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생이라는 예수님의 달란트 시장
- 조태성
1.
오늘도 주일 봉사와 섬김, 사역으로 너무 애쓰셨습니다. 쉼이 있는 주일 저녁 보내셔요. <오늘 설교 중 나눴던 부분입니다.> 2주마다 교회에서 진행하는 리더십 목회 코칭 멘토링 정기모임에서 반복해서 나누는 주제들이 있습니다. 찬양과 찬양인도, 기도와 기도인도, 글쓰기와 말하기, 설교 글쓰기와 설교 말하기, 모임 참여 및 모임 인도, 인간 관계와 태도 등을 반복해서 나눕니다.
그런데 여기서도 중요하게 반복해서 읽고 나누는 주제가 있어요. 바로 <일만 시간의 재발견> 책의 핵심 내용을 반복해서 나눕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합니다. 문제는 내 마음대로 노력한다는 겁니다. 그래서 에너지, 시간 낭비만 하고 지칩니다.
2.
어떤 영역이든지 성과를 내고 싶다면 그 분야의 전문가에게 배우고요. 전문가가 알려준대로만 노력하라고 합니다. 전문가 수준에 근접했거나 전문가가 되었다면 그때부터 내 방법도 추가해서 더 탁월한 방법을 연구해야 합니다.
신앙생활에서는 내 위에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 목회자분들이 전문가입니다. 그래서 성도님들이 신앙의 다양한 영역에서 성장하고 성숙의 기쁨을 얻고 싶다면 뭘 해야 할까요? 내 위에 세워두신 영적 권위자들, 목회자분들, 목사님들에게 조언을 구하고요. 알려주시는 내용들을 철저히 지켜내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 교회로 모여서 신앙생활의 모든 영역을 반복해서 배우는 겁니다. 철저히 배운대로 신앙생활 할 때 영적 성장이 바르게 이뤄집니다. 이게 왜 중요할까요?
3.
우리는 코로나 시대가 다시 올 수 있다고 경고한 전문가들 이야기를 심각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다시 전염병 시대가 오든지 핍박의 시대가 오면요. 혼자 사는 분들은 나 혼자 예배 생활, 믿음 생활을 지켜야 합니다. 가정이 있는 분들은 우리 가정 가족들의 예배, 신앙생활을 지켜야 합니다. 성장시켜야 합니다. 그런데 나 자신은 지금 우리 가정에서 그렇게 예배인도 할 수 있습니까? 가족들의 신앙성장을 도울 수 있습니까?
여러분 하나님께서는 저와 여러분에게 달란트를 맡기셨습니다. 그런데 내 기준으로 공평한 걸 기대하지 마세요. 하나님 기준에서는 언제나 공평하시거든요. 그게 믿어지는 은혜가 필요합니다.
4.
그게 믿어지지 않는 만큼 큰 축복을 받았지만 1달란트 받은 사람처럼 온갖 핑계와 변명을 하다가 심판받습니다. 무엇보다 저와 여러분이 1달란트, 2달란트, 5달란트 등 불공평하게 받았지만 실제로는 공평하게 받았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달란트를 각각 다르게 받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달란트와 비교할 수 없는 예수님 생명, 십자가 사랑을 공평하게 받았습니다. 내가 받은 십자가 사랑에 1, 2, 5달란트 등을 아무리 더해봤자 먼지만한 겁니다. 진짜 문제는 지금 내 삶이 이게 부족하고 저게 부족하다면서 달란트 차별해서 나눠주셨다고 불평하게 되는 나의 악함이 진짜 문제입니다. 십자가 사랑을 받았지만 그 사랑으로 충분하지 않다고 원망하는 나의 믿음 없음이 문제입니다. 이런 강연을 들었어요.
5.
<세상은 원래 불공평하다. 그걸 불평하고 살아봤자 당신 손해다. 하나도 도움되지 않는다. 그러니 지금 나 자신에게 최고의 보상을 해줘라. 불평하지 말고 그 상황을 뛰어넘기 위해 노력하는 것 자체가 불공평한 세상을 살아가는 나 자신에게 최고의 보상이다.>
사랑하는 여러분, 이 세상이라는 예수님의 달란트 시장에서 저와 여러분이 악하고 게으르지 마시고 부지런합시다. 말씀과 기도에 부지런하시길 바랍니다. 범사에 성령님을 존중해드리는 삶을 힘쓰시자고요. 그 힘으로 나 자신에게 맡기신 가정과 일터에서 예배의 삶으로, 선교적인 삶으로 예수님 이름을 드높이는 달란트 사명을 힘써서 모두 주님께 칭찬받으시기를 소망합니다. 할렐루야~!
오늘도 성령님과 함께 샬롬입니다.^^♧
#NEWLIFE새생명교회 #주일예배 #달란트 #중보기도 #여빈이 #이학섭목사님 #김형민목사님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러시아 #우크라이나 #를위해기도합니다
첫댓글 샬롬♧^^ 목사님
복된 말씀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게 주신 달란트를 계속해서 발견해내고 부지런히 개발해서 하나님께 칭찬 받고 그 즐거움에 참여하는 자가 되며 가정과 일터에서 예배자의 삶, 선교적인 삶으로 예수님의 이름이 저를 통해 높아지시길 소망합니다.
오늘도 예배 인도하시느라 너무 수고많으셨고요 함께 예배드리며 예비하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쉼이 있는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샬롬 형제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겸손히 성령님을 의지하시면서 바르게 배우기를 힘쓰시는 형제님을 통해 큰 감동을 받습니다.
쉼이 있는 밤 보내셔요.
주님의 축복을 전합니다♧
아멘아멘 ^^
샬롬 목사님 ^^
너무나 귀한 말씀으로 은혜누리며 마음깊이 감사드립니다 ^^
무엇보다 공평하게 받은
우리 예수님 십자가 사랑에 감사드리고 사랑하는 마음 담아
부지런히 배우고
순종하길 다짐해봅니다 ♡♡♡
게으르지 않기를 힘쓰겠습니다 ^^
주일에도 너무나 애쓰셨습니다 ^^
쉼있는 하루되셔요 ♡♡♡
샬롬 전도사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본이 되어주시고 겸손히 배우기를 힘쓰시는 전도사님을 통해 큰 감동을 받습니다.
주님의 사랑을 전합니다.
평안한 시간 보내셔요^^♧
하나님편에서는항상 공평하신 하나님
늘 다른사람과비교하며 내가받은것보다 다른사람것이 더 커보였네요
마음의 눈을씻고 주님의 시선으로 공평하신하나님을 신뢰하며
내게 주어진 달란트 작다 여기지않고 잘 사용하고 개발해갈수있는 은혜를 구합니다
샬롬 집사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겸손히 자신을 돌아보시고 성령님을 의지하시는 집사님을 통해 큰 감동을 받습니다.
주님의 축복을 전합니다.
샬롬입니다^^♧
아멘, 아멘♡
악하고 게으르지 않게
하루, 하루 성령님 안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맡겨주신 달란트 열심히 개발해서 몇 배로 돌려드리는 충성스러운 종 되길 소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목사님
저도 하나님께 받은 달란트를 하나님의 뜻대로 늘려 나가기 위해 하나님께서 세우신 영적 리더이신 목사님을 통해서요. 배우게 하시는 것을 잘 따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평안한 밤 보내세요!!
샬롬 전도사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겸손히 성령님을 의지하시면서 배우기를 힘쓰시는 전도사님을 축복합니다.
평안한 시간 보내셔요.
주님의 사랑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