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외부차량 출입 시스템 도입에 관련해서 뒤늦게나마 설치됨을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앞으로 어떤 사양이 적용되는지는 좀더 물고 늘어져야겠습니다.
제가 잘 모르고 있는 사항은 아닌가 싶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제가 얼마전 푸지홈피에 질의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요지는 요즘 디지털 방송으로 TV도 대형화되고 그에 따라 홈시어터를 보유한 가정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입주하게 되면 TV를 바꾸고자 하는 가정이 많겠지요..저도 그중의 하나입니다.^^
근데 홈시어터를 사게되면 TV가 있는쪽에도 스피커가 있지만
반대편,즉 소파놓이는곳에도 스피커가 놓이게 되죠. 서라운드 스피커 입니다.
근데 다른집에 가보니 전선 처리가 장난이 아니더군요. 물론 본체에서 전선이 나오니까 반대편까지 가로 질러 전선이 깔리게 됩니다.
요즘에는 전선 처리 불편함때문에 아예 무선 홈시어터가 나왔더군요.
암튼 유선 홈시어터 구매시 전선처리때문에 반대편,즉 소파놓이는 곳에 아예 서라운드 서피커 잭을 미리 시공하는곳이 많습니다.
이와관련 시공여부를 질의하였는데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저희 푸르지오는 40,41,46평형 거실에 서라운드 스피커용 잭이 설치될 예정입니다.
물론 40평형 이상 입주민에게는 다행입니다.
근데 제가 찾아보니 카다로그 및 홈피 어디에도 서라운드 스피커용 잭이 40평 이상에만 설치된다는 내용을 본적이 없습니다.
주방 라디오폰은 33평, 주방 TV폰은 40평 이상에 설치된다는것은 나와있는데 서라운드
스피커용 잭 설치관련해서는 어디에서도 찾아볼수 없습니다.
그래서 혹시 모델하우스에서 보신 분이 있나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물론 모델하우스에도 40평 이상에만 설치되어있고 그렇게 설명을 들었다면 할 수 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분명히 짚고 넘어갈 문제인것 같습니다.
첫댓글 아니....33평은 집도 아닙니까... 그거 기본으로 해야하는거 아닙니까? 부엌에 수도꼭지를 만들지 않은거랑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왜냐.... 가까이 보조주방에 있는 수도꼭지에 호스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니깐요...>_<
어제 대우홈피에 답글이 올라와 있길래.. 우연히 봤는데....우째 미운오리새끼 마냥 33평형만 쏙~ 빼두고 다른평형은 다 설치된다꼬 친절하게 답글을 올렸데여........ 거참 되게 기분 꿀꿀하더라구요...
해줄려면 똑같이 해줘야죠..33평형 어디 다른 회사 아파트입니까?저 역시도 스피커잭은 못 본것 같은데 이런 일은 없어야 되지 않나 생각 됩니다.이젠 본격전인 HD디지털 티비방송이 나오고 있는데말이지요. 33평형은 빼고 다른평형은 설치하고 굴지의 대우건설이 문화생활도 차별을 하는 군요 ...오늘따라 기분 잡치네요.
모든 평형에 다 설치를 요구합시다...모델하우스 방문시 설명도 안햇고,혹시나싶어 오늘 카다로고에도 안나와 있네요..
좋은 정보네요. 33평에도 꼭 설치되도록 다 같이 힘을 모아얄것 같네요. 스피커용잭은 정말 꼭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요즘은.
허거덩~~ @_@~~
이런 생각은 어떻습니까. 거실은 독서겸 휴식처로 쓰되 티비시청은 하지 않는 거 어때요. 티비시청 요즘은 줄인다고 난린데 생각의 변을 좀 바꿔봄직도 한 듯 해서 말씀드립니다. 티비랑 씨어터는 별도의 지정방에 넣고 쓰면 티비보는 시간 자동으로 조정되고요 글 한자라도 더 보게 되더군요.전46평이지만 쓸일이 없네요.
백수의 조건님 말씀처럼 다른 아파트와의 차별화지 평형별 차별화는 아닌 것 같은데요... 그럴려면 대우측은 푸르지오 말고 차라리 다른 아파트를 하나 더 짓지 그러셨어요......? ㅠㅠ 평형별로 분양가가 다른 것은 평형 자체가 틀려서 가격 차가 나는 것 아닌가요? 대우는 이상한 논리를 펼치시는 것 같으네요...
이거 있어야 하는데...저희 홈시어터 있구용....현재 살고 있는 아파트 잭 없어서 많이 불편한다...근데 참 치사하네요...33평...한두푼짜리 물건도 아니고...억대의 재산인데...어케 어케.....33평만 쏙 빼놓공....참말로...이해안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