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모건, 엡스타인 피해자와 합의하기 위해 2억9000만달러 지불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6/12/jpmorgan-settles-with-jeffrey-epstein-victim-in-class-action-suit
계약은 JPMorgan이 Epstein의 학대에 대한 경고를 무시하고 그를 고객으로 유지했다고 말하는 피해자에게 보상할 것입니다.
제안된 합의는 JP모건 체이스가 소송을 끝내기 위해 2억 9천만 달러를 지불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파일: /Mike Segar/Reuters]
2023년 6월 12일에 게시됨2023년 6월 12일
JP모건 체이스는 제프리 엡스타인의 피해자가 제기한 집단 소송을 원칙적으로 해결하기로 합의했다고 미국 은행이 여성 변호사들과의 공동 성명에서 밝혔습니다.
월요일에 발표된 합의는 Epstein이 자신을 학대했다고 주장하는 한 여성이 제안한 집단 소송에서 JP모건에 대한 한 가지 주장을 해결합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목록 1/4JP모건, 엡스타인과의 관계 확대 소송에 직면할 수도목록 2/4JP모건 CEO 제이미 다이먼, 엡스타인 사건에서 해임4개 중 3개 목록Ghislaine Maxwell, 성매매 유죄 판결 및 선고 항소목록 4/4성매매 혐의로 20년형을 선고받은 기슬레인 맥스웰목록의 끝
억만장자 금융가는 2019년 미성년자 소녀들에게 수백 달러의 마사지를 받고 플로리다와 뉴욕에 있는 자신의 집에서 그들을 성추행한 혐의로 연방 혐의로 체포되었습니다. 그는 그해 8월 10일 66세의 나이로 감옥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습니다. 검시관은 그의 죽음을 자살로 판결했습니다 .
JP모건은 "그(엡스타인)와의 관계는 실수였으며 우리는 그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가 어떤 식으로든 우리 은행을 이용하여 극악무도한 범죄를 저지르는 데 도움을 준다고 믿는다면 우리는 결코 그와 거래를 계속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제안된 거래는 소송을 끝내기 위해 은행이 2억 9천만 달러를 지불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라고 The New York Times가 원고의 선임 변호사인 David Boies를 인용하여 보도했습니다.
JP모건 체이스는 합의에 합의한 데 있어 잘못을 인정하지 않았다.
소송에 따르면 JP모건은 엡스타인에게 대출을 제공하고 성매매 가담 사실을 알면서도 1998년부터 2013년까지 정기적으로 거액의 현금을 인출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제인 도라고 불리는 익명의 피해자는 2006년부터 2013년까지 엡스타인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말했다.
더 많은 소송
미국에서 가장 큰 은행은 엡스타인이 두 개의 이웃 섬을 소유하고 자신의 저택에서 피해자를 학대한 것으로 알려진 미국령 버진 아일랜드 정부의 소송에 직면해 있습니다.
Play Video
Video Duration 02 minutes 23 seconds02:23
Ghislaine Maxwell given 20 year sentence for sex trafficking
JP모건이 엡스타인에 대해 알고 있는 사실을 은폐했다고 비난하는 전 임원 제스 스탤리(Jes Staley) 에 대한 소송도 진행 중이다.
알자지라 가입하기아메리카 커버리지 뉴스레터
미국 정치, 캐나다의 다문화주의, 남미의 지정학적 부상 등 중요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Staley는 Epstein과 친구가 된 것을 후회한다고 말했지만 성매매 혐의에 대해 알지 못했다고 부인했습니다. 그의 변호사는 월요일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제안된 집단 소송은 JP모건이 엡스타인의 소녀와 젊은 여성에 대한 성적 학대에 대한 내부 경고를 무시하고 불명예스러운 금융가를 고객으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고 비난했습니다.
JP모건은 1998년부터 2013년 퇴출될 때까지 이 은행의 고객이었던 엡스타인을 2006년 성매매 관련 혐의로 체포하고 2년 후 관련 유죄를 인정한 후에도 온보드 상태로 유지했습니다.
엡스타인이 2013년부터 2018년까지 고객이었던 도이체방크는 지난달 금융업자에게 인신매매를 당했다고 주장하는 여성들의 유사한 소송을 해결하기 위해 7500만 달러를 지불하기로 합의했다 .
JPMorgan을 고소한 Jane Doe 1로 알려진 여성의 변호사 Sigrid McCawley는 성명에서 "합의는 금융 기관이 성매매를 적발하고 차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신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lay Video
Video Duration 02 minutes 35 seconds02:35
American financier Jeffrey Epstein commits suicide in prison
이번 합의는 2006년부터 JP모건의 최고 경영자인 제이미 다이먼(Jamie Dimon)의 드문 홍보 문제를 부분적으로 해결합니다.
Dimon은 2019년 7월 금융업자가 체포될 때까지 Epstein에 대해 거의 듣지 못했고 Epstein을 고객으로 해고할 권한이 있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다른 은행 관리들과 Epstein의 계좌를 논의한 것을 기억하지 못했다고 5월 선서하에 증언했습니다 .
Staley는 한때 Dimon의 가까운 동맹이었으며 CEO의 후계자로 간주되었습니다.
Dimon은 Staley가 투자 은행을 잘 운영하지 않았기 때문에 Epstein이 해고되기 전인 2013년에 JPMorgan을 떠나도록 요청했다고 말했습니다. Dimon은 Epstein이 Staley를 떠난 요인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소송에서 공개된 문서에 따르면 전 JP모건 변호사 스테판 커틀러는 은행에 엡스타인과의 관계를 끊을 것을 요청했지만 다른 임원들은 저항했다.
출처 : 알자지라 및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