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네 떡볶이’는 20년 전통 떡볶이 집으로 명일동 하얀떡볶이로 유명한 곳입니다.
2019년 10월 19일 토요일 방문했더니 낮에는 문을 닫고 저녁 7시쯤 문을 열었습니다. 손님들이 줄 지어 오픈하기를 기다립니다.
저녁에 문을 여는 이유는 낮에 봉사하는 날이 많기 때문입니다. 2019년 10월 20일 일요일 오전에는 하계동 동천일리하우스(동천요양원)에 사랑나눔 봉사하고. 오후에는 천안 신아원으로 차를 몰고 가서 또 사랑나눔 봉사를 합니다.
사랑나눔 현장을 여섯 번 함께 했었습니다. 진이네 떡볶이 집 주인아주머니는 성냥 같은 사람. 따듯한 마음이 불씨가 되어 다른 사람 앞에 연탄 불로 나타나 따듯하게 해주는 분이었습니다.
그런데 떡볶이 맛도 예사롭지 않습니다.
떡 맛이 잘 표현되는 이곳 떡볶이를 서울 몇 대 떡볶이라고 인터넷에 떠 돌기도 하는데요. 언젠간 이 곳 떡볶이에 대해 자세히 맛있는 탐구생활을 할 날이 있을 것 입니다.
떡볶이 소스에 버무린 튀김도 흔히 맛 볼 수없는 매력이 있습니다. 한 마디로 먹어봐야 그 진가를 알 것입니다. (맛에 대해서는 생략합니다.)
유치찬란이 떡볶이 동호회 활동을 2005~6년도 부터 했습니다. 2007년 부터 13년 동안 떡볶이 동호회 운영자를 그리고. 2009년 부터는 맛있는 탐구생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00% 비상업적 동호회인 맛있는 탐구생활이 오늘로 10번 째 생일을 맞았습니다. 뜻 깊은 날에 어울리는, 좋은 떡볶이 집을 언급하고 소개하고 싶었네요. 연탄이나 성냥처럼, 마음 따듯한 떡볶이를 말이죠.
첫댓글 생일 축하드립니다. 항상 정성어린글 잘보고 갑니다.
네~ 고맙습니다. ^^ 맛탐 가족 분들과 함께 축하하고 기념할 수 있는 맛탐 생일이네여🤗
와 까페 생일축하파티를,
제 최애 떡볶이집과 함께 해서 늠 기뻐요!
저는 이 집이 젤 좋아요~♡
떡볶이계의 평양냉면 스탈.
저녁시간 오픈, 거리의 압박때문에
자주 못 가는게 통탄스러운~;;;
앗! 정말요? 네~ 고맙습니다 ^^ 🤗
지혜사랑님도 이 떡볶이를 좋아하시는 군요^^ 네~ 맞아요 ㅎㅎ
네ㅠㅠ 저도 왕복 두시간 걸리니 자주 들리지는 못하겠더라고요ㅠ 그래도 꼭!! 들리긴 한답니다^^
보람된 일을 하시네요 ~~~
정말 그렇죠!!! 대단하신 분이세요^^
생일 축하드려요
네~ ^^ 감사합니다 😊
축하드려요
집가까우니 함가봐야겠어요
네~ 고맙습니다 ^^ 꼭!! 한 번 다녀와보세요😊
늦게나마 축하드립니다~~^^
네~ 고맙습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고맙습니다. 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앗! 정말요? 네~^^ 요즘은 거의 오후 6시30분에서 오후 7시에 오픈하고 있으니 참고하고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