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일에핵심은마음을잘관리를해야만합니다
사람의 마음의 세계는 흔들리는 갈대와 같아서 흘려 가는 대로 내버려 두면, 갈팡질팡을 하고 위기에 순간에는 감당이 안 되어 사회적인 직위와 명예가 나락으로 떨어질 때는 견디지 못하는데, 어저께도 안타깝게 자살을 선택한분이 있어요. 남은 가정 식구들은 얼마나 괴롭겠는가? 한번 생각을 한다면, 그럴 수가 없을 것입니다.
도로상에서 운전자의 경륜은 베테랑일수록 양보운전, 방어운전, 준법정신으로 안전운전을 하는 것 일 것입니다. 그런데, 남들이 끼워들고 위기에 돌발 사항이 생겨서 감정싸움하고,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고 인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인생의 베테랑 운전자의 경륜이라면, 그럴 수 있지 하는 생각으로 나쁜 생각에 전염되지 않고 아무렇지 않게 넘어가는 사람들입니다. 운전 경력에 노하우는 모든 도로상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능히 극복하고도 남아야지 진정한 베테랑인데, 누구보다 개개인을 위해서 나를 위해서 그렇게 마음을 다스립니다.
사람들은 좀 아는체하면, 시기, 질투를 합니다. 또는 아는 얘기들 상황 분석한 현실의 입장들을 얘기해 주면, 발끈하고 보통 사람들의 오고 가는 얘기들에만 관심을 가지고 변화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기도 하거든요. 그런데, 인생은 살아보니 알아야 합니다. 안다는 것은 배움인데, 이 세상에 일어나는 모든 현실 세계를 감지하는 능력 개발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의 시기, 질투보다는(인정받는 수준을 느끼는 부분은 개개인의 정신적인 편차가 있기에 어쩔 수가 없다) 더 우선순위는 먼저는 개개인의 삶에서 앎으로 접근해야지만, 되고 주변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것은 차후에 문제인데, 한 사람의 능력 개발 함량이 최고의 수준까지 성장하는 교육 수준이(꼭 전문 박사 과정만이 다가 아니고 딱 치는 대로 인생의 경륜을 쌓는 거다) 주어지지 않는 한 인생에 경륜이라는 뛰어나는 능력 개발에 함량은 누구에도 있을 수가 없을 것입니다(장사꾼이든 파지를 줍는 사람이든 일이 중요한 것은 아니다. 직업은 귀천이 없다).
근데, 사회적인 주요 핵심 요소들마다 그 직분을 잘 감당하는 사람들은 그런 인생의 노하우에 전문적인 경력의 일 처리 능력이 있기에 감당하는 것이지 우연히 대충 보직에 앉아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들은 배움과 삶에서 얻은 전문 기술직을 잘 활용하여 인정받는데 탁월한 입장에 있는 사람들이 맞을 것입니다.
3차전쟁의 우려가 확산이 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하마스 전쟁은 미중관 패권 싸움으로 불거진 것을 알게 되는데, 팔레스타인과 이란은 가까워질 수가 없다. 중국은 협상을 벌이고 미국이 한, 미, 일동맹을 맺듯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으로 우호를 다지는데, 중국이 개입(방해 전략) 된 전쟁이라고 전문가들은 말을 합니다. 역시 국제 정치 정세를 읽는 사람들은 그들만에 전문가들입니다. 이들은 각 나라 정세 우호 협력 관계를 빠삭하게 다 알고서 해법을 찾습니다.
이렇게 중동사태도 명쾌하게 찾아 짓고 넘어갈 수가 있는데, 막연하게 아무 생각 없이 산다 것은, 학창 시절에 시험문제집처럼 사지선다형이라면, 찍을 수 있겠지만, 인생은 달라도 너무 다르지가 않는가 해서 저의 경험을 정리했습니다. 다 맞는다는 것은 아니지만, '인생의 삶은 아는 것이 힘'이라고 하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