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새벽에 대구의 유기견 보호소인 한나네에서 화재사고가 발생하여 50마리 정도의 강아지가 죽고, 화상을 입은 강아지도 상당수이며 200마리 정도의 강아지들이 견사가 소실되어 들어갈 곳이 없어 이 추위에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아시는 것처럼 팅커벨 재정도 어렵지만, 이 추운 겨울에 우리보다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을 대구 한나네 화재복구 지원을 위한 특별모금을 하고자 합니다.
팅커벨 회원 여러분들의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 대구 한나네 보호소 화재복구 지원을 위한 특별모금
모금기간 : 2014년 12월 19일 ~ 21일 (3일간)
모금계좌 : SC은행 402-20-148207 예금주 : 팅커벨프로젝트
NOTE :
① 입금하실 때 앞에 '한나네라고 꼭 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예 : 한나네뚱아저씨)
② 모금 목표는 100만원입니다. 팅커벨도 재정이 그리 넉넉치 않아 더 많이 후원은 못하지만 우리보다 더 어려운 한나네를 위해 최소한 100만원 정도의 모금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③ 3일간 모금한 금액 중 크리스마스 맞이 행강집 아이들을 위한 간식비 30만원은 따로 지출하는 부분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 대구 한나네 화재사고 관련 사진 및 기사 >
눈뜨고 보기에는 너무도 마음이 아픈 참혹한 사진이 있지만 올리지 않겠습니다. 후원 부탁합니다.
"자식처럼 돌봤는데"..유기견보호소 불 50여마리 죽어
(대구=연합뉴스) 김선형 기자 = "놀란 개들이 사육장 밖으로 나와 불을 보고 마구 짖어댔습니다. 자식처럼 돌봤는데…."
대구 도학동 유기견 보호시설인 한나네보호소를 운영하는 송인규(43)씨는 불이난 순간을 떠올리며 안타까워했다.18일 오전 0시 44분께 이곳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나 2시간만에 꺼졌다.그러나 개 50여마리가 죽었다. 나머지 200마리는 구조했다.
사육장 3채 가운데 연면적 15㎡인 샌드위치 패널 1채는 화염에 휩싸여 완전히 무너졌다.
불이난 사육장에는 다리를 저는 등 건강 상태가 나쁜 개 30마리가 있었다고 한다.
불이 나자 사육장에서 자다가 깬 송씨의 아내 신모(49·여)씨는 개들을 탈출하게 하고 자기도 급하게 몸을 피했으나 얼굴과 팔에 2도 화상을 입었다.
이 부부는 2002년 길에서 주운 개 한마리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버려진 개와 고양이 300마리를 보호했다.
안락사 시키지 않고 대부분 마당에서 뛰어놀게 했다.
송씨는 "유기견을 보호하는 것을 자식들이 처음엔 반대했다"며 "그러나 유기견 수가 늘어난 만큼 찾아와 도와주는 봉사자들도 늘었다"고 말했다.
불이났다는 소식을 듣고 이날 유기견 보호소에는 봉사자 6명이 찾아왔다.
송씨는 경찰이 화재감식을 마치는대로 무너진 사육장을 정비할 계획이다.
sunhyung@yna.co.kr
첫댓글 대구 한나네 화재사고 복구 지원을 위한 특별모금 현황 : 9시 59분 현재 1명 50,000원
아고...마음이...다시는 아프지도 춥지도 않은 곳에서 맘껏 뛰어 놀기를..ㅠㅠ
카페지기님 어디은행인가요?
SC은행 통합기금 통장 번호네요.
@모모애 예~ 모모애님 고맙습니다~
아.. 죄송..
모금계좌 : SC은행 402-20-148207 예금주 : 팅커벨프로젝트
입니다.
에구..이추운날씨에 남아있는강쥐들 어떡합니까?
팅프회원님들.. 힘드시지만 조금씩만 동참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지금입금합니다
아휴...어쩌다가..
동참하겠습니다...
대구 한나네 화재사고 복구 지원을 위한 특별모금 현황 : 10시 32분 현재 8명 310,000원
울 조카가 후원해줘서 입금했습니다~
가슴이 너무 아프네요ㅠ
집에 가는대로 동참 하겠습니다~~
대구 한나네 보호소는 별도의 후원카페는 없더군요. 현재 보호소 대표인 한나네 이모님은 화재로 2도 화상을 입어서 병원에 입원중이고(통화불능), 연락한 분은 한나네 보호소를 돕는 분으로 새콤달콤 닉넴을 쓰는 분입니다. 오늘 이분이 한나네 이모님께 팅커벨프로젝트에서 합법적 모금을 한다고 말씀을 드리고, 그 밖에 필요한 지원할 부분이 있으면 지원을 해드리기로 했습니다.
저는 지금 바쁜 업무가 있어서 외출합니다. 이따 저녁에 뵙겠습니다. 팅커벨 회원 여러분들의 십시일반 동참을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조금 동참했습니다....
넘 맘이씨리네요ㅜㅜ
사이트에 올려진 처참한모습들을 차마볼수가 없었어요.. 정말작지만 동참하겠습니다
회원님들~~이아이들에게 다시보금자리로 돌아갈수있게 도와주세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4.12.19 14:34
아가들 보호소에서 살아가는것도 마음아픈데.....ㅠㅠㅠㅠ
동참합니다... 저는 제이름으로 입금됩니다 텔레뱅킹이라서요
아까 페북보니까 지금당장은 담요나 이불 옷 강아지집이 먼저라네요ㅠㅠㅠ 모금은 오늘중으로 공통 계좌만들어서 알려준다했는데 지금 알려줬는지는 모르겠구..경찰이 사건현장에 손대지 말고 주말까진 냅두라고 했다던데 주변에 강아지들 칼바람에 덜덜 떨고있대요ㅠㅠ 아 진짜 속상해 죽겠네요..
아..세상이 왜 이리 살기 힘든지..
저도 조금이나마 마음 보태겟습니다
조금이나마 동참합니다...제이름으로 입금합니다..하루빨리 복구가 되고 해결책이 마련되길 바래요..
마음이 참.....저도 조금 보내드리겠습니다.
저도 한나네소식듣고 담요만보내드렷는데
짐많이필요하신거 이불,담요,강아지집 ,옷이라고 써있더라고여
한나네도많은도움의손길이 필요한것같아여
한나네 주소좀 알려주실수있을까요? 담요몇개 보낼려고 하는데....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4.12.19 14:04
@태풍,두산맘 연락처 자물쇠 글고 달면 되는데요. 연락처 없으면 택배가 불가합니다.
@모모애 네~알려주셔서감사합니다
@은성(시흥시) 주소랑 연락처 자물쇠달고 남겨놓았어여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4.12.19 14:13
@태풍,두산맘 저도 주소좀 알려 주세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4.12.19 14:17
@밤비맘(용인) 주소랑연락처자물쇠달고알려드렸어여
@태풍,두산맘 예, 옷과 담요 챙겨 보낼께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현장에 계신 마리님과 통화를 해보니 위 농협 계좌는 임시로 잠깐 개설했다가 내린 계좌라고 합니다. 다음주 초에에 공동모금 형태로 다시 계좌를 정식 개설해서 오픈한다고 하니 위 계좌로는 따로 입금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미로네님께서도 다른 내용은 괜찮으니 위 계좌번호만 지워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담요는 이제 많대요~~~
오늘제가 한나네아이들땜에 약국에서 울쌍을 하고 있었나봐요~^^(요즘은 늙어가 그런지 표정관리가 잘안돼요ㅜ)
저희국장님이 특별모금3만원을 보태라주시네요~추가 3만원은 퇴근후~제이름으로 보내겠습니다~
국장님 최고세요!!
안타깝네요... 쪼끔 보탭니다.
설상가상이네요...날도 추운데...조금 입금했습니다. 부디 힘내시고 도움의 손길이 많이 닿았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조금 보태요..
힘을보태야지요,저도 동참해요,,
한나네 아이들 돕기에 적으나마 동참합니다 입금했어요.
(폰뱅킹이어서 이름앞에 한나네를 쓰지못했습니다)
헌 수건과 헌 이불 후원합니다. 알려주신 주소로 보낼게요~~
늦게 봤네요. 직접 주소로 물품 보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