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제주지부(지부장 문성관)는 2022년 11월 24일(목) 제주시에 위치한 아젠토피오레 컨벤션 1층에서 제주지부 운영위원회(위원장 부평국)와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제주지부협의회(회장 백원민)의 후원으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최운식 이사장, 제주특별자치도 구만섭 행정부지사, 제주지방검찰청 이근수 검사장 등 내·외빈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회 아름다운 동행 백년가약식 및 제10회 법무보호복지대회」를 개최하였다.
제1부 행사로 진행된 ‘아름다운 동행 백년가약 합동결혼식’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있는 법무보호대상자 3쌍에게 성공적인 사회 정착의 밑거름인 가족과의 유대관계를 강화하고자 개최되었으며, 이들 부부의 새로운 발돋움을 축하하기 위해 많은 후원과 축하의 손길을 전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제주지부는 2005년부터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복지사각지대의 취약계층 보호대상자들을 찾아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들에게 해마다 합동결혼식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총 51쌍을 지원했다.
제2부 ‘법무보호복지대회’는 범죄예방활동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법무보호사업 홍보를 통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를 제고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총 29명의 자원봉사자에게 공단 이사장 표창, 제주지방검찰청 표창,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 등을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