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 잡고 떠나는 호치민 투어 BEST 5
여행톡톡
'동양의 파리'라고도 불리는 베트남의 도시, 호치민. 볼거리도 즐길 거리도 많아서 어떻게 해야 100% 호치민을 즐길 수 있을지 고민인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취향대로 호치민을 관광할 수 있는 컨셉별 투어 5가지를 소개해드리곘습니다!
전시 현장 속으로, 꾸찌 터널 투어
여행톡톡
첫 번째 추천 투어는 베트남 전시 현장 중 하나인 꾸찌(Cu Chi) 터널을 반나절 동안 탐방하는 투어입니다. 이곳은 베트남 전쟁 중 남베트남에서 벌어진 해방민족전선의 게릴라전 현장을 그대로 재현해놓았는데요. 1960년대 베트남 전쟁을 거치며, 총 길이 250km, 깊이 10km의 지하 3층으로 이루어진 지하 요새로 변모하였습니다.
이곳에서 베트남 전쟁 당시 미국이 왜 베트남을 이길 수 없었는지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터널 내부에서 작은 몸집에 맞게 설계된 출입구와 통로, 교묘하게 만들어진 부비트랩, 병원, 학교 등의 시설을 볼 수 있을 정도로 꾸찌 터널은 정교하게 만들어졌기 때문이죠. 직접 지하벙커로 들어가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꾸찌 터널로 향하는 방법은 버스를 타거나 스피드 보트를 타는 것인데, 스피드 보트 투어를 추천합니다. 버스 투어보다 1시간 30분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사이공 강을 타고 가기 때문에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버스 투어보다 인파가 적어서 이용하기가 편하기 때문입니다. 보트 여행도 겸사겸사 할 수 있어요!
✅소요 시간: 약 6시간
✅출발 시간: 약 7:00~11:00 (여행사별로 상이)
✅요금: 약 90달러
종교 성지 속으로, 까오다이교 사원 투어
여행톡톡
두 번째로, 세계 종교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반나절로 까오다이교(Cao Dai) 사원을 둘러보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곳은 프랑스의 식민 통치에 반대하면서 세계 종교를 융합하여 만든 베트남의 신흥 종교 사원입니다. 불교, 기독교, 이슬람교, 힌두교를 포함한 다양한 종교들의 성인들을 모시고 있는데요.
사원 중앙에는 신의 눈이라는 의미의 '천안'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는 까오다이교의 상징물로, 푸른색 구체에 사람의 눈 모양이 그려져 있어 이색 포토 스팟으로도 유명한데요. 내부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여성은 왼쪽, 남성은 오른쪽으로만 이동해야 하고 신발을 벗어야 한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기도 시간은 5:30, 11:30, 17:30, 23:30 총 네 번 있습니다. 기도를 통해 이곳에서 100년 내내 전쟁을 겪으며 믿음으로써 구원받고자 했던 베트남 사람들의 마음을 헤아려보아요!
✅소요 시간: 약 2시간
✅시간: 07:00~12:30 / 14:00~18:30
✅요금: 입장료 무료
자연의 세계 속으로, 껀터 투어
여행톡톡
베트남의 자연을 온전히 만끽하고 싶으시다고요? 세 번째 추천 투어는 껀터(Can Tho)에서의 당일치 투어입니다. 호치민시에서 자가용으로 4시간이면 갈 수 있는 껀터는 하노이, 호치민, 다낭, 하이퐁과 함께 베트남 5대 도시로 손꼽히는데요.
먼저 베트남에서 가장 큰 수산시장인 까이랑(Cai Rang) 수산시장으로 향합니다. 이곳에서는 독특한 수상가옥과 함께 강을 따라 정박해 있는 다양한 종류의 배들을 둘러볼 수 있는데요. 약 1.3달러의 뱃삯을 내고 40분 간 보트 여행을 하고 난 후에는 수산시장에서 싱싱한 해산물들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트립어드바이저
그 후 선(Son) 섬으로 향합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 양식법을 배울 수 있는데요. 물고기에게 먹이를 주고 이 지역만의 독특한 양식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선 섬에 가려면 꼬박항(Co Bac)에서 0.22달러를 주고 배를 이용해야 합니다.
마지막, 일몰을 보기 위해 방랑 황새 정원으로 떠납니다. 이곳은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지친 심신을 치유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이곳에서 석양과 함께 수백마리의 황새가 보금자리로 돌아오는 풍경을 볼 수 있는데요.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황새가 둥지를 트는 8월부터 1월까지의 번식기입니다.
단 하루만에 호치민의 자연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니, 벌써부터 설레지 않나요? 껀터에서 마음이 평온한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이 투어를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 까이랑 수산시장
✅시간: 약 04:30~08:00
✅요금: 약 1.3달러
- 선 섬
✅요금: 약 0.43달러
일몰의 아름다움 속으로, 사이공 스카이덱 투어
여행톡톡
네 번째 추천 투어는 일몰 시간에 맞춰 사이공 스카이덱(Saigon Skydeck)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68층 높이의 비텍스코 파이낸셜 타워 49층에 위치한 이곳은 호치민 시내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인데요. 비텍스코 타워는 지하 3층, 지상 68층 높이의 건물로 52층의 벽 부분에 큰 헬기장이 있는 독특한 디자인으로도 유명한 건물입니다.
전망대 내에 자리한 6개의 망원경과 터치 모니터를 통해 360도 전망을 감상할 수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좋습니다. 또한 해질녘의 일몰은 물론, 해가 지고 난 후 라이트업된 시내의 모습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사이공 스카이덱에 올라가기 위해선 1층에서 현장 매표소에서 구매하는 방법과 여행사를 이용하여 미리 온라인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호치민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사이공 스카이덱에서 인생샷을 남기는 건 어떨까요?
✅소요시간: 약 2시간
✅시간: 평일 오후 12:00~오후 8:00 / 주말 오전 10:00~오후 8:00
✅요금: 약 7.67달러
야경의 장관 속으로, 호치민 시내 투어
여행톡톡
마지막은 호치민에서의 하루를 낭만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는 야간 투어입니다. 호치민의 빼어난 야경을 실컷 구경할 수 있어 매력적인데요. 뻔한 야경 투어가 싫으시다면 오토바이를 타고 호치민 구석구석을 탐방하는 시내 투어를 추천 드립니다.
이 투어에서는 아오자이를 입은 여성 운전 기사가 관광객들을 오토바이에 태우고 베트남 길거리 전통과 문화 체험을 제공합니다. 베트남식 바게트 샌드위치인 반미를 비롯한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맛볼 수 있어요. 또한 오토바이를 타고 바람을 가르며 호치민 건물 사이사이를 돌아볼 수 있습니다.
덕분에 현지인들 사이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생생한 삶의 현장을 볼 수 있습니다. 동적인 야경 투어를 원하신다면 오토바이 야경 드라이브 코스가 좋겠습니다!
✅소요 시간: 약 3시간
✅시간: 18:00~21:45
✅요금: 약 33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