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간단히 소개하자면 이건 기존 KTX 열차와 다르게 역방향 그딴건 없고 의자간격이 좀 더 넓어졌다. 자세한건 KTX2에 관한 기사 보시고...
문제는 이 열차를 타게되면 기존 요금보다 더 비싸게 내야된다. 현재 서울-부산간 KTX 요금은 45500원이였던거에 반해, KTX2 요금은 53800원으로 잠정결론났다. 코레일측에서는 기존 KTX보다 객차가 적어서(기존 18량에서 8량으로 축소) 어쩔수 없다는 입장이지만 과연 이게 올바른 선택인지 의문이 든다.
근데 경부선 2단계구간(동대구~부산)이 개통되면 요금이 더 올라가 서울-부산간 요금이 약 6만원대로 예상되고 있는데 비행기나 고속버스와 경쟁력에서 과연 살아남을지...
첫댓글 괜찮아. TMO가 있으니깐.
비싼 이유가 있겠지. 색안경쓰고 보지말자
굉장히 긍정적이구나..... 아 물론 좋게 얘기 하자면 ㅇㅇ
겁내 비싸네..;;객차를 좀 더 늘리면 안되나...
아 진짜 이새퀴들이 저런식으로 비싼 열차 운행만 늘리니까. 선택권이 없어서 울며겨자먹기로 비싼거 타게 됨.
뭐.... 어차피 서울-부산 5만원에서 6만원이라도 일단 고속버스는 아오안 KO고.(소요시간 2배 이상.)문제는 항공인데 김해공항-부산도심/해운대 접근이 워낙 병맛이라서 그럭저럭 탈사람은 다 타게 되어있음. 그리고 올린 이유는 철공에서는 의자간격 넓어졌다 회전이 된다 컴파트먼트 개념 동반석도 만들었다 이러고 있는데 진짜 이유는 이번에 강제로 인수하게 된 에어렉스(공항철도)가 씹병신 개병신 적자덩어리라서 그거 메우려고 한다는 이유가 철갤 대세....내생각엔 경부선은 문제 없는데 호남선은 저 운임이면 고철 개망할 삘도 있음. 그동네야 금호고속이 미친듯이 서울 가주니까,...
그리고 이거 5% 올린다고 뭐라고 그럴꺼면 새마을이랑 무궁화가 15% 운임차 나는것부터 욕해야함. 새마을 무궁화 시간차도 별로 없는데 운임차 저정도 나지.
근데 고속버스 타면 3시간 40분이잖아....그런데 철도-고속버스 간 요금은 2배 이상 차이. 그럼 3시간 40분정도는 버티겠다고 하는 사람이 더 많을걸...게다가 호남고속철 제대로 뚫리면 광주역에 ktx 들어가는게 아니라 송정리역에 선다.(사실 오송-광주 1단계도 2014년 완공 될지 모르겠다)그래서 광주도심 접근성은 더 ㅄ됨.
진짜 새마을 탈바엔 좀 더 보태서 KTX 타던가 저렴한 무궁화 타겠더라. 새마을이 당최 왜 그렇게 비싼건지...;;
새망을이 KTX 생기면서 대표적으로 개된 케이스임...앞으로 신열차 도입되기 전까진 계속 이럴듯
서울-부산도 탈만 하던데. 생각보다 그렇게 오래 걸리는거도 아니고 비용은 2배 차이 나 버리니까... 진짜 시간에 쫓기는 사업자들 아니고서야 별 차이 모르겠음 ㅇㅇ
버럭//실제로도 ktx 타겟층은 비즈니스쪽임....ㅇㅇ 그쪽이야 회사에서 출장비 주니까 많이 타지.
호남선은 진짜 졸라 느려..
호기심에 한번 탔다가 아후...
아 씨발 집에서 왔다갔다 10만원이 넘게 깨지냐..
너무 비싸 ㅠㅠ
10만원이라니까 존나 비싼거 같지만 실제로 고속버스도 50000원돈 깨지지 않냐? 결국 추가부담은 40000원 좀넘게?
존나 잘사나보네? 4만원이 뉘집 개이름으로 보이는가 보군...
삭제된 댓글 입니다.
계획상으로는 광주까지 1시간 33분이 맞음...
서울~부산 저거 타면 2시간 고속버스타면 4시간 반. 저건 53800원이고 일반고속타면 20900원 우등 타도 31100원ㅇㅇ 2시간 반만에 일반타면 32900원 우등타면 22700원 버는거네? 각각 시급 13160원 9080원 짜리 알바하는거나 마찬가지 우왕ㅋ굳ㅋ 특별히 바쁜 일 없고 시간 아껴봤자 훌천밖에 안 할 상황이면 고속버스 타는게 나을 듯
ㅇㅇ. 그래서 고속철 메인 수요는 전부 상용수요(비즈니스)에서 나온다니까.
기차못타겠군... 우리집쪽으로 케텍스 뚫린댔는데 뚫려도 못탈판이네 ㅠㅠ
우리나라 기차중 승차감은 새마을호가 본좐데 타면 병신임
ㅇㅇ.승차감은 새말이 본좌지. 새말 특실 진짜 못잊는다.
뭐...애초에 책정된 KTX값이 적정했다면 KTX2는 수용승객수가 더 적으니까 그에 비례해서 비싼건 감안이되야지뭐...넓은만큼 덜태우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