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국립보건원과 모더나’(National Institute Health & Moderna Inc.)가 연구중이었던 실험용 코로나 19 백신 예방 효능이 94.5%로 임상 시험을 통하여 월요일 아침(2020년 11월16일)에 밝혔다. 미국에서는 화이자의 코로나 백신 성공 90% 효능 기대치보다 훨씬 뛰어 넘는 결과를 보고한 두번째 미국 제약 회사가 되었다. 미국 국립보건원과 모더나(Moderna)가 연합하여 연구한 기쁜소식이다.
90% 이상 효과가있는 Pfizer Inc의 백신과 함께 더 많은 안전 데이터 및 규제 검토가 진행중인 상태에서 미국은 12월에 긴급 사용을 위해 승인 된 2개의 백신을 보유 할 수 있으며 올해에는 6 천만 회에 이르는 백신을 사용할 수 있다.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 (Imperial College London)의 실험 의학 교수 인 피터 오픈 쇼 (Peter Openshaw)는 “모더 나의(Moderna) 이 소식은 엄청나게 흥미롭고 앞으로 몇 달 안에 좋은 백신을 선택할 것이라는 낙관론을 상당히 높여줍니다.
내년에 미국 정부는 2개의 백신 제조 업체로부터 10억 개 이상의 용량에 접근 할 수 있으며, 이는 미국의 3억 3 천만 주민에게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양이다. 메신저 RNA (mRNA)로 알려진 신기술로 개발 된 이 백신은 전 세계적으로 5,400만 명이 감염되고 130만 명이 사망 한 대 유행병에 맞서기위한 강력한 도구이다. 이 소식은 또한 COVID-19 사례가 급증하여 미국에서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일부 유럽 국가를 폐쇄로 밀어 넣을 때 나온것이다.
“우리는 COVID-19를 막을 수있는 백신을 갖게 될 것입니다.” 라고 Moderna 회장 Stephen Hoge는 전화 인터뷰에서 말했다. Moderna의 중간 분석은 위약이나 백신을 투여받은 실험 참가자의 95건의 감염을 기반으로 했다.
그중 28일 간격으로 두 번의 예방 접종을 맞은 사람들은 5건의 감염 만 발생했다. “이 최신 보도 자료는 많은 고위험군 또는 노인을 포함하여 미국 성인 30,00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를 기반으로했다. 이는 결과가 COVID-19에 가장 취약한 사람들과 관련이 있다는 확신을 주는 것이다.”
Moderna는 다음 주, 미국 승인에 필요한 충분한 안전 데이터를 보유 할 것으로 예상하며 회사는 향후 몇 주 내에 EUA (비상 사용 승인)를 제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회사의 주가는 시장 전 거래에서 9.1 % 상승했고 유럽 주식과 월스트리트 주식 선물이 백신 업데이트로 급등했다. 벤치 마크 S & P 500 선물은 1.3 % 상승하여 사상 최고치에 못 미쳤으며 범 유럽 STOXX 600은 2 월 말 최고치를 기록했다.
mRNA-1273 백신 후보는 매사추세츠 주 케임브리지에 본사를 둔 생명 공학 회사 Moderna, Inc.와 국립 보건원 산하 국립 알레르기 및 전염병 연구소 (NIAID)가 공동 개발했다. Moderna의 mRNA (messenger RNA) 전달 플랫폼과 NIAID 과학자가 개발 한 안정화 된 SARS-CoV-2 스파이크 면역원 (S-2P)을 결합한다.
백신 후보는국립 보건원 산하 국립 알레르기 및 전염병 연구소(NIAI)를 통한 초기 개발에서 고급 개발 및 제조 지원을 위해 준비 및 대응 담당 차관보 보건 복지국의 일부인 생의학 고급 연구 개발 기관(BARD)로 전환되었다.
COVE로 알려진 3상 백신 효능 시험은 COVID-19에 대한 의료 대책의 개발, 제조 및 배포를 가속화하기 위해 HHS와 국방부가 이끄는 다기관 협력 인 OWS에 따라 시작되었다. Accelerating COVID-19 Therapeutic Interventions and Vaccines (ACTIV) 파트너십은 여러 백신 효능 시험에서 조화로운 접근 방식을 보장하기 위해 시험 프로토콜 설계 및 평가 변수에 대해 조언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NIH는 다른 HHS 기관 및 정부 파트너 및 학계, 자선 단체 및 수많은 바이오 제약 회사의 대표자들과 함께 가장 유망한 치료제 및 백신 개발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고 가속화하기위한 조정 된 연구 전략을 개발한다.
미국의 100 개 임상 연구 사이트에서 30,000 명 이상의 참가자가 2020년 7월 27일에 시작된이 연구에 참여하고 있다. 이 연구는 초기 단계의 임상 테스트 결과 백신 후보가 잘 견디고 면역 원성임을 나타낸다. 소수 집단에 대한 전염병의 불균형적인 영향을 인식 한 조사관은 지역 사회 참여 파트너와 협력하여 다양한 참가자 풀을 등록했다. 시험 자원 봉사자의 37%는 소수 인종 및 소수 민족 출신이다.
COVE 재판은 Moderna가 후원한다. BARDA와 NIAID는 시험에 대한 자금과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25개의 NIH 자금 지원 COVID-19 예방 네트워크 사이트가 임상 시험에 참여했다.
OWS에 따른 합의의 일환으로 NIAID, BARDA 및 Moderna의 대표는 시험의 독립 DSMB로부터 권장 사항을받는 감독 그룹의 일원이다. 동일한 DSMB는 또한 COVID-19 백신 후보를 평가하는 추가 OWS 지원 3상 임상 시험을 감독한다.
공동 연구 책임자는 휴스턴에있는 Baylor College of Medicine의 NIAID가 자금을 지원하는 감염성 질환 임상 연구 컨소시엄 사이트의 수석 조사자 Hana M. El Sahly, M.D.이다. 린지 R. 바덴, M.D., 보스턴에있는 브리검 및 여성 병원에있는 NIAID가 자금을 지원하는 하버드 HIV 백신 임상 시험 단위의 수석 조사자; 그리고 Brandon Essink, M.D., Meridian Clinical Research의 수석 연구원이자 의료 책임자이다.
보다 포괄적 인 데이터를 포함하여 시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향후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상 시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Clinicaltrials.gov를 방문하여 식별자 NCT04470427을 검색하면된다.
자료: 미국 국립보건원 (NIH)
첫댓글 앞서 언급한 화이자의 백신은 이동하는데
최소한 영하 70도를 유지해야 한다고
들었는데 모더나의 제품은 그보다 훨씬 유리한
조건에서 운반이 가능하다고 하니ᆢ
어서 빨리 백신이 전세계에 공급되어 코로나19의 공포로부터 벗어났으면 좋겠다.
나는 지금 시골에 문중 집안 일을 보러
KTX 고속열차를 타고 내려가는 중인데
사람들 모두 마스크를 쓰고 말도 안하니
다행이다.
어서 빨리 이 상황에서 벗어났으면 좋겠다.
친구도 건강하길 바란다.
태성 친구,
건강히 잘 계시니 다행이다.
이곳 미국은 코로나의 재 확산으로 비상사태 이다.
추수감사절인 이번 주말이 최대 고비일 것 같구나.
예년같으면 교회 혹은 가족단위로 모여
칠면조 고기를 나누며 감사하는
한국의 추석과 같은 명절인데 주 정부에서는
야간 통행금지, 10명이 모일때 감염될 확률이
14% 이라고 하니 그냥 집에 있는 방법이
최선일 것 같다.
코로나로 인한 25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유명을
달리한 사상 초유의 재난을 인간의 힘으로는
막을 길이 없는 어려운 상황에 그래도
한가지 가느다란 위로와 희망을 주는 백신이
12월 중으로 나온다니 천만다행으로 생각된다.
오랫만에 들어보는 문중,
그래도 친구의 집안은 종친회와 종손이 조상의 묘소
그리고 족보도 변함없이 잘 챙긴다니
조상으로 부터 축복받은 후손임에 틀림없다.
옛 말에 조상님을 잘 섬기면
자손후대가 편안해진다는
말을 많이 들어왔다.
고국을 떠나 타국에서 살다보니 한국의 옛 풍습과
멀어지는 것이 아쉽다. 친구를 통해 들어보는
문중 일들이 친척들과 의견 대립없이
화합을 이루고 조상이 기쁘하는 후손이
되시길 바랍니다.
친구와 가족의 건강을 빌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