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아무래도 예열을 좀 해주시는게 좋겠죠??.. 적어도 3분정도...
전 시동걸고 담배한대~~후 출발~
2,3분이 적당한데..... 나는 보통 5분 ^^ (겨울에는 원격 시동 필수)
저는요 시동걸고난후 알피엠이900정도에서 왕왕하다가 어느순간 5~600으로 떨어지면 출발합니다.....^^ 대략 시간이3~4분정도 걸리데요..
경유차일수록 바로 출발하면 안됩니다. ㅡㅡ 왜냐....... 경유차는 압력에 의한 자연발화로 이루어지는 엔진이기에.. 엔진의 온도가 낮다면 정상적인 연료의 소비 형태가 되지 않아서 노킹과 여러 원인이 됩니다. 머. 휘발유와 lpg도 마찬가지이지만요. 경유차는 더욱심합니다. 그리고 엔진오일의 온도가 올라가지 않은 상
상태에서 운행을 하게 된다면 엔진의 상당한 무리를 주게 됩니다. 고로 예열은 필수입니다. 다만 코란도는 팬이 전기식이 아니기때문에 예열이 더디기는 하지만 인내하세요..
참고로 휘발유 lpg모두가 해당되구요... 휘발유차라고 해도 예열은 필수입니다. ㅎㅎ 모든차에 다적용입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예열하고 가야겠네요 ^^;;
첫댓글 아무래도 예열을 좀 해주시는게 좋겠죠??.. 적어도 3분정도...
전 시동걸고 담배한대~~후 출발~
2,3분이 적당한데..... 나는 보통 5분 ^^ (겨울에는 원격 시동 필수)
저는요 시동걸고난후 알피엠이900정도에서 왕왕하다가 어느순간 5~600으로 떨어지면 출발합니다.....^^ 대략 시간이3~4분정도 걸리데요..
경유차일수록 바로 출발하면 안됩니다. ㅡㅡ 왜냐....... 경유차는 압력에 의한 자연발화로 이루어지는 엔진이기에.. 엔진의 온도가 낮다면 정상적인 연료의 소비 형태가 되지 않아서 노킹과 여러 원인이 됩니다. 머. 휘발유와 lpg도 마찬가지이지만요. 경유차는 더욱심합니다. 그리고 엔진오일의 온도가 올라가지 않은 상
상태에서 운행을 하게 된다면 엔진의 상당한 무리를 주게 됩니다. 고로 예열은 필수입니다. 다만 코란도는 팬이 전기식이 아니기때문에 예열이 더디기는 하지만 인내하세요..
참고로 휘발유 lpg모두가 해당되구요... 휘발유차라고 해도 예열은 필수입니다. ㅎㅎ 모든차에 다적용입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예열하고 가야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