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 대구 사무실에 판매한 데스크탑 부팅문제 발생으로 출장 방문후 확인 하였습니다.
(지인분 사무실이라 판매설치한 제품입니다)
인터넷이 안되 껐다가 켰는데 안되신다고 저녁에 전화 오셨는데
보통의경우 자동복구는 강제로 재부팅했을대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재부팅하면 정상적으로 동작되는게 일반적이나 몇번을해도 자동복구가 뜨면 부팅영역에 문제가 발생된 경우지요.
원인분석 후 수리하는것보단 자료이동하고 SW 재설치하는것이 시간 및 작업 효율상 빠르기 때문에
SW재설치 작업으로 진행 하였습니다.
아침 10:30분까지 도착하기로 약속 잡고 출발했는데 10:14분쯤 도착 하였으나 사무실 사용자분이 나오질 않아
문자로 비번 받고 사무실 방문하였으며 사용자분은 한참 후에 도착 하셨습니다.
작업완료후 원인을 물으시는데 원인분석을 한것은 아니고 일의 효율상 빠른작업으로 진행 한것이라
속시원한 대답은 해드리지 못했네요. 판매 수리작업상 빠른방법으로 작업을 진행해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부팅문제의 명확한 원인분석은 하지 않습니다. 보통의 경우 부품에 문제가 있나없나만 확인하고 자료 유무 여부만 확인한후
SW작업하는게 시간상 빠르고 작업후생길 문제에도 안전하기 때문이죠.
시스템장비나 기계장비에 있는 컴퓨터들같은경우에 특수한 프로그램등등이 살아있어야 작업후 실행이 가능하기때문에
시간이 걸리고 비용이 많이 들더라도 복구를하거나 원인분석후 복구 작업을 하는경우이지만 개인사무실 및 개인컴퓨터 같은경우
자료이동후 SW 클린작업하는게 대부분의 경우입니다.
비슷한설명을 3~4번하고 더 설명이 의미가 없는것 같아 작업완료 하였고
사무장님과 비용은 따로 통화하여 청구 하기로 하였습니다.
SW경우는 어떠한 경우라도 사용자분의 책임입니다.
자료및 중요문서는 혹시나 백업을 습관처럼 하셔야합니다.
설치 완료후 기타프로그램 설치/스마트A 설치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