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전도사 에스블랙입니다.
반영구적이면서 가장 말끔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제모 방법은 단언 레이저 제모 시술입니다. 하지만 비용과 시간의 여유가 없는 사람에게는 자가 제모만큼 훌륭한 것이 없습니다. 먼저, 제모크림을 이용한 제모는 놀랍게도 고통이 없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근까지 완벽하게 제거하는 방법이 아닌 피부 위의 털을 녹여 없애는 방법이기 때문에, 털이 생각보다 빠르게 자라나 자주 제모를 해줘야 하며, 크림에 있는 화학성분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가해져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왁싱이 있는데, 모근까지 제거하기에 제모크림보다는 털이 나는 주기가 짧아 관리하기에 편하지만 통증이 가장 큰 방법이기에 평소 아픔을 잘 느끼는 사람이라면 추천하지 않는 편입니다. 더불어, 털의 길이가 짧다면 왁싱으로 제거하기가 힘들고, 새로운 털이 자랄 때 인그로운 헤어로 인한 염증이 생길 수 있어 후 관리도 세심하게 필요한 방법입니다.
또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얼음으로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고, 토너 등을 이용해 한 번 더 깨끗하게 닦아준 뒤, 보습 성분이 있는 크림으로 피부를 매끈하게 유지해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궁금증이 좀 풀리셨나요?
더 자세한 내용은 김완선다이어트 에스블랙 프라임 공식 포스트를 참고해 주세요.
[참조]한 털 오점 없는 여름 휴가 준비| 김완선 다이어트 에스블랙 프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