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없는 젊음은 이미 늙은 것이다"
이제까지 저의 삶은 도전의 연속이라 생각합니다.
오랫동안 건축일 을 하시다 사고를 당하셔 시각 6급 장애인으로 계시는 아버지와 저를 낳은 날 조차 밭에 나가 일을 하셨다는 어머님 밑에서 넉넉하진 않지만 근면성실히 자라왔습니다.
저는 책을 통한 지식도 중요하지만 발로 뛰며 직접 경험에 의한 지식이 내게 큰 자산이 된다는 것을 깨닫고 학업외에도 공사일로부터 사무일 학원강사등 수많은 일을 경험하면서 부모님도움없이 대학 4년 등록금을 해결하기도 하였고 해외봉사와 어학연수 등을 통해서 넓은 안목과 글로벌마인드를 가지게 되었고 학교공부 또한 게을리하지 않아 3번의 성적장학금을 받기도 하며 주어진 일에 늘 최선을 다하고자 노력하고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로 인해 저의 가장 큰 장점인 적응력을 키울 수 있었고 말과 행동하기 전에 늘 2번씩 생각을 하여 결정이 느리다는 단점이 있지만 늘 신중하고 남에게 신뢰를 준다는 좋은 면도 있습니다.
지원동기
전공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없던 고3시절 기계공학을 선택하던 계기는 아마도 자동차 만드는 일을 하고있는 나의 모습을 떠올리며 선택을 했을거란 생각을 합니다. 그러한 막연한 생각과 함께 기계공학을 전공하며 자동차의 부품과 조합,원리를 알아가고 있는 지금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은 그저 단순한 학업으로서의 의미뿐만 아니라 자동차에 대한 저의 열정과 도전의식을 불러 옵니다. 쌍용은 인수와 매각 그리고 구조조정 등 모진 시련 속에서도 잘 버텨내며 SUV 선두주자를 지키고 끊임없는 투자 속에 앞서가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해나아가는 것을 보며 쌍용의 저력을 느꼈기에 그 미래가 밝고 나의 역량의 발전과 세계로 나아가는 주역의 자리에 동참하고자 이렇게 문을 두드립니다.
희망업무 및 장래포부
"최고의 조립생산 전문가"
저는 조립생산 업무에 지원하였습니다.
기업 이미지를 가장 효과적으로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것은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제품 생산은 단순히 물건만을 만드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와 기업을 연결하는 고리 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좋은 설계와 부품이 있다고 하여도 정확한 조립과정이 없다면 많은 불량품이 만들어지고 회사의 손실과 고객의 신뢰를 잃을 수 있는 중요한 업무이기에 꼭 해보고 싶었고 입사를 하게 된다면 단기적으로 업무에 충실하여 이 분야에 있어서 최고의 전문가가 되어 쌍용의 이미지를 높이며 그 지식을 바탕으로 저의 다른 장점중 하나인 멘토의 역할을 통해 후임 전문 인재육성에 힘을 쏟아 쌍용의 귀한 인적 자산이 되고 싶습니다.
처음 구하는 직장이지만 평생직장이라 생각하며 신중하게 쌍용에 지원하였습니다. 어렸을적 눈오는 날에 제가 좋아하던 일은 아무도 밟지 않는 곳에 제 발자국을 내는것이었습니다.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며 쌍용에 당당히 제 발자취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경력사항/연구실적
2001.9~2002.1 (주)대신적산 엔지니어링- 사무보조 및 도면, 견적서 운송
2002.7~2002.8 중국 우르무치 해외 봉사활동 및 선교
2003.7~2002.8 (주)케이비엠 KBM 인터넷 마케팅 사업부 - 마케팅 활동 및 홈페이지 관리
2004.4~2004.11 필리핀 Ilo-Ilo 어학연수
2005.3~2006.2 호주 시드니외 여러 지역 어학연수 및 여행( IELTS 2개월 과정 수료)
신입이라 내세울것은 많이 없지만 대학시절 줄곧 놓은적 없는 수많은 아리바이트 경험은 어느곳 어느 환경에 있던지 잘 적응하는 능력을 키울수 있었고 적응하는것 이상으로 그곳에서 인정받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습니다. (주)대신적산에서 5개월간 일을 했던 경험들은 실제 회사에서의 분위기와 업무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었고 (주)KBM 온라인 가구 판매회사에서 마케팅 활동을 하면서 고객의 needs 를 파악하며 영업마인드도 가지게 되었고 단순한 이메일 수집과 홈페이지 관리였던 내 업무를 넘어 각 쇼핑몰을 돌며 그 회사의 제품들에 좋은 상품평을 달아두자고 회사에 제안하고 실행하여 효과적인 매출액을 회사에 올려주는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습니다. 향후 한미 FTA 에 의한 영향 등 자동차 업계는 세계로 확장해나가는 기로에 서 있기에 어학의 중요성을 깨닫고 필리핀과 호주로 1년 반동안의 어학연수를 다녀오며 기본적인 회화와 독해 작문등에 능숙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첫댓글 각각 1300바이트인데 650자? 근데 쓰고나니 분량이 제각각이네요...ㅡㅡ;;
쌍용자동차? ..생산쪽..안뽑는 걸루 아는데.??
생산 기술이져 .. 부품생산기술 지원했는데 생산으로만 적었구나? ㅎㅎ 말씀 고맙습니다.
아리바이트?
희망업무 첫부분은 인터넷에서 너무 많이 떠돌아다니는 글이군요..소비자어필=제품 ㅋㅋㅋ
경력사항은 경력직만 적는거 아니었어요?? 아웅.. 나 비워놨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