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것은 유로파 유니버설리스 4를 위한 1.26 패치가 가져올 설정 변화와 지도 변화에 대한 세번째이자 마지막 개발일지 입니다. 이번에 우리는 관심을 북쪽과 동쪽으로 돌릴 것입니다. 우리는 잠시 인도를 떠나 1444년 버마의 상황이 어땠는지 살펴본 다음에 벵갈과 티벳을 자세히 살펴보기 위해 돌아올 것입니다. 일전의 일지는 남인도와 북인도에 대한 변화를 보여주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인도에서 이 패치를 통해 도입할 새로운 형성가능한 나라들을 다시 한 번 살펴볼 것입니다.
버마 
오늘 우리는 이라와디Irrawaddy 계곡과 버마 지역으로 관심을 동쪽으로 돌립니다. 거의 500 년 동안 버마는 이교도 왕국이 지배했지만 13세기 말 경에 원나라가 반복적인 침략을 통해서 토속신앙을 파괴해버렸습니다. 1444년에 이교도의 유산은 상좌부 불교(소승불교)의 확고한 존재의 형태로 살아 남았지만 이 지역은 여전히 대체로 한때 이교도의 속국이었던 다양한 강화된 샨족 국가들로 쪼개져 있습니다.
지난 80년 동안 버마인들의 아바Ava 왕국은, 이전 왕국의 조직과 행정을 사용하여 도시 국가를 건설하면서, 땅에 떨어진 이교도의 권위를 획득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아바는 짧은 시간에 Shan Soaphas의 대군주가 되었지만 역사적으로 샨족 국가들은 그들의 옛 주인을 쓰러뜨리기위해 샨족 연맹(Shan Confederation)으로 연합했고 그들에 의해 대체되어 버립니다. 하지만 16세기가 되어야 비로소 타웅우Taungu의 작은 왕국이 다시 한번 지역 전체를 통일하고 관심을 동남아시아와 인도로 돌리게 됩니다.
버마 지역은 1.26 패치에서, 최근에 EU4 팀에 합류한 @neondt에 의해 철저한 정비를 받았습니다. 시작 시점의 아바 왕국의 상황과 부흥을 더 잘 묘사하기 위해서 우리는 다수의 새로운 샨족과 버마인들의 국가들을 추가했으며, 그들 중 대부분은 시작시에 아바의 조공국이며 이 지방의 깊이와 프로빈스 밀도가 일반적으로 증가했습니다. 더욱 더 버마의 분리된 성질을 강조하기 위해서 내륙은 이제 고유의 무역 노드인 버마(Burmese) 무역 노드이며, 청두에서 들어오고 벵갈로 나갑니다. 그리고 버마 문화 그룹은 티벳 그룹에서 분리되었습니다.
아직 발표되지 않은 DLC 의 정부 뜯어고침(overhaul)에는 과 버마인들과 동남아시아에 있는 나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만달라"(Mandala) 정부 개혁도 있을 것입니다.
1444년에 플레이 가능한 새로운 국가들
- Kale - 아라칸 산맥 옆에 있는 친 구릉(Chin hills)에 있는 작은 샨족 국가. 아바의 조공국으로 시작.
- Mong Mao - 명나라의 국경에서 시작하는 작은 샨족 국가. Si Renfa가 이끄는 이 작은 왕국은 강력한 이웃을 상대로 방금 막아냈으며 곧 다시 그래야 한다는 것을 깨달을 것입니다. Mong Mao는 결국 중국의 진격에 무너졌지만 그들은 예상보다 훨씬 강력한 저항을 선보였습니다.
- Mong Nai - Mong Kung과 Mong Nai 국가들을 대표하는 작은 샨족 국가. 아바의 조공국으로 시작.
- Mong Pai - 아바와 란나(Lan Na) 두 나라를 접경하는 작은 샨족 국가. 아바의 조공국으로 시작.
- Prome - 아바와 페구 사이의 작은 버마인 왕국. 아바의 조공국으로 시작.
- Hsipaw - 아바의 동쪽 고지대에 있는 샨족 왕국. 아바의 조공국으로 시작.
벵골 & 상(上, upper) 버마 
1444년에 대부분의 북인도와 마찬가지로 벵골은 델리 술탄국에서 독립한 국가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다른 술탄국과는 다르게 벵골은 종종 자율적이고 반항적인 지역입니다. 일야스 샤히Ilyas Shahi 왕조는 티무르가 델리를 함락하기 50년 전에 델리와의 연을 끊어버렸고 갠지스 강의 어귀 근처에서 강력한 왕국을 건설하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게임 시작 전 수십 년 동안 벵골 술탄국은, 자신의 능력을 통해 술탄국을 찬탈하고 Tripura와 Orissa의 비싼 지역을 확장하기도 한, 힌두교를 믿는 고관(Vizier)의 혈통을 제거했습니다. (Raja Ganesha 가문인듯)
북쪽에서는 아삼Assam의 아홈Ahom 왕국이 브라마푸트라Brahmaputra 계곡을 지난 200년 동안 지배하게 되었습니다. 아홈 왕조는 뿌리가 Mong Mao에 있으며, 동남아시아의 농경과 행정 방법을 도입하면서 지역 주민들의 급격한 "아홈화"를 추진하면서 동시에 현지의 통치자들을 대체하게 되었습니다. 북쪽 고지대에서 옛 수디야Sudiya 왕국은 여전히 연명하고 있지만 아삼인들과 버마인들의 침공을 막을 능력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1.26에서 벵골과 갠지스 강과 브라마푸트라 강 주변 지역은 더 많은 프로빈스와 더 높은 디테일의 수준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코치Kochi 문화는 북 벵골에 추가되었으며 이미 존재하던 코치 국가는 그 문화의 기본primary 태그입니다. 새로운 들어오는 무역 노드 연결은 라사와 새로운 버마 노드로부터 추가되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버마의 지리의 전략적 성격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상 버마의 계곡들을 지나다니는 것의 위험을 더 잘 표현하기 위해서 프로빈스 뿐만 아니라 황무지의 형태로 깊이를 더했습니다. 명나라가 게임 시작 후 즉시 버마를 침략하고 그 다음에 인도를 침략할 수 있었던 이전 패치의 이상한 상황을 제거하는 새로운 설정은 인도나 버마에서 조공국 네트워크를 확장하려는 진취적인 중국 국가가 더 많은 땅을 처리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니푸르Manipur는 아라칸 산맥으로 통하는 관문으로서의 입지를 유지하고 있으며, 역사적으로 샨족 국가들과 인도의 구릉지 국가들을의 놀랍도록 강력하고 유능한 적이었던 역할을 여전히 수행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1444년에 플레이 가능한 새로운 국가들: Mong Kawng - 상 버마의 계곡들을 통제하는 샨족 국가. 북쪽으로 티벳 지역에 국경을 마주하며 북동 아삼의 사디야 왕국을 서쪽에서 국경을 마주합니다.
티벳 
1444년에 티벳은 Yarlung 계곡의 남쪽의 Phagmodrupa 왕조로부터 Rinpungpa 왕조(게임 내에서 U-Tsang)로의 권력 이동을 겪었습니다. Rinpungpa의 예전 대군주였으며 명나라에 따르면 "Abisheka의 지도자"인 Phagmodrupa는 더 이상 예전처럼 강력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그들의 고향땅에 대한 통제를 유지하고 있으며 17세기 까지 독립적인 존재를 유지할 것입니다.
1.26에서 우리는 티벳의 조사와 설정과 관련하여 다시 한번 @Fryz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다른 초점 지역들과 마찬가지로 우리는 적절하다고 느껴지는 곳에 프로빈스와 국가를 추가했습니다. 예를들면 동명의 학파의 본부인 사키아Sakya와, 고대의 서안-라사(Xi'an-Lhasa) 도로에 있는 라사로 향하는 전략적 관문인 당슝Damxung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마도 가장 영향력이 큰 것은 티벳 고원의 지형이 얼마나 제한적일 수 있는지를 더 잘 반영하기 위해서 추가된 새로운 황무지들일 것입니다. 동쪽 끝에 있는 헝돤 산맥(Hengduan range)은 이제 티벳과 중국 사이의 접근을 제한하며, 남쪽에서 버마에 추가된 황무지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거주민이 없는 창탕 고원(Changthang highland)은 거대한 보통의 프로빈스에서 서쪽에서 동티벳과 구게Guge 사이의 직접적인 접근을 차단하는 황무지로 바뀌었습니다. 이것은 Aqenganggyai와 함께 중앙 티벳이 타림 분지와 분리되도록 만들며, 반면에 새로운 프로빈스인 Rutleg는 티벳에서 인도를 향한 접근을 좀 더 쉽게 만듭니다. 북동쪽의 새로운 치롄(Qilian) 산맥은 북 티벳과 간쑤(Gansu) 사이의 통행을 제한합니다. 1444년에 플레이 가능한 새로운 국가들
Phagmodrupa - 남 우창에 있는 중간 규모의 티벳계 왕국
저는 1.26 패치에서 게임에 추가되는 새로운 형성 가능한 나라들을 살펴보겠다고 약속했었습니다. 두 개는 이전 일지에서 이미 소개했엇지만 완전한 목록을 위해서 아래에 포함하였습니다:
- 델리- 인도의 주요 술탄 타이틀은 언제나 델리였습니다. 모든 북인도 술탄국은 제국 도시 델리를 확보하면 델리가 될 수 있으며 그러면 클레임들과 델리에 관련된 다른 내용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네팔 - 나라의 중심부를 통일하는 강력한 왕국이 형성할 수 있습니다. 더 나은 국가 이념과 네팔이 최전성기에 획득했던 보다 넓은 지역에 대한 클레임을 제공합니다.
- 나그푸르Nagpur - 나그푸르 왕국은 역사적으로 Rajas of Deogarh에 의해 설립되었지만, Maratha Bhonsle 왕조에 의해 찬탈당했습니다. 나그푸르는 그 다음에 대부분의 부족 인도 중앙/동부 부족 지역을 정복합니다. 게임 안에서 곤드와나와 Garjats를 통일하는 모든 중앙 인도 국가는 더 강력한 나그푸르 왕국을 형성할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마라타 왕조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 펀잡 - 작은 펀잡계 국가는 올바른 펀잡 프로빈스를 정복하면 펀잡을 형성할 수 있으며 그들의 국가 이념 세트에 대한 접근권을 획득합니다.
- 데칸Deccan - 충분한 힘과 영향력에 도달한 데칸에서 살아남은 술탄국은 데칸 술탄국으로 개혁할 수 있습니다. 이 나라는 무굴 제국에 의해 세워졌지만 무굴제국보다 오래 살아남았을 뿐만 아니라 인도 공화국에 의해 점령되기 전까지 인도에서 가장 큰 태수국이 된 데칸 니잠국(Nizamate of Deccan)에 느슨하게 바탕을 두었습니다. 니잠국은 클레임과 새로운 국가 이념을 얻을 것입니다.
- 마라타국Marathas - 마라타 문화의 힌두교를 믿는 국가이면서 올바른 프로빈스를 소유한다면, 올바른 기준을 충족한다면 마라타 태그를 형성할 수 있으며 클레임과 국가 이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Rajputana - 기술적으로 많은 군주princes들의 나라인 라지푸타나는 라지푸트 영토를 통일할 뿐만 아니라 Ujjain, Kannauj 그리고 Anhilwad Patan과 같은 위대한 중세 라지푸트 왕국들의 중요한 도시들을 되찾는 라지푸트계 왕국이 형성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러나 앞서와 마찬가지로 중요한 것은, 바라트Bharat 또는 힌두스탄 형성에 필요한 조건은 상당히 어렵게 만들어졌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칭호를 얻으려면 그 이전에 인도의 주인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
첫댓글 버마 스킨나오것네 버마인 갑옷 멋지든데 구현 잘됬으면
인도삭제
마라타동맹! 퍄퍄
티벳 내용은 별로 없군요. ㅇㅅㅇ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5.09 03:10
형성 가능한 국가로 버마도 있으면 좋겠는데
인도하고 버마쪽 고유스킨 추가로구나
버전 얼마까지 업뎃 될까....
미얀마에서 인도 가는 길을 제대로 막아놓아서 적재적소에 요새 설치해두면 이제 중국에서 인도 가려면 엄청난 손실률을 감당해야겠군요.
유로파가 미얀마에 힘쓰는거보면 크킹2에도 미얀마가 추가된다는?
제발 나라 그만만들고 엔진이나 업데이트해줘라 ...
구식엔진 언제까지 쓰려는거야 옥타코어도 지원하는 시대에
클라우제비츠 ........
좀쉬어라
이제와서인데, 중간에 쓰인 '이교도 왕국' 이란 것들, Pagan Kingdom이면 미얀마에 있던 파간 왕국을 말하는 게 아닐까요.
사실 아바는 미얀마 현지발음으론 잉와에 가깝댔던가...
으으 인도 더러워 이제는 통일인도 어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