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enezer Scrooge가 "크리스마스 캐롤"에서 만난 첫 번째 유령은 그의 비즈니스 파트너 인 Jacob Marley의 정신입니다. 유령이 나타날 때, 그는 "현금 상자, 열쇠, 자물쇠, 장부, 행동, 강철로 만든 무거운 지갑"으로 만든 사슬 "꼬리처럼 상처"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크루지는 옛 친구의 영혼에게 왜 족쇄가 걸려 있는지 묻습니다.
"나는 인생에서 위조 한 사슬을 착용합니다."유령이 대답합니다. "나는 그것을 링크로 연결하고, 마당으로 마당을 만들었다. 나는 내 자신의 자유 의지와 내 자신의 자유 의지로 그것을 입었다. "
전 세계에 걸쳐 사슬을 끌고 갈 운명에 처한 유령은 여전히 살아있는 스크루지에게 자신의 재정적 거래 덕분에 자신의 "사려 깊은 사슬"을 지니고 있다고 경고합니다. 찰스 디킨스 (Charles Dickens)의 고전 이야기에서이 유령 같은 비즈니스 거래 체인은 인류에 대한 돈을 소중히 여기는 결과에 대한 경고 역할을합니다. 그러나 많은 현대 기업가들에게 비즈니스 거래의 유령 체인은 돈을 벌고, 재산을 주장하고, 기업을 조직하는 새로운 방법에 대한 약속처럼 들립니다.
그것은 블록체인이 될 것입니다. 디지털 기록을 추적하는 기술은 암호 화폐 골드 러시와 NFT 폭발을 촉발시켰다. 또한 DAO라고 불리는 새로운 그룹이 생겨나 면서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덜 계층 적 방법을 실험하고 있습니다.
암호 커뮤니티의 사람들에게 이러한 발전은 모두 인터넷의 새로운 시대 인 Web3를 가리키는 것처럼 보입니다. 인터넷 사용자가 온라인 활동 (지적 재산권 또는 IP)에 대한 소유권을 유지하는 디지털 세계로, 블록 체인에 의해 추적되어 모든 사람이 정부, 기관 또는 기업에 의존하지 않고도 돈을 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적어도 이론적으로는. 일부 edtech 기업가들은 Web3가 도착하여 교육을 변화시키기를 열망합니다. 그들은 학습자가 대학에 등록하지 않고 코스에 액세스 할 수있는 생태계를 구상합니다. 교사가 그들의 가르침에서 직접 이익을 얻는 곳; 학생들이 끊임없이 길어지는 자격 증명 체인에 대한 진행 상황을 추적하는 곳; 올바른 토큰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학습 그룹에 모여 상호 관심의 주제를 탐구하는 곳입니다.
그것은 학교, 즉 교육 및 학습을위한 사이트를 시장으로 변화시킬 수있는 생태계입니다. 그것은 학교, 즉 교육 및 학습을위한 사이트를 시장으로 변화시킬 수있는 생태계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질문을 제기합니다. 그 중 : 암호 기업가는 교육을위한 더 나은 시스템을 상상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자신을 위해 재정적으로 더 나은 돈을 지불하는 시스템을 상상하고 있습니까?
두 가지 대답 모두 사실 일 수 있습니까? Cryptocurrency와 Web3의 아이디어는 "용병"과 "선교사"모두를 끌어들입니다."라고 투자 펀드 Mirana Ventures의 관리 파트너 인 Jon Allen은 말합니다. 전자가 돈에 의해 주도된다면, 후자는 "수익 흐름을 통제하는 탐욕스러운 중심점"인 기관에 대한 대안을 만들어 더 많은 가치가 개인과 지역 사회에 직접 전달되기를 원한다고 그는 주장한다.
우리 자신의 숙고한 사슬을 구축하기 전에, Web3 혁신가들이 교육을 위해 무엇을 가질 수 있는지 탐구 해 봅시다.
탈중앙화 시스템
암호화폐와 Web3의 팬들은 상거래와 다른 활동들을 정부의 감독과 규제로부터 해방시키는 분권화라는 아이디어를 옹호한다. 그것은 교육 내에서 새로운 이데올로기가 아닙니다. 현대 마스크 의무에서 역사적 통합 노력에 이르기까지, 학교는 종종 덜 중앙 집중화 된 통제를 선호하는 양측 간의 줄다리기를 주최합니다. 부모는 자녀가 무엇을 배우고 어떻게 배우는지 결정해야합니까, 아니면 당국이 커리큘럼과 규칙을 설정해야합니까? 지역 공동체가 교육 자금을 어떻게 지원받는지, 누가 공립학교에 접근 할 수 있는지를 결정해야합니까, 아니면 연방 정부가 개입해야합니까?
새로운 기술은 사람들에게 모든 종류의 기관에 대한 더 많은 대안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질문을 더욱 밀어 붙일 수 있습니다. 암호 공간에있는 사람들은 산업이 "덜 추출적이고 더 많은 지역 사회 소유"방식으로 운영되도록 재구성 될 수 있는지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고 Allen은 말합니다.
여기에는 고등 교육이 포함됩니다. MOOC 플랫폼의 맥락에서 Web3 시스템은 학위 프로그램 및 대학의 대학 과정을 쉽게 "번들 해제"하여 개인이 원하는 수업에 가입하고 강사가 자신의 코스를 소비자에게 직접 마케팅 할 수있게 할 수 있다고 전직 차터 스쿨 교사 및 관리자 인 Vriti Saraf는 k20 Educators라는 신생 기업을 설립 한 Teach for America 졸업생이라고 말합니다.
"대학은 콘텐츠 큐레이터입니다."라고 Saraf는 말합니다. 과거에 그녀는 하버드 교육을 받기 위해 "나는 하버드를 거쳐야했다. 교수님께 곧장 갈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미래에 그녀는 "하버드는 여전히 교수들의 수업을 큐레이팅할 수 있지만, 하버드의 지적 재산은 아니다"라고 예측했다. 한편, 사람들이 대학에서 관리하는 성적표에 의존하지 않고도 자신의 학습을 추적 할 수있게 해주는 블록 체인 자격 증명을설계하려는 노력이 진행 중입니다.
"아주 오랫동안 우리의 자격 증명은 성적과 검증 기관의 이름에 중점을 두었습니다."라고 Saraf는 말합니다. "대신, 우리가 당신이 얻을 수있는 결과물과 성능에 집중한다면 어떨까요? 로봇 공학에 대한 수업을 듣는다면 실제 로봇 [교과 과정]을 학년이 아닌 체인에 넣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 과정을 추적 할 수 있으며, 그것은 내가 누구인지, 내가 배운 것을 훨씬 더 잘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
그러나 모든 사람이이 비전으로 팔리는 것은 아닙니다. 블록 체인 자격 증명은 현재 "문제를 찾는 해결책"이라고 펜실베니아 대학의 와튼 스쿨 (Wharton School)의 법률 연구 및 비즈니스 윤리 교수 인 케빈 베르바흐 (Kevin Werbach)는 말합니다. "독립적 인 가치를 지닌 마이크로 자격 증명의 풍부한 경제가 있고 분산 원장 또는 NFT에서 학위 및 기타 대학 발급 자격 증명을 나타내는 실행 가능한 자기 주권 식별 생태학이 있다면 매우 유용 할 수 있습니다. 그 방향으로 움직이는 흥미로운 발전이 있습니다."라고 Werbach는 이메일 인터뷰에서 EdSurge에 말했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이 고등 교육에 큰 영향을 미칠 수있는 시점으로부터 먼 길입니다."
또한 모든 사람들이 말리의 유령처럼 도망 갈 희망없이 인터넷을 통해 영구 레코드 체인을 드래그하는 것이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아닙니다. 블록 체인 기록이 평생 동안 학습자를 따라 간다면, San José State University 교수 인 Roxana Marachi에게 최근 The Markup과의 인터뷰에서 사람들의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와 잊혀질 권리에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새로운 학습 커뮤니티 블록 체인 팬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개념은 DAO 또는 분산 된 자치 조직입니다. 그리고 아시다시피, 그것은 "dowwww"로 발음됩니다. 그들은 암호 화폐 냄비를 공유하고 그 돈을 쓰는 방법을 투표로 결정하는 사람들의 공동체입니다
DAO는 다양한 목표와 기능으로 등장했습니다. 이 개념은 결국 "전통적인 재단, 정부 자금 조달 기관 또는 기업 구조보다 보조금을 분배하는 더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Werbach는 EdSurge에게 "DAO에 대한 회의론에 대한 다양한 우려와 이유가 있다"고 지적했다.
일부 그룹은 지역 사회 구성원을 교육하기 위해 조직 된 "DAO 학습"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그들은 무엇에 대해 배우고 있습니까? 글쎄, 주로 암호 해독에 관한 것입니다. 그러나 Bhaumik Patel은 자신이 속한 학습 DAO가 개념에 왜곡을 일으킨다고 생각합니다. Crypto, Culture, & Society라고 불리는이 그룹은 예술, 인문학 및 사회 과학의 지식을 현실로 꿈꾸는 Web3 세계에 대한 대화로 가져 오는 과정을 조직합니다.
"철학자들은 수세기 동안 대안적 현실에 대해 생각해 왔습니다. 메타버스는 아마도 그들을 참조해야 할 것입니다."라고 이전에 인력 훈련 회사 인 Thinkful, On Deck 및 Maven에서 직책을 맡았던 Patel은 말합니다. "인류학자와 종교 문헌을 연구하는 사람들, 우리는 그들로부터 무엇을 배울 수 있는가? 예술가와 음악가들, 우리는 그들로부터 무엇을 배울 수 있는가?"
그룹의 다가오는 학기 (두 번째)를 위해 계획된 수업은 "시뮬레이션 된 현실 : 신화에서 메타 버스로"와 같은 주제를 다룰 것입니다. "Web3 및 사회적 영향"; 그리고 "윤리와 암호".
Crypto, Culture, & Society DAO는 관리자가 아닌 학습자가 지시하는 교육 기관을 구축하기위한 실험이기도합니다. 대부분의 대학에서 "학생들은 수업료가 어디로 가고 어디서 어떻게 배울 수 있는지 거의 선택하지 않습니다."라고 Patel은 말합니다. "우리는 예산이 어디로 가는지 말을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이 축구 팀으로 이동하지는 않습니다." (그건 농담이야. 축구 팀은 없습니다. 그러나 요점은 서 있습니다.)
그룹을 재정적으로 지속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DAO는 소유자에게 향후 과정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는 NFT를 판매하고 다른 DAO에게 교육 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입니다. 대체 할 수없는 토큰 중 일부는 암호 세계에서 과소 대표되는 사람들을위한 "장학금 좌석"으로 예약 될 것이라고 Patel은 말합니다. 그리고 일반 대중을 위해이 그룹은 첫 학기 과정의 요약을 작성하여 무료로 사용할 수있게했습니다.
"저는 상향식 학습에 대한 이러한 아이디어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라고 Patel은 말합니다. 나는 상향식 학습에 대한이 아이디어에서 정말로 영감을 얻었습니다. —바우미크 파텔
DAO는 전통적인 고등 교육 기관에서도 부상하고 있습니다. Mirana Ventures의 Allen은 MIT, 옥스포드, 하버드, 펜실베니아 대학, 남부 캘리포니아 대학, 미시간 대학, 버클리 캘리포니아 대학 및 중국 칭화 대학에서 암호 해독을 탐구하는 학생 그룹을 지원하기위한 노력 인 EduDAO와 관련이 있습니다.
Allen이 투자 부문에 진출한 여정에서 영감을 얻은 목표입니다. 앨런은 고등학교를 마쳤을 때 가족들이 그를 대학에 보낼 여력이 없었기 때문에 아프가니스탄에서 복무하는 동안 군대에 입대하여 부상을 입었다고 말했다. 그가 Bitcoin에 대해 읽고 "토끼 구멍을 내려 갔다"고 그는 오랜 회복 기간 동안 현상 유지를 희망하는 암호 공동체 구성원들과 친족 관계를 느꼈다고 말했다.
앨런은 버클리에 있는 캘리포니아 대학교의 학부생으로 등록했을 때, 버클리에서 블록체인(Blockchain)이라는 학생 그룹을 공동 설립했다. 그에게 주어진 기회는 "내 인생을 바꿔 놓았다"고 그는 말한다.
다른 젊은이들이 암호 세계에서 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EduDAO는 학생 그룹 파트너에게 조직 당 약 $ 187,000의 보조금과 학생들이 투자 할 수있는 돈을 조직 당 약 $ 430,000를 제공 할 것입니다. 희망은 얻은 모든 이익이 학생 그룹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돌아갈 것이라는 것입니다.
Allen은 계획대로 작동하면 학생들의 학습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되는 "선순환"이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메타버스 속으로
블록 체인 팬들은 또 다른 신흥 기술 트렌드가 교육을 형성 할 수있는 잠재력을 봅니다 : 메타버스.
모든 것이 24/7 열려 있고 교사의 요구, 욕망 및 암호 지갑에 맞춰진 뉴욕시의 가상 버전을 상상해보십시오. 그것이 k20 Educators의 Saraf가 그녀가 만들고 있다고 말한 것입니다. 그녀는 그것을 에듀버스라고 부릅니다.
Eduverse에서 교사 아바타는 디지털 edtech 허브로 텔레포트하여 자격 증명 체인에 추가 할 수있는 새로운 기술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들은 마켓 플레이스로 튀어 나와 토큰을 위해 만든 수업 계획을 교환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새로운 일자리를 찾을 수있는 직업 센터를 체크 아웃 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라운지에서 휴식을 취하여 다른 나라의 동료 교사들과 채팅 할 수 있습니다.
"목적은 전 세계의 교육자들이 서로 연결될 수있는이 생생하고 중심적인 위치를 만드는 것입니다."라고 Saraf는 말합니다.
그것은 다가오는 "메타버스"에 대한 제안이 교사와 학생들에게 무엇을 의미 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한 가지 예입니다. 공상 과학 소설에서 유래 한 문구는 디지털 공간과 물리적 공간 사이의 경계를 흐리게하는 몰입 형 가상 현실을 나타냅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열정은 대기업, 즉 암호 커뮤니티의 구성원이 반대하기로 결정한 엔티티의 유형에서 비롯됩니다. 여기에는 메타로 이름을 바꾼 월마트, 페이스북, 그리고 최근 게임 개발사인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약 700억 달러에 매입한 마이크로소프트가 포함돼 있는데, 이는 메타버스에서 클레임을 제기하겠다는 명시된 목표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따라서 메타버스가 기업에 의해, DAO와 같은 새로운 그룹에 의해 개발 될 것인지, 아니면 전혀 개발되지 않을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론적으로 그것이 생기면 교육자와 학생들이 원격으로 상호 작용할 수있는 새롭고 창의적인 방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안전과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새로운 우려를 불러 일으 킵니다.) 그러나 그 가능성을 깨닫고 전 세계의 교육자들이 가상 교사 라운지에 모이도록 초대하는 데 큰 장애물 중 하나는 미국 내와 미국과 다른 국가 사이에 존재하는 디지털 격차입니다.
"Web3는 선진국, 첫 번째 세계 대화입니다."라고 Saraf는 말합니다. "개발 도상국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Wi-Fi에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확실히 장벽입니다. "
구매 및 판매
공립학교는 공공 기금으로 지원되며, 경우에 따라 PTA의 기부금으로 도움을받습니다. 그러나 공립학교가 분산 된 금융과 암호 경제를 통해 자신의 돈을 모았다면, 아마도 우리 중 나머지 사람들은 세금을 납부함으로써 이러한 기관을 지원할 필요가 없었을 것입니다.
그것은 Saraf와 기업가 Scott Meyer가 공동 작성한 최근 블로그 게시물에서 제기 된 아이디어입니다. 이 기사는 "수익 창출"을 "지구 및 개별 학교의 주요 도전"으로 명명합니다.이 주장은 사업을 운영하지 않고 가르치기로되어 있다고 생각한 학교 지도자들을 놀라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Web3는이 학교들을 비즈니스로 바꿀 수 있다고 저자는 설명합니다. 학교 기업은 자신의 토큰을 발행하고 교사에게 몫을 줄 수 있습니다. 학교 사업이 잘된다면 (예를 들어, 학생들에게 성공적으로 참여하도록 청구함으로써) 교사는 이익을 얻고 학교 사업은 돈을 벌 것입니다.
학생들도 행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아이디어는 고등학생들이 학교 과제를 완료하고 서로의 작업을 동료 채점하기 위해 암호 해독을 획득 한 다음 시험을 볼 수있는 기회를 지불하는 데 사용하는 돈으로 코스 크레딧을 부여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그 모든 것이 이웃 고등학교를 영리 대학 - 슬래시 - 다단계 마케팅 네트워크로 바꾸는 것과 같은 것처럼 들린다면, 지지자들은 왜 그렇지 않은가? 암호화폐 회사 코인베이스(Coinbase)의 전 CTO인 투자자 발라지 스리니바산(Balaji Srinivasan)은 최근 인터뷰에서 "우리가 전에 결코 가격을 매길 수 없었던 것들, 즉 당신의 시간 중 몇 분처럼" 모든 것이 암호화폐 미래에 판매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것이 매력적으로 들리거나 소름 끼치는 것처럼 들리는지는 위험에 대한 욕구, 보상에 대한 굶주림, 그리고 교육에 속한다고 생각하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모든 것이 분권화되어서는 안되며, Saraf는 인정합니다. 그러나 Web3 세계에서는 훨씬 더 많은 것이 될 수 있습니다. 교육자, 학생 및 다른 모든 사람들은 새로운 계산을하고, 품질을보다 잘 보장하는 전통적인 기관과 더 높은 재정적 보수의 기회를 매달리는 분산 된 공급자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지적 재산을 소유하고 잠재적으로 많은 것을 얻고 싶습니까? 아니면 다른 누군가가 당신을 위해 그 여정을 만들어 내기를 원하십니까?" 사라프가 묻는다. "우리는 우리가하는 모든 일을 위해이 교차로에 와야 할 것입니다."
Rebecca Koenig (@becky_koenig)는 고등 교육을 다루는 EdSurge의 편집자입니다. 레베카 [at] edsurge [dot] com에서 그녀에게 다가 가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