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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위 | 브랜드명 |
1 | 美的(18%) |
2 | 華爾康(15%) |
3 | 史密斯(11.5%) |
4 | 安吉爾(10%) |
5 | 海爾(9.5%) |
6 | 沁園(9.5%) |
7 | 立升(7.5%) |
8 | 泉露(7.0%) |
9 | 3M(6.9%) |
10 | 泉來(6.2%) |
자료원: IT Home(IT之家)
□ 경쟁제품 및 가격
○ 가격은 타오바오(淘□商城) 포털 사이트 기준으로 책정함.
브랜드 | 제품 사진 | 가격 | 사이트 |
메이더(美的) 가정용 정수기 MRC1586A-50G | 1798위안/대 | https://detail.tmall.com/item. htm?spm=a220m.1000858. 1000725.6.j7ctxI&id=411925141 70&skuId=64335130845&areaId =430100&cat_id=2&rn=6aca46a 1185b5ac0228bfd2d5e7d9fc9& user_id=1585698189&is_b=1 | |
친위안(沁園) 가정용 수돗물 여과 스마트정수기 185ℓ | 1498위안/대 | https://detail.tmall.com/item. htm?spm=a220m.1000858.1000 725.2.j7ctxI&id=44964784065&s kuId=83384306358&areaId=430 100&cat_id=2&rn=6aca46a1185 b5ac0228bfd2d5e7d9fc9&user _id=938079756&is_b=1 | |
엔젤(安吉爾) 가정용 여과 정수기 J1205-ROB8C | 1668위안/대 | https://detail.tmall.com/item. htm?spm=a220m.1000858.1000 725.16.j7ctxI&id=21019119340& skuId=59347753663&areaId =430100&cat_id=2&rn=6aca46 a1185b5ac0228bfd2d5e7d9fc 9&user_id=1639932528&is_b=1 |
주: 자료원이 타오바오 등의 포털 사이트이기 때문에 조사시간, 판매량, 마케팅 채널 등의 요소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음.
자료원: 타오바오 등 각종 포털 사이트
□ 수입정책 및 관세율
○ 수입정책
- 해관 통과 시 상품 검사를 진행해야 함.
- CCC(China compulsory certification, 중국강제인증제도) 인증이 필요함.
○ 관세율
- HS Code 842199 기준, 해당 제품에 대한 관세는 기본적으로 10%를 부과하고 있으며, 통관 시 부가세가 17% 부과됨.
□ 시사점
○ 가정 정수기 보급률이 높지 않지만 환경과 건강에 대한 인식 상승과 음용수질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이 많아짐을 고려할 때 정수기 시장은 더욱 발전할 것으로 예상됨.
○ 중국 소비자들이 브랜드와 가격을 중시하므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가격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함. 중국의 정수기 시장이 아직 성장단계임을 고려할 때 빠른 시장 선점이 중요함.
○ CCC 인증이 필수조건임을 인지해 중국 정수기 시장 진출 시 이에 대한 사전 준비가 필요함.
자료원: 중국 해관(中國海關), 중국소비자협회(中國消費者協會), IT Home(IT之家), 바이두(百度) 및 KOTRA 창사 무역관 자료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