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무기” (Mighty Weapons)
"3 비록 우리가 육신 안에서 걸으나 육신을 따라 싸우지 아니하노니
4 (우리의 전쟁 무기는 육신에 속하지 아니하고 [하나님]을 통해 강력하여 강한 요새들도 무너뜨리느니라.)
5 우리는 상상하는 것과 또 [하나님]을 아는 것을 대적하여 스스로를 높이는 모든 높은 것을 무너뜨리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께 순종하게 하며"(고후 10:3~5)
2017년 미군은 아프가니스탄 전투에서 처음으로 새로운 무기를 배치했습니다. 터널 단지에 투하된 GBU-43/B는 그 이름에 걸맞은 성능을 발휘했습니다. 공식적으로는 Massive Ordinance Air Blast로 알려져 있고, 비공식적으로는 "모든 폭탄의 어머니"로 알려져 있으며, 지금까지 전투에서 사용된 가장 강력한 비핵폭탄으로 여겨집니다. GBU-43/B의 개발은 2002년에 시작되어 이듬해 처음으로 테스트되었습니다. 파괴적인 범위 때문에 전투에서 대부분의 용도로는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실행되었을 때, 그에 따른 폭발은 그 힘에 대한 모든 의심을 잠재웠습니다. 30피트 길이의 이 폭탄은 TNT 11톤에 해당하는 폭발력을 전달합니다.
우리가 영적 전쟁을 말할 때, 우리 힘만으로는 결코 이길 수 없는 적을 물리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셨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사탄은 강하지만 그의 무기고에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것과 비교할 수 있는 것이 없으며, 우리가 하나님의 무기를 하나님의 방식으로 사용하고 하나님의 능력으로 싸우면 우리는 승리할 것입니다.
우리 중 누구도 이 세상에 사는 동안 완벽할 수는 없지만, 패배한 삶을 살도록 의도된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유혹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는 데 필요한 것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우리가 죄에 굴복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제공하신 무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GBU-43/B가 성공적으로 테스트된 때부터 처음 전투에 사용된 때까지 14년 동안 각 폭탄은 동일한 폭발 잠재력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폭탄이 투하될 때까지 그 잠재력은 전혀 인식되지 않았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하나님께서 주신 강력한 무기를 사용하기 전까지는 그 잠재력을 깨닫지 못할 것입니다.
<오늘의 성장 원리>
적과 싸우기 위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무기는 우리가 사용할 때만 효과가 있습니다.
* 폴 채플 목사의 Daily in the 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