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월요일마다 장애인샘골야학교 에서는 조혜영 선생님과 함께하는 즐거운 문해수업 시간에 배우게되는 접속조사 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조혜영 선생님께서는 오늘도 우리 장애인샘골야학교 학생들 눈높이에 바라보면서 접속조사 와 또는 과 쓰임새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을 해주셨답니다.
교재속에있는 그림을보면서 네모칸에 알맞은 접속조사 와 를 사용해서 한문장으로 완성해보겠습니다.
우리 장애인샘골야학교 학생들께서는 오늘도 조혜영 선생님의 가르침에 따라서 교재속에있는 접속조사 의미에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는 시간들이었습니다.
예시로 대륙과 해양은 기후가 다르다에서 '대륙','해양'사이에오므로 접속조사 라고합니다.
그는 🍎 사과와 🍓 딸기를 좋아한다 그러므로 '사과','딸기'사이에오므로 접속조사 라고합니다.
조혜영 선생님과 함께 접속조사 에 대해서 알아봤으니까 용언을 꾸며주는 부사어를 만드는 부사격조사 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그럼 부사격조사 로는 나의 성격은 그녀와 많이 다른편이다. 에서 '그녀','다르다' 사이에오므로 부사격조사 라고합니다.
또다른 부사격조사 예시로 는 철수는 영희와 만났다. 에서 '영희',만나다 ' 사이에오므로 부사격조사 라고합니다.
우리 학생들께서는 배움이가득한 이곳 장애인샘골야학교 교실에서 조혜영 선생님과 함께 접속조사 와 과 쓰임새에 대해서 복습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늘도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즐겁게공부도 하면서 좀더발전된 모습으로 성장하고있는 우리 장애인샘골야학교 학생들 모습들을 상상해봅니다.
우리 장애인샘골야학교 학생들 중에 천재적인 피아니스트 강성민 학생의 피아노 반주에맞추어서 ~!
음하나 음하나까지도 정확하게 연주하고있는 윤수진 선생님의 아름다운 바이올린 합주무대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오늘의 하이라이트~!
보조사 은,는 과 조사 이,가는 전부 조사 니까 단어로 취급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