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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토론게시판 철도노조 방만경영의 실태
대공화기 추천 1 조회 1,076 13.12.28 00:57 댓글 2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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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3.12.28 10:22

    @대공화기 그렇다고 니가 이 글의 논리에 동의하지 않았다면 과연 이걸 퍼왔을까?
    니가 이 글에 동의하니까 퍼온건 아니고?

  • 13.12.28 01:06

    시사게로

  • 13.12.28 01:10

    1. 코레일의 구조조정 및 경영개선이 필요한 것은 맞음
    2. 그러나 그 방법으로 자회사를 통한 경영체제 도입은 개소리
    3. 왜냐고?? 세상 어느 기업을 봐도 모회사와 자회사가 경쟁을 할수 있겠냐?? 심지어 모회사에서 자회사 대표 임원 다 내려보넴
    4. 미친 정부는 제대로 경쟁관계 구축하려면, 코레일 자체가 지주회사격으로 전환하고, 서울발 1자회사, 수서발 2자회사 등 동일경쟁조건 체재를 갖추어서 경쟁체재를 구축해야 함
    5. 분위기 봐선 걍 박근혜가 노조한테 안밀릴려고 밀어붇이기 하는거 아는데, 노조와 힘겨루기는 그렇다 치고 경쟁체제라는 대안 자체가 존나 말도안됨 ㅋㅋ

  • 13.12.28 11:00

    2

  • 13.12.28 01:13

    글구 노조가 지역근무지 배정하는건 비단 코레일 뿐만 아닌 기간설비 담당하는 가스공사같은데도 다 그렇게 하는걸로 아는데.... 유독 코레일만 그렇게 몰아가는것도 웃김
    진정한 귀족노조는 흉기차노조 애들이지..... 직장까지 세습하는데 ㄷㄷㄷ

    더 짜증나는건, 코레일이 흑자 안난다고 일부적자노선 민간매각한다는 경영혁신방침..... 수익추구할꺼면 도대체 공기업이 왜있는거지??
    공공이익을 기반으로 하면서 손실최소화를 추구해야 하는것이 공기업의 바른 길 아닌가 싶은데.....

  • 13.12.28 11:00

    2

  • 13.12.28 01:33

    그래 구조조정 필요성 인식하고 있고, 예산에 기름 쫙 빼야 되는 건 알겠는데
    굳이 부작용 많은 민영화 안 해도 개선 가능한 사안들이다.

  • 13.12.28 01:35

    근데 저렇게라도 해서 개선하려는건데
    만약에 개선도 안하고 가만히 있으면 공기업 꿀빠네 방만경영하네 욕할거잖아
    그럼 뭐 어떻게 해달라고...

  • 13.12.28 01:41

    그래 이런 문제점들이 있다고 치자.
    이게 자회사 설립으로 해결 될 문제들인가??
    코레일 지분 40%라고 하고 나머지 60%는 공공지분으로 가겠다라고는 하는데
    시간 지나면서 공공지분 60%는 팔아먹으면 그만 아님?
    총리라는 인간은 총리직 걸고 민영화 하지 않겠다라고 하는데 물러나면 그만 인 것이고.
    국민 세금으로 토지보상금 다 지불하고 철도닦고 거기서 수익내고 재투자하면서
    왜 수서발 KTX를 자회사로 분리하려는건지 이해가 안됨.
    정말 선진경영을 통한 수익창출이 목적이라면 노다지인 KTX를 분리 할 것이 아니라

  • 13.12.28 01:42

    대체적으로 적자노선인 새마을, 무궁화, 누리로 이런 것들을 운영하는 자회사를 분리해서
    민간 경영위탁을 하는게 더 맞는 것 아닌가?
    누가 이해될 수 있게 설명좀

  • 13.12.28 01:53

    경영진책임이고만
    노조책임이아니고.
    해법이 민영화 인가?

  • 13.12.28 01:59

    http://ppss.kr/archives/8823
    글쓴이가 철덕인거같은데 잘 정리해놨다. 전혀 방만경영 아닌걸로 보이는데?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3.12.28 16:00

    내년에 종편 재심사 있거덩..... 여당과 정부에 잘 보일수밖에 없음 ㅋ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3.12.28 10:44

    시급 얼마세여?? ㄲㄲ 주말수당으로 >.<

  • 13.12.28 17:37

    @키리바나 정직원한테 시급이 얼마냐니 이제 부들부들할듯

  • 13.12.28 21:25

    댓글알바 훌천으로 파견왔냐 좆버러지새끼 ㅋㅋㅋ일당은 꼬박꼬박 잘 들어오더냨ㅋㅋㅋㅋ나가뒈져라 씹병신새끼

  • 14.01.14 13:09

    아니 이거 시사게 가야되는거아니냐?

  • 13.12.28 09:23

    철도전문가 머공화기 성님 부들부들하고 계신답니다 모두 조용히 해주세요

  • 13.12.28 11:11

    2001년에 한전이 5개 화력발전사, 한수원등으로 분사되었던건 알고있지? 근데 그 분사 이유가 먼지알어? IMF 때의 빚을 갚기 위해서 일부 공기업들을 팔기위해 민영화 사전작업하기 위한거였어. 저런식으로 짤개 쪼개면 매각하기 훨씬 쉽거든. 이때도 주장하던것이 자회사 설립이였지. 절대 민영화가 아니라고 했었는데 그걸 누가 믿어? 지금 코레일 파업은 그냥 애들 장난일정도로 화력발전쪽의 파업은 살벌할 정도로 장난 아니였었다. 자회사 설립을 통해서 얼마든지 민영화시킬수 있어. 이런 말 있잖아~ 약자는 규칙을 어기고, 강자는 규칙을 바꾼다고.

  • 13.12.28 11:21

    그리고 위에 자료보면 매출액대비 인건비 비율같은 경우 몇가지 더 고려해봐야 하지 않냐? 유럽철도 회사의 기본 운임, 철도 이용률 등등 이런거까지 반영한 다음에 비교해봐야할거 같은데? 기관사의 경우 하루 열차운행시간이 정해져 있을거 같은데~ 예를 들어 하루에 4~5시간씩 운전하고 푹 쉬고 이런식으로 하지 않을까? 이런고보고 노동시간이 짧다고 하는것도 우습고. 그럼 억대 연봉 받는 비행기 기장은 머지? 방만경영 그냥 막 가져다붙이네.

  • 13.12.28 15:00

    노조가 17조 적자 냈다고 생각하는거여?? 글쓴색히는 개병슨인가 수서발 분리는 그냥 개비효율이야 그냥 낙하산 펼치기 좋으라고 분리 하는거지

  • 13.12.28 21:21

    제목딴거 정말 씹병신스럽네 ㅋ 친정부 낙하산 병신들 똥싸지른거가지고ㅜ노조랑 연결시키네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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