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인 순간': 첫 번째 기후 행동 사례가 미국에서 재판을 받습니다.
https://www.aljazeera.com/news/2023/6/12/historic-moment-first-climate-action-case-goes-on-trial-in-us
5세에서 22세 사이의 원고들은 화석 연료에 의존하는 에너지 시스템에 대한 몬태나주의 홍보가 미국 주 헌법에 따른 깨끗하고 건강한 환경에 대한 그들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주장합니다.
Play Video
영상 길이 01분 27초01:27
Wildfires prompt hazy skies, air quality warnings in Canada, US
시나몬 잰저
2023년 6월 12일에 게시됨2023년 6월 12일
월요일 헬레나에서 Held v State of Montana에 대한 재판이 시작됩니다. 이는 미국에서 처음으로 법정에 선 청소년 주도의 헌법 기후 사건입니다.
2020년 3월에 제출된 법원 문서에서 5세에서 22세 사이의 16명의 원고는 화석 연료 에 의존하는 에너지 시스템에 대한 몬태나의 홍보가 주 헌법에 따라 깨끗하고 건강한 환경에 대한 권리를 침해한다고 주장합니다. 재판은 6월 23일 종료될 예정이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목록 1/4'차트에서 벗어난': UN 보고서는 급속한 기후 붕괴를 강조합니다.목록 2/4기후 과학자들은 적대감이 급증하면서 트위터를 피합니다.4개 중 3개 목록기후 위기 속에서 노동자들은 어떻게 '정의로운 전환'을 얻을 수 있을까요?목록 4/4앨버타가 트뤼도 총리를 겨냥하면서 캐나다 기후 전쟁이 다가오고 있습니다.목록의 끝
몬타나 대학의 천연 자원 및 환경법 교수인 미셸 브라이언은 알 자지라에 "이 사건들이 전국적으로 제기되었지만 다른 사건들은 재판에 이르기 전에 기각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이 처음으로 청소년이 입장하여 증언을 하고 과학자들이 입장하여 기후 피해와 기후 피해를 예방하는 정부의 역할에 대해 증언하게 될 것입니다. 그 이유만으로도 기후 소송에서 역사적인 순간이 될 것입니다.”
이 사건에 대한 서부 환경 법률 센터 변호사인 Barbara Chillcott은 알 자지라에 생중계된 재판을 보는 시청자는 정확히 다음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젊은이들이 전문 기후 과학자 목격자와 함께 기후 변화로 인해 어떻게 피해를 입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
'기후 변화의 기본'
원고의 사건은 "기후 변화의 기초, 기본 사항으로 시작하여 원고가 겪고 있는 기후로 인한 피해로 이동할 것"이라고 Chillcott은 말합니다.
또한 "기후 위기에 대한 몬타나의 기여와 몬타나가 재생 가능 에너지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고 화석 연료를 단계적으로 제거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분석 –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도 다룰 것입니다.
알자지라 가입하기아메리카 커버리지 뉴스레터
미국 정치, 캐나다의 다문화주의, 남미의 지정학적 부상 등 중요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Chillcott의 경우, 이 증거를 법원 기록에 입력하는 것은 그 자체로 기념비적이며 전국 관할권의 다른 기후 사건에 대한 발판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원고가 승소하면 Bryan은 "정부가 화석 연료 관련 결정을 내릴 때 기후에 대한 영향을 고려해야 하는 미국의 사례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판사의 명령에 맞게 관련 법령을 개정하는 것은 주의 입법부와 행정부의 몫이다.
몬태나 외에도 뉴욕과 펜실베이니아와 같은 미국의 다른 주들도 헌법에 깨끗하고 건강한 환경에 대한 유사한 조항을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주에서는 원고가 승소하면 유사한 결과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라고 Bryan은 말합니다. "여러 주에서 그 관행에 참여하고 그 방법을 파악한다면 기관 환경 검토에서 새로운 관행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녀는 기후에 초점을 맞춘 환경 검토가 궁극적으로 "미결 질문"으로 연방 수준까지 거품을 일으킬 수 있는 정도를 설명합니다.
Play Video
Video Duration 25 minutes 20 seconds25:20
The Case for the Climate | earthrise소송 피하는 전략'
재판의 시작은 오스틴 크누센(Austin Knudsen) 법무장관과 주의 공화당 압도적 다수가 재판을 무산시키려는 공동 노력의 끝을 의미합니다.
Knudsen이 Kathy Seeley 판사를 설득하여 사건을 기각하도록 설득 하고 몬태나 대법원이 Seeley의 결정을 번복하도록 설득 하려는 노력이 실패한 후 , 주의회는 사건에서 원고의 일부 주장에 해당하는 두 개의 법령을 변경했습니다.
정당 노선에 따라 투표한 공화당원은 4월에 주의 30년 된 에너지 정책을 폐지 하고 5월에 환경 검토를 수행하는 주 기관이 "온실 가스 배출 및 이에 상응하는 기후 영향"을 평가하는 것을 금지하도록 몬타나 환경 정책법을 변경했습니다 .
"입법부에서 제시된 이유는 법안 발의자가 주 에너지 정책 폐지 이유를 논의할 때 Held v State를 언급하지 않았습니다."라고 Bryan은 말합니다. “추측이지만 국가가 소송을 피하기 위한 전략으로 사용했을 수도 있다는 점은 이치에 맞습니다.”
이러한 발전에 이어 Knudsen은 다시 주 대법원에 사건 기각을 청원했지만 실패했습니다.
Knudsen의 언론 비서인 Emily Flower는 Knudsen의 인터뷰를 거부했습니다. 대신 그녀는 자신과 Knudsen의 커뮤니케이션 디렉터인 Kyler Nerison의 진술을 Al Jazeera에 제공했습니다.
'무능한 홍보 스턴트'
Nerison은 소송이 금전적 보상이나 손해 배상을 받을 수 없고 원고가 주로 비영리 기관에 의해 대표된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정치적 행동주의"를 위한 기금 모금을 늘리기 위해 고안된 "무익한 홍보 스턴트"라고 주장합니다.
Nerison은 이 사건을 기후 운동가들이 "몬타나에 권위주의적 기후 의제를 부과하기 위해 자유주의 법정을 이용"하려는 결과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관련 법령을 폐지하기 위해 보수주의 입법부를 사용하는 것이 정치적 의제를 추진하려는 유사한 시도에 해당하는지 여부에 대한 후속 질문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플라워는 "이제 이 사건의 주요 부분은 기각되었고 사건의 남은 부분도 기각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플라워는 구체적으로 무엇을 사건의 주요 부분으로 간주하는지에 대한 후속 질문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환경법 교수 Bryan에 따르면 원고가 사건에 제기하는 각 주장은 독립적입니다. 하나의 청구에 대한 상당히 일상적인 기각은 다른 청구에 대한 재판을 받을 원고의 권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국가의] 전술은 필사적입니다. 그들은 명백히 재판을 받기를 원하지 않지만 월요일 아침에 재판을 받게 될 것이며 그것이 초래한 기후 피해에 대해 재판을 받는 상태에서 주를 대표해야 할 것입니다.”라고 Chillcott은 말합니다.
“국가의 입장은 재판에 회부될 것이 아무것도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입장은 정반대입니다. 모든 것이 남아 있고 우리의 입장을 증명할 것입니다.”
출처 : 알 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