關於其他預測學問 여러 예측학문에 관하여
預測學是一門預測未來的學問,
是對事物未來發展趨勢或對結局的推測和判定。
包括短期預測及中長期預測。
예측학은 미래를 예측하는 학문입니다.
그것은 사물의 미래 발전 추세를 대하거나 또는 결과에 대한 추측과 판단입니다.
여기에는 단기 예측과 중장기 예측이 포함됩니다.
預測通常的方法有三大類。
一類是根據事物的外部現象推測事物的發展趨勢的方法。
如象占,有諸象就必然會應驗於事物。
另一類是直觀外象測內裏事物的方法,如相術。
再一類是根據因果關係推測判斷事物的方法,
即把過去、現在和未來之間的相互聯繫進行綜合分析的方法。
일반적인 예측 방법에는 크게 세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하나는 외부 현상을 기반으로 사물의 발전 추세를 추론하는 방법입니다.
이를테면 형상 점이면 모든 이미지가 있는 것은 필연적으로 사물에서 응험합니다.
다른 하나는 외부 이미지 예측 내부 속의 사물을 시각적으로 측정하는 방법입니다.예로 상술입니다.
또 다른 유형은 인과 관계 추측에 근거하여 사물을 판단하는 방법입니다.
과거, 현재, 미래의 사이의 상호 연결을 진행하여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방법입니다.
然而,《周易》是一門特殊的推測法。
其推測方法是不受人控制的,
通過一定的占卜程式,把複雜的天、地、人之間的關係聯繫起來,
並發揮推測、聯想、預斷的作用。
如《奇門遁甲》、《六壬》、《太乙》占測術,都有著濃厚的天文學背景。
그러나 "주역"은 특별한 예측 방법입니다.
그 예측 방법은 사람들에 의해 통제를 받지 않으며,
특정 점술 절차를 통해 천,지,인의 사이의 복잡한 관계가 연결되며,
아울러 예측, 연상, 예단의 작용을 발휘합니다.
예를 들어, "기문둔갑", "6임" , "태을" 점 예측술이며, 모두 농후하게 나타난 있는 천문학적 배경입니다.
《奇門遁甲》是從《周易》占測術中衍生出來的一支傳奇式的占測術。
以九宮為本,配合三奇,六儀、八門、九星的加臨,進行推占,
從而判斷天、地、人事吉凶禍福。
"기문둔갑"은 "주역"점 예측술에서 파생 된 1지 전기식 인 점 예측술입니다.
9궁이 본이 되고, 배합 3기, 6의, 8문, 9성의 가임으로, 진행한 추리 점이며,
이에 따라 천,지를 판단하여,사람의 일 길흉 화복이 따른다.
《六壬》占測術是《周易》占筮衍生的又一支派。
六壬占術以占卜人事著稱。
占卜方法分六十四課,用刻有干支的天盤、地盤相壘,
以地盤為基不動,轉動天盤後求得所值的干支及時辰的部位,由此而判斷吉凶。
"6임"점 예측술은 "주역"점서에서 파생 된 또한 1지파입니다.
6임 점술은 인사를 점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점술 방법은 64과로 나뉘어져 있으며, 용각은 간지의 천반과 지반이 서로 중첩하며,
지반으로 기초가 되어 움직이지 않고, 천반을 돌린 후 얻은 값의 간지과 시진의 부위를 구하고,
이로 인해 길흉을 판단합니다.
《奇門遁甲》和《六壬》最突出的特點就是其“器具”的講究及時間方位的有機統一。
"기문둔갑"과 "6임"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그 "기구"의 강구 및 시간 방위의 유기적 통일입니다.
《周易》的占測方法還包括以其占測法為基礎發展起來的各種民間占測法。
主要通過生命(生物)與物理發生感應,
並結合《周易》八卦進行推測的方法,是對《周易》占測術的發展。
如用八卦占測風水、用氣功結合八卦進行感應預測等。
"주역"의 점예측 방법은 또 포괄적으로 그 점 예측법에서 그 기초가 발전 된 다양한 민간 점예측법이 되었습니다.
주요 생명 (생물)을 통하여 함께 물리학 발전의 감응이며,
아울러 "주역"의 8괘결합은 추측의 방법을 진행하는데,이는 "주역"점에 대한 예측술의 발전이다.
만일 8괘 점 예측 풍수는 풍수를 사용하면,기공을 사용 결합한 8괘는 감응 예측등으로 진행한다.
預測學是一門精深而又神秘的學問,是當今科學水準及儀器設備尚不能完全攻克的學問,
象占、相術、八卦、四柱命運預測,是較易掌握和普及,且與民眾休戚相關的預測學。
예측학은 심오하고 신비한 학문으로, 오늘날의 과학 수준과 의기 설비는 거의 완전히 극복 할 수없는 학문이며,
상점, 상술, 8괘, 4주명운예측은, 비교적 쉬운 장악과 보급하며, 그것과 함께 민중과 밀접한 상관의 예측학입니다.
一些較高深的預測學問不但需要極其精細嚴謹的頭腦思維,
而且其預測功夫很深,不是一朝一夕可以學會的,
所以為極少數人研用,其預測價值是肯定的。
但《周易》八卦等預測術在某種程度上同樣能把握天、地、人各種關係,
達到預測的目的,而且快而准,其功用具實際意義。
일부 고급 예측 학문은 매우 정교하고 엄격한 두뇌 사고를 필요로 할뿐만 아니라
예측 기술이 매우 깊고, 하룻밤 사이에 배울 수 없으므로,
매우 적은 수의 사람들이 공부하게 되며, 그 예측 가치가 값은 확실합니다.
그러나 "주역" 8괘등 예측술은 천,지,인 사이의 각종 관계를 어느 정도 상에서 같게 파악할 수 있으며
예측의 목적을 달성하며, 그것은 빠르고 정확하며, 그 수고 용구는 실질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關於該不該死 해당이 있거나 해당이 없는 죽음에 관하여
人死有自然死亡和死於非命兩種。
自然死亡即無疾而終,急病無痛而死,病痛而死三種。
非命之死指各種飛來橫禍引起的死亡。
如車禍、翻船、空難,被殺等一切非自然死亡。
사람 죽음에는 자연사와 비명 죽음 두 종류가 있습니다.
자연사는 질병이 없는 것의 끝이고, 고통 없는 갑작스런 죽음이며, 질병의 죽음 3가지입니다.
치명적이지 않은 사망은 다양한 비행 재해로 인한 사망을 말합니다.
자동차 사고, 선박전복, 공기 충돌, 피살사망 등 모두 자연스러운 사망이 아니다.
死去之人有善人,有惡人。
惡人死,自然是該死,這叫惡有惡報。
善人死,惋惜之際,人們往往會說老天不公道。
其實,
除了佛家道家等對人死有因果、業障的說法外,
還有命該絕,為了轉世所負的使命要完成之說。
죽음에는 선한 사람과 악한 사람이 있습니다.
악인의 죽음은 자연은 죽음에 해당하며, 당연히 악이 있어 악한 보복이라고 불립니다.
선한 사람 죽음은 후회할 때, 사람들은 종종 하나님이 불공평하다고 말합니다.
사실,
불가 도가등 인간의 죽음에는 원과, 업장이 있다는 말 외에도,
생명을 소멸시켜야하고, 환생을위한 사명을 완수해야한다는 말도 있습니다.
對於死,不應分好壞。
죽음에 대해서는 선과 악의 구별이 없어야 합니다.
孔子說,有三種死不是命中註定的:
一是不依時休息、不節制飲食、勞作過度之人,是病魔來殺死他。
二是身居下而好冒犯上,嗜欲沒有節制,索求不止的貪婪之人,是刑罰來殺死他。
三是人少而侵犯人多,弱小欺侮強大,易憤怒又不自量力的人,就有兵器一齊來殺死他。
這三種死,都不是命該絕,而是自取的。
공자는 명중에 예정되지 않은 세 가지 종류의 죽음이 있다고 말했다 :
하나는 시간에 따라 쉬지 않고, 먹고 마시지 않으며, 과로하는 사람이며, 병마가 와 살사 합니다,
두 번째는 열등하고 불쾌감을 느끼고, 욕망이 절제되지 않고, 많은 요구를 멈추지 않는 탐욕의 사람은, 형벌이 살사합니다.
셋째, 사람은 적고 많은 사람을 침범하며, 약소하고 괴롭히는데 강대하고, 화를 내기 쉽고 자신을 측정하지 않으며, 무기가 와 살사합니다.
이 세 종류의 죽음은 모두 명이 끈어진 것이 아니라 스스로 자초한 것입니다.
我認為,
第一種人屬病死,是五行偏枯,勞累過度在運程上表現為凶運走得早,故早天。
第二種是小人,欺君罔上,
一時得志便作惡多端,貪得無厭之輩,
一行敗運,即是惡貫滿盈之時,必遭克伐而無救,其結局自然逃不脫刑罰。
第三種是身弱殺旺等凶死。
제 생각에는
첫 번째 종 사람은 병사에 속하며, 오행이 편고하고, 과로는 운에서 일찍 흉운으로 가는 것이 되므로,조천한다.
두 번째 종은 소인이며, 왕을 속이는 악당,
일시적으로 뜻을 바꿔 악을 많이 만든 사람, 만족할 줄 모르는 무리배,
패운으로 가는 즉 악이 가득할 때이며 반드시 극벌을 만나며 구함이 없고, 그 결국은 자연히 형벌을 피하지 못할 것입니다.
세 번째 종은 신약 살왕등으로 흉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