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습지를 고향이라 부르는 올챙이가 공존의 세계를 설명한다. 물을 정화시키는 그들의 힘. 고인다고 다 썪는 것은 아니랍니다.
야외 활동 조심하라는 폭음경보 전화기 두드린다. 이곳에는 비밀의 재생정수처리 시설이 있어 걱정없다. 요놈 올챙이들 생활 모습에서 알수있다. 물과 토양, 공기에 동식물 먹이사슬이 복잡하면서도 단순하게 얽혀있다. 오염원 걸러내기도 가두기도 합니다.
수 세기에 걸쳐 개발된 자연정수기! 액체를 정화하고 재생시키는 놀라운 비밀의 장소! 오염물질을 가두고 회복시키는 기술자!
우라는 습지에서 야생의 치유하는 소리를 듣습니다. 나무의 잎사귀에 떨어지는 빗 방울 소리를 듣고 나무의 종을 알게 됩니다,
하얀 물 방울..... 습지의 물들은 놀라울 정도로 깨끗하다. 습지는 물 정화의 회복력 지구온난화를 완하시켜주는 완충지대입니다.
종종 만나는 멸종위기야생생물 어떻게 보존하지. 물장군,게아재비,금개구리,맹꽁이,도룡뇽,민손옆새우,산골조개가 살고있다.
아직까지 이곳 습지에서는 황소개구리를 보지 못했다. 2014년 관찰 이후 한번도 본적 없어 살지 않는것으로 판단하는 것이다
이곳은 눈으로 식별 불가능한 박테리아에서 곤충의 세계, 물고기, 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생물체가 살아가는 곳이다.
기후파괴 해서는 안됩니다. 모든 생명체를 위해 더 밝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생물들의 서식처를 더 이상 침범하지 맙시다.
첫댓글 뜨거워지고 건조해지는 환경 속에서 부산 해운대 도심에 이렇게 훌륭한 습지가 있다는 것이 새삼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하루빨리 람사르습지로 지정이 되어 무분별한 개발 걱정없이 더 자연스러워지고 더 야생화되어 안전하게 보호되면 좋겠습니다. 우리가 살리면 우리를 살립니다.
습지의 보존 간단합니다. 인간의 간섭을 최소화 하면 됩니다.
땅에 대한 인간의 지나친 욕심! 자연은 침범 되었음의 분노를 기후변화로 돌려놓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방향이 있습니다. 나의 신념이기도 하고 목표이기도 합니다.
나를 가장 잘 아는 것은 나여서 남이 뭐라 하든 가야만 하는 길이 있습니다.
수 없이 그것을 향해 걸었기에 나를 믿는다. 눈에 보이는 것만 전부가 아니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