경 불가 |
면접고사 |
2008. 1. 29(화) |
본교 캠퍼스 지정 고사장 |
- 수험표, 신분증 지참 |
실기고사 |
2008. 1. 29(화) |
본교 캠퍼스 지정 고사장 |
- 수험표, 신분증 지참 - 디지털컨텐츠학과 학사편입에 한함 |
합격자 발표 |
2008. 2. 12(화) 10:00 |
본교 홈페이지 www.skhu.ac.kr ARS 060-700-2111 |
- 합격증, 등록금고지서 출력 |
합격자 등록 |
2008. 2. 13(수) ~ 15(금) 09:30 ~ 16:30 |
국민은행 전국 지점 또는 신한은행 가상계좌 이용 |
- 가상계좌란 수험생의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서 인터넷뱅킹, 폰뱅킹, 타행 무통장 입금, 은행창구입금 결재 가능 |
3. 인터넷 원서접수 방법 및 절차
(1) 인터넷 원서접수 기간
2008. 1. 15(화) 오전 09:00 ~ 1. 18(금) 17:00
*지원서류 제출 : 2008년 1월 15일(화)~23일(수) 17:00 까지(등기우편 또는 직접 제출)
※접수마감일은 접속자 폭주로 인하여 접수 시스템의 장애발생 우려가 있으니 마감일 이전에 서둘러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2) 인터넷 원서접수 대행사 홈페이지[진학사(www.applybank.com)]에 접속하여 성공회대학교를 클릭하면 원서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3) 인터넷 원서접수 절차
www.applybank.com 접속 |
→ |
회원가입 |
→ |
‘성공회대학교 2008년 편입학 원서 접수’를 선택 |
|
|
|
|
↓ |
각종 입력내용을 요구하는 형식에 맞게 정확히 입력 |
← |
인터넷 입학원서를 작성 |
← |
모집요강 및 인터넷 원서접수 유의사항을 숙지 |
↓ |
|
|
|
|
대행사에서 제공하는 방식에 따른 전형료 결제 |
→ |
접수확인, 수험표 기타 제출서류 출력 |
→ |
완 료 |
(4) 인터넷 원서접수 유의사항
1) 원서 접수시에는 부․모 또는 대리인을 통하지 않고 반드시 본인이 직접 접수하여 중복접수 등의 과실을 미연에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2) 전형료를 결제(입금)하신 후에는 이미 작성한 원서의 기재사항을 수정할 수 없으므로 원서 작성시 신중을 기하여야 하고, 본인의 부주의 또는 오기 및 작성누락에 따른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는 주민등록(증)표에 기재된 내용과 같아야 하며, 주소나 전화번호는 원서 작성 이후라도 변경되는 즉시 본교 입학홍보실[Tel:02-2610-4127, 4123]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4) 인터넷 원서접수를 마친 수험생은 지원서류[졸업(예정)증명서, 수료(예정)증명서, 재학증명서, 휴학증명서 중 해당증명서와 전 학년 성적증명서, 자기소개서]를 1월 23일(수)까지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지원서류가 기한 내에 도착하지 않은 수험생은 이미 인터넷 원서접수를 완료하였더라도 “지원서류미비불합격”처리되어 고사에 응시할 수 없으며, 전형료는 반환되지 않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지원서류는 반드시 인터넷 원서접수 페이지에서 지원서류 발송을 위한 우편발송용 표지를 출력하여 서류봉투(A4)에 부착한 후 해당 지원서류를 넣어 우체국에서 빠른 등기우편으로 발송하거나 본교 입학홍보실로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인터넷 원서접수의 모든 과정은 아래의 원서접수 대행사에서 진행하므로 접수 과정상의 의문 또는 문제가 발생할 시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대학교는 아래 (주)진학사에서만 인터넷 접수가 가능합니다.
구 분 |
(주)진학사 |
원서접수 홈페이지 |
www.applybank.com |
콜센터 전화번호 |
1544-7715 |
4. 지원자격
(1) 일반편입(3학년) - 전적 대학 출신 계열 구분 없이 지원 가능
- 전문대학졸업(예정)자 및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 대학(방송통신대, 산업대 등 포함)에서 2학년 또는 4학기(계절학기 제외) 이상 수료하고 소정의 학점을 이수한 자
- 학점인정등에관한법률 및 평생교육법에 의하여 취득한 학점이 학칙에서 정한 일정 기준 이상인 자
※ 수료 학점은 각 대학마다 차이가 있으니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수험생 본인이 확인 요망
※ 본교 재학생 및 휴학생은 지원할 수 없음
(2) 학사편입(3학년) - 전적 대학 출신 계열 구분 없이 지원 가능
- 대학교(일반대, 산업대, 방송통신대, 각종학교, 독학사, 학점은행제) 졸업(예정)자로서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5. 전형방법
모 집 단 위 |
전형요소별 반영비율 | ||
전적대학성적 |
면접 |
실기 | |
전체 모집 단위 (디지털컨텐츠학과 제외) |
40% |
60% |
반영하지 않음 |
디지털컨텐츠학과 (학사편입) |
20% |
60% |
20% |
6. 선발기준
(1) 신학과, 영어학과, 일어일본학과, 중어중국학과, 사회복지학과, 사회과학부, 신문방송학과, 유통정보학과, 멀티미디어시스템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통신공학과, 글로컬IT학과(디지털컨텐츠학과 제외)는 면접(60%)과 전적대학 성적(40%)으로 선발합니다.
(2) 디지컬컨텐츠학과는 면접(60%), 전적대학 성적(20%), 실기고사(20%)로 선발합니다.
(3) 해당학과(부) 지원자 중 성적 총점 순으로 선발합니다.
(4) 면접고사와 실기고사(디지털컨텐츠학과 학사편입)에 결시한 자는 선발대상에서 제외합니다.
(5) 합격자 중 미등록 등으로 인하여 결원이 발생할 경우에는 해당 학과(부) 예비후보자 중 에서 성적 총점 순으로 충원합니다.
(6)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되면 입학 전․후를 막론하고 합격 또는 입학허가를 취소합니다.
(7) 입학지원자가 성적 석차 순으로 모집인원 내에 해당하는 경우 일지라도, 그 성적이 본 대학에서 기대하는 학력수준에 현저하게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자 또는 대학 수학에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자는 입학사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입학을 불허할 수 있습니다.
(8) 동점자는 면접점수, 전적대학성적, 전적대학 전공의 유사성 순으로 선발합니다. 디지털컨텐츠학과 학사편입의 경우 면접점수, 전적대학성적, 실기고사점수, 전적대학 전공의 유사성 순으로 선발합니다.
(9) 전적대학 편입자가 우리 대학교에 지원할 경우에는 편입전 전적대학의 성적증명서 1부를 추가 제출하되 성적 반영은 최종학교 성적만 반영합니다.
(10) 합격자 중에서 소정의 등록기간에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예비 합격 순위에 따라 선발합니다.
7. 세부 전형 일정
(1) 원서교부 : 인터넷에서 원서 접수후 출력
(2) 인터넷 원서접수
- 일시 : 2008년 1월 15일(화) 오전9시부터 ~ 18일(금) 오후 5시까지 www.applybank.com
- 인터넷 접수자는 제출서류를 2008년 1월 23일(수) 오후 5시까지 반드시 빠른 등기우편이나 직접방문 등을 통하여 우리대학교 입학홍보실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기한 내(1월 23일 수요일 오후 5시) 도착하지 않을 경우 자격미달로 불합격 처리합니다.
(3) 면접 및 실기고사 : 2008년 1월 29일(화)
- 수험생은 2008년 1월 25일(금) 오전 10시 우리대학교 홈페이지(www.skhu.ac.kr)에서 면접시간과 면접대기실을 확인하여 면접시간 20분전까지 면접대기실에 입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디지털컨턴츠학과 학사 편입학의 경우 실기시험이 별도로 있으니 면접시간외에 실기고사 시간도 확인 바랍니다.)
(4) 합격자 발표 : 2008년 2월 12일(화) 오전 10시 성공회대학교 홈페이지
※ 예비합격자도 동시발표
(5) 최초합격자등록 : 2008년 2월 13일(수) ~ 15일(금)
※ 합격자는 합격증과 등록금고지서를 우리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출력하여 국민은행(전국 지점)또는 신한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하여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6) 추가합격자 발표 : 전화로 개별 통지
- 1차 : 2008년 2월 15일(금) 오후 7시 이후
- 2차 : 2008년 2월 18일(월) 오후 5시
- 3차 : 2008년 2월 19일(화) 오후 5시
* 예비합격자는 위 기간 중 원서에 기재된 연락처에서 추가합격 통지(전화)를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라며, 연락 불통자는 등록포기자로 간주합니다.
(7) 추가합격자 등록 : 우리대학교 회계팀
- 1차 : 2008년 2월 18일(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 까지
- 2차 : 2008년 2월 19일(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 까지
- 3차 : 2008년 2월 20일(수) ~ 2월 25일(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 까지
8. 제출서류
(1) 일반 편입학
가. 편입학원서1부
(온라인으로 입학원서 작성하고 출력하여 제출)
나. 졸업(예정)증명서, 수료증명서, 재학(휴학)증명서 중 해당 증명서1부
다. 성적증명서(반드시 만점 평점과 평균 평점이 기재된 것)1부
라. 사진(원서에 부착 : 3㎝×4㎝)1매
마. 자기소개서(소정양식) 1부
(2) 학사 편입학
가. 편입학원서1부
(온라인으로 입학원서 작성하고 출력하여 제출)
나. 졸업(예정)증명서1부
다. 성적증명서(반드시 만점 평점과 평균 평점이 기재된 것)1부
라. 사진(원서에 부착 : 3㎝×4㎝)1매
마. 자기소개서(소정양식) 1부
9. 전 형 료
전형료 : 60,000원(인터넷 접수 수수료 5,000원이 추가됨-개인부담)
10. 합격자 발표 및 등록
(1) 합격자 및 예비합격자는 인터넷 홈페이지(www.skhu.ac.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합격자는 합격자 발표(2008년 2월 12일 화요일) 후 등록 기간 내에 인터넷 홈페이지(www.skhu.ac.kr)에서 등록고지서를 출력하여 국민은행이나 신한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하여 등록(추가합격자는 우리대학교 회계팀에 직접 방문 등록)을 마쳐야 합니다.
(3) 추가합격자는 전화로 개별 통보합니다.
11. 지원자 유의사항
(1) 수험생은 2008년 1월 25일(금) 오전 10시 우리대학교 홈페이지(www.skhu.ac.kr)에 게시되는 면접시간과 대기실(디지털컨텐츠학과 학사편입은 실기고사 시간이 추가됨)을 확인해야 합니다.
- 수험생은 면접 당일 수험표 및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합니다.
- 수험생은 면접/실기고사 시작 시간 20분전에 면접대기실에 입실을 완료해야 합니다.
(2) 원서 기재사항 중에서 [전형기간 중 연락처]란은 본인이 직접 연락을 받을 수 있는 번호를 기재하여야 하며, 연락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수험생의 불이익에 대하여 우리대학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인터넷으로 접수하였으나 이후 제출 서류가 도착하지 않았을 경우 자격 미달 불합격 처리됩니다. 반드시 해당 서류를 정해진 기일안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제출된 서류 및 전형료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5) 기타
- 전적대학에서 이수한 과목에 대한 학점인정은 우리대학교 학칙 및 관련규정 등을 따릅니다.
- 기타 본 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관련지침, 우리대학교의 편입생 사정원칙에 따릅니다.
- 입학 후 졸업을 하기 위한 최소 이수학기 및 학점은 ‘4학기 이상’ 이수하고, 인정학점 포함 총 취득학점이 ‘130학점 이상’ 이어야 합니다. 또한 채플(대학기도모임)을 2학기 이수하여야 합니다.
(6) 등록금 환불에 관한 사항은 교육부령 「학교수업료및입학금에관한규칙」을 적용합니다.
(7)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리대학교 입학홍보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학홍보실: (02) 2610-4127, 4123 팩스 : (02) 2610-4704, 4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