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못 "소백산 왕소금구이" 생삼겹살전문
신천동 삼겹살로 유명한 맛집 소백산 지점이 지산동에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줄을 서서 대기하는 모습은 수많은 삼겹살 집 중 왜 소백산을 고집하나 의아하기도 했었습니다.
몇 차례 신천점은 찾아갔지만 사람들이 너무 많아 매번 지나쳤었습니다.
조용한 곳을 즐겨찾는 저지만 소주매니아로서 삼겹살 맛이 얼마나 있는지 정말 궁금했었습니다.
예전 시지동 철뚝넘어그집을 능가할 수 있을까? 이런 의구심도 들었지요.
그럼 수성못 소백산지점은 어떤 곳인지 한번 살펴보세요.
찾은 날은 최근 이슈였던 돼지고기 인플루엔자 소식때문인지 의외로 조용한 모습입니다.
수성못을 끼고 있는 곳이라 공기가 시원했습니다.
요즘 한창 더워진 날씨 때문인지 수성못 주변으론 많은 시민들이 주변을 거닐고 있었습니다.
한여름이 가까워질수록 가족단위로 수성못은 점점 더 붐비게 되겠지요.
수성점 내부 홀 모습입니다.
넓은 테이블 배치와 관제탑 같은 카운터에서 사방이 훤하게 보이니 음식이 떨어지기 전 보충해주는 바로리필서비스가 좋았습니다.
삼겹이 1인분 8,000원.
소문을 익히 들어서인지 양이 풍성해보이더군요.
소주를 주문하니 냉동실에서 살짝 얼린 소주병엔 물기를 제거해주기 위해 물수건이 고무줄과 말려있어서 손으로 잡기 편했습니다.
이런 작은 배려도 손님들의 기분을 업해주는 듯 보였습니다.
저희가 앉은 옆으로 룸이 있었습니다.
구석 편에 있어 조용한 자리를 원하시면 이 방을 활용하셔도 좋겠습니다.
센터에서 직접 고기 손질을 하셨습니다.
삼겹살집이지만 나름 볼거리를 제공해주는 것이죠.
고기에 대한 질문도 하고 이 앞에서 몇 분간 서성였던 기억이....
싱싱하게 보이는 반찬들과 된장찌개가 바로 차려집니다.
소백산 된장찌개도 많이 유명하지만 양도 넉넉하게 주시니 그 만족도가 극에 달했습니다.
김치와 재래기 같은 기본 찬류들 맛도 깔끔하고 싱싱한 게 더 이상 말이 필요 없습니다.
빛깔 좋은 통통하게 썰린 삼겹살이 가지런히 모아져 나왔습니다.
3인분양인데 보기보다 드셔보시면 포만감에서 넉넉한 편입니다.
불판에 올린 삼겹살을 사정없이 구워서 와사비장, 소금장에 찍어 먹습니다.
대구전역에 한집 건너 있는 막창 집, 삼겹살 집~
웹보다 오프라인에서 먼저 입소문으로 유명해진 곳이라 맛과 고기질은 다들 평가가 좋은 편입니다.
일반적인 숯에 구워먹는 보편적인 맛이지만 고기를 씹을 때의 느낌은 미세한 차이가 있습니다.
무척 담백하면서 또 소량만 먹어도 고기가 주는 포만감이 다른 집과 차이가 있습니다.
예전에 제 탐방기를 보시면 시지 "철뚝넘어그집"을 추천한 적이 있었습니다.
잠시 수성구에서 개성 있는 대표삼겹살집 두 곳을 비교해보자면...
철뚝넘어그집은 삼겹살 맛과 향에서 절대적인 맛을 느끼게 해줬다면 소백산은 대구시민들이 접근하기 좋은 위치에 있으면서 기본으로 나오는 된장찌개의 특별한 맛과 세심한 배려, 정통숯불삼겹살의 깔끔한 맛!
어느새 소주 몇 병과 추가로 삼겹을 주문하면서 지쳐갈때 쯤 단골들에게만 주신다는 서비스 고기까지~~
친절한 소백산 가족들 넉분에 기분좋게~ 맛있게 먹고 왔답니다.
여러분들도 신천동보다 조금은 한적한 수성못 소백산도 한번쯤 찾아가보세요.
*소백산 대표메뉴
*소백산 위치 / 대구광역시 수성못 주변.
*소백산 연락소
작성일 : 2009년 6월 17일 기준 정보.
ⓒ 다음카페 "커플사랑공화국(cafe.daum.net/madeincouple)", 무단전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첫댓글 사지기님이 소개해준곳 철뚝도 가보고, 시내곱창집고 가보고, 범어동소고기집도가보고... 여러군데 가봤는데 다 기대이상이였어요..감사^^ 근데 매번 거의 수성구쪽에 맛집만 소개해주시는 경향이..ㅠ 남구나 달서구 쪽도 소개좀해주세요~~ ^-^;;
아~~ 죄송하네요. 제가 찾는 곳들은 대부분 주차가 조금 용이하고 한적한 곳을 다니는 편이라 번화가가 많은 중구, 서구, 달서구, 북구를 자주 못가는 처지입니다. 하지만 괜찮은 한적한 곳 있음 추천좀 해주세요.(웹에 잘 없는 정보) 꼭 담아오겠습니다.
죄송은무슨... 걍 꺼낸말인데 갠히 부담을 드리는건가요?? ^^;; 아녜요.. 편하신곳으로 두루두루 소개부탁드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번쩍남 두분이신데요? ㅎㅎ 저도 모르지만 아마 사진찍고 계시지 않을까...하는데요ㅋ 저도궁금..ㅋㅋ
아닌데요. 쟨 성격좋은 후배입니다. 아쉽게도 얼마전 솔로가 돼서 위로주 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사진찍고 있어서 가장 구석에서 전방을 주시하고 자리 잡는 편입니다.^^
사진들 보니까?? 배가 넘 고프네여!~~~~
두분이서 3인분정도면 배불리 드실 수 있습니다.~ 한번 찾아보세요^^
수성못 소백산이군요~^^ 직영으로 경영하신다고 하던데,,, 요즘 소백산 짝퉁이 몇군대 있던데 ~ 유사상표에 주의하세욤~
눈사람!! 늦었지만 100일 축하혀~~
가야겠어요.ㅎㅎ 당장. !
후후~
저도 소백산 왕소금구이 메니아입니다...저는 본점인 신천점을 고집하는데요..요즘은 가짜가 너무 많이 생겨서 모두 직영이라고 속이고 영업을 하더라구요..그래서 소백산이 간판을 바꾸었습니다.첨부되어 있는 간판은 옛날 간판이구요..얼전에도 본점에 갔었는데..사장님께 물어보니..운영하는 소백산 왕소금구이집은 본점과 내당점..이 두곳 밖에 없다고 하더군요..그러니 그외에는 모두 가짜로 판단됩니다..가짜 소백산에서 고기를 먹어봤는데..역시 고기맛은 속일수가 없더군요..제가 가본 곳도 직영이라고 속이던데..수성못 점도 직영은 아니니..이점 참고 하시고 맛보세요..^^
헛 정말요? 제가 알기로는 신천동점, 수성못점 단 2곳이 오리지날로 알고 있는데~~
소백산 본점 가보시면 신천점과 침산점만 진짜라고 적혀잇나?그럴껍니다.간판도 바꼇구요..
내당이 아니고 침산인가?!!..ㅎㅎ..자세히는 기억이 안나는데 수성못점은 아닌거는 맞구요..하여튼 그렇습니다...본점에 가시면 가게앞에 써있습니다..단 두곳만이 진짜라고..ㅎㅎ...본점으로 가서 진짜 고기도 맛보시고 어디가 직영인지 직접 확인해 보세요..^^
맞아요. 제가 운영하지만 않지만 흐흐;; 아비님의 댓글을 보니 속이 후련~ 해지네요.^^ 저도 소백산집 단골이라^^;
허허,, 수성못점은 직영이라고 들었는데...아니었군요~ 음 ;;; 안타깝소~ ㅠㅠ
ㅎㅎ..혹시해서..주말에 신천 본점 다녀왔습니다..비오는데 밖에서 줄 서서 기다리다 먹고 왔죠..역시 맛나고 사람도 많았고 사장님 너무 친절히 대해 주셔서 감동이었습니다................확실히 확인하고 왔습니다...본점을 제외한 나머지 한곳은 침산동 E마트 앞에 있는 침산점으로...이 두곳외에는 가짜..^0^...참고하세요..
알아보고 정보를 수정해야 겠군요, 본점을 빨리 가봐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근데 맛은 소백산 본점 매니아가 이날 일행이었는데 차이가 극히 적다고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수성못 소백산은 신천점에서 일하시다가 나와서 차렸고 로얄티를 주고 영업을 한다고 알고 있거든요.
꺄!!! 나 소백산 왕소금구이 삼겹살 진짜 좋아하는데 ㅠㅠ
2주일에 한 번은 꼭 가족이랑 집앞에 자주 간다는ㅋㅋ 우리집은 ? 용산동~~
지산동은.. 울 이모가사는데.. 넘 멀어요 ㅠ 나중에 이모집 가면 꼭 들릴게요~ㅎㅎ
가족들도 많이 찾고 커플들도 많이 찾지요^^ 즐거운 파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