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방문하여 DPF교환하여야한다고
결정 난 차량인데 일주일만에 방문을 하셨습니다..
차수리닷컴에서도 해결하지못하고
교환해야 할 정도의 DPF는 과연???
함 더 보여드릴려고 데이타를 보는데 무려 385hpa!
이 정도의 상태를 가지고
dpf를 계속 클리닝할려고 하다보면
시간만 깨 먹을수있기에 교환이라는 처방을 내렸는데
신품은 부품 비용만 185만원!
그런데 굳이 신품으로 할 필요없이
폐차장표를 수배하여 dpf클리닝 후 장착하기로 합니다..
폐차장 제품이 정상인지 비정상인지는
차량 장착 전 테스터 해 보면 바로 알 수 있기에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는 제품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참고로 이렇게 막혓다고해도
dpf 강제 재생은 잘 되고있답니다..
참 신기하지예...
그러나 문제는 재생이 아니라
dpf막힘 정도가 심해
재생을 너무 자주하기에
엔진오일에 경유가 썩이는 현상이 나타나
기계적으로 문제가 발생 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바꾸어야 하는것이지만요...
dpf 실제퇴적량도 4.7g입니다..
앞으로 이 데이타는 실제라는 말은 빼야 겠습니다..
실제값과는 틀리니까요...ㅎㅎ
폐차장표 dpf를 구해 와
바로 차압데이타를 확인 해 보는데
DPF 막힘률 9.0 ~ 9.2 hpa
신품에 비해 좀 비교도 되진 않지만
재생 가능한 상태로 파악하고 클리닝에 들어갑니다..
DPF 버닝 클리닝 작업 중입니다..
DPF 내부를 1,000℃로 가열하여 클리닝하기에
DPF SOOT, DPF ASH를 확실하게 태울수있답니다..
솔직히 수트보다는
ASH -엔진오일이 타고 남은 재가
DPF 막힘을 발생시키는 주범이기에
DPF버닝클리닝 작업이 아주 그냥 죽여준답니다..^^
배기온도센서가 나오는 중
탭이 망가져 잇어 나사산 복원도 해 드립니다..
특별히 서비스로요..^^
DPF클리닝 후
8.1 ~ 8.3hpa 효율을 보이고 있으며
지금까지 경고등 및 오일증가 현상이
말끔하게 사라질 것 입니다...^^
폐차장 표 dpf 버닝 클리닝 후
dpf 차압데이타를 확인 해 보니
똑같은 부하를 주어도 "0" 입니다..
완벽하게 해결 된 스포티지!
이젠 연비도 좋아지고 차도 잘 나갈것입니다...^^
새걸로 바꾸지않고도
새것같은 효과를 보여주니
착한정비하는것 맞지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