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리고 스텔라리스 개발 다이어리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오늘은 2.1 '니븐' 패치와 더불어 머나면 별들 스토리 팩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L-클러스터
머나먼 별들(Distant Stars)에서 플레이어가 탐사가능한 몇몇 블랙홀 성계는 미스터리한 "L-Gate" 구조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게이트웨이 네트워크로 건설된 이런 L-게이트들은 건설직후 매우 수정되었습니다. 이런 게이트들은 다시 구동할수 있지만, 의도적인 사보타지로 인한 영구 보수 모드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L-게이트들은 일반적인 게이트웨이 기술로 복구할수 없으며, 이 게이트를 구동하는데 필요할 아공간과 나노로봇 기술을 통한 통찰의 집합이 필요합니다. 이런 통찰은 매우 다양한 방법으로 수집할수 있습니다 - 이상현상과, 탐험, 그리고 몇몇 적들을 격퇴하고, 반복 연구등을 통해서 독립된 나노머신 연구에 대한 연구를 수행할수 있을것입니다.
충분한 통찰을 모으게 된다면, L-게이트를 열 수 있게 되고, 은하 밖의 일반적인 하이퍼레인 네트워크로 접근할수 없는 L-클러스터에 갈수 있게 됩니다. 정확하게 뭘 찾을수 있는지는 여기서 스포를 하지 않것이지만, 여기서 말할수 있는건 단지 여럿 결과들이 있으며, 그리고 그런 이유들 때문에 문이 그동안 잠겨 있었다는 것이지요...
기술적인 레벨에서, L-게이트는 새롭고, 그리고 모드 가능한 웜홀과 게이트웨이하고 다른 우회 타입입니다. L-게이트는 절대로 지을수 없으며, 유한한 숫자(10개 이상)로 은하에 펼쳐 있습니다. L-게이트는 계층적인(혹은 허브 앤 스포크 방식)의 디자인으로, 모든 길은 L-클러스터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L-게이트는 오직 L-클러스터로 함대를 보낼수 있지만, L-클러스터의 함대는 은하내 모든 L-게이트로 보낼수 있다는 겁니다. 이런 우회로와 더불어 새로이 생성되는 은하의 지역들(그리고 관련된 성계 혹은 은하적인 코어)은 공짜 업뎃으로 모더들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This bypass type, along with the ability to create whole new areas of the galaxy (and specify their location relative to another system or the galactic core) is available for modders to use as part of the free Niven update.)
자 오늘은 여기서 끝입니다! 다음주엔 새로운 이상현상과 성계, 그리고 레비아탄같은 머나먼 별 스토리 팩이야기를 계속 이어가도록 하지요.
주 - 으음... L이 매우 의심되는건 이겁니다 - 대 마젤란 성운(Large Magellanic Cloud) - 우리은하의 위성 은하이기도 합니다.
첫댓글 그리고 점프드라이브가 개발되는데....
L 게이트? 그게 뭐죠? 먹는 건가요? 우걱우걱
그런데.. 점프드라이브로 못가는 다른 은하나 차원으로 ㄱㄱ...?
일반적으로 접근할 수 없다는 말을 보니 맵이 전격적으로 개편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가령 중앙에 기존 은하맵, 점프 드라이브로도 갈 수 없는 먼 곳에 몇개 성계.
언제 출시한다는 말은 없었나요
외부 은하가 저렇게 작게나마 구현된다는 얘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