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Wolfgang Amadeus Mozart)서양 고전 음악 작곡가 명언
1. 언어가 끝나는 곳에서 음악은 시작된다.
2. 다른 사람이 칭찬을 하든지 비난을 하든지 나는 개의치 않는다.
다만 내 감정을 충실히 따를 뿐이다.
3. 음악이 열정이 넘치더라도, 격렬하든 아니든, 혐오감의 원인으로 표현되지
않아야 한다. 그리고 음악은 가장 공포스런 상황에서도 듣는 사람을
고통스럽게 하지 않아야 하며 사람들을 기쁘게 하고 매료시켜야 한다.
그래서 음악으로 항상 남아있게 된다.
4. 사람들은 내 음악이 쉽게 만들어진다고 생각하는 우(遇)를 범한다.
그 누구도 나 만큼 작곡하는데 시간을 보내고, 작곡에 대해 생각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내가 거듭 연구해보지 않았던 음악의 거장(巨匠)은 없다.
5. 천재를 만드는 것은 지성도 아니고 상상력도 아니다. 사랑, 사랑,
열렬한 사랑이 천재의 영혼을 만든다. 음악은 남자의 가슴에 불을 지핀다.
그리고 연인의 눈으로부터 눈물을 훔쳐낸다. 음악이 열정이 넘치더라도,
격렬하든 아니든, 혐오감의 원인으로 표현되지 않아야 한다.
6. 음악은 사람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주어 새로운 발전과정으로 이끄는
포도주이다. 그리고 나는 인류를 위한 영광스러운 포도주를 쥐어짜 내는
바커스이다. 나는 그들을 영적인 술로 취하도록 만든다.
7. 나는 서로 사랑하는 그런 노트를 선택합니다.
8. 폭력적이든 아니든 열정은 혐오감을 유발할 정도로 표현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리고 음악은 가장 무서운 상황에서도 귀를 아프게 해서는
안 되며 귀에 아첨하고 매료시켜 항상 음악으로 남아 있어야 합니다.
9. 지금도 거의 진입하지 못한 이 음악의 세계는 현실이며 불멸이다.
10. 멜로디는 음악의 본질이다.
11. 음악은 가장 끔찍한 상황에서도 귀를 거슬리게 해서는 안 되며 항상
즐거움의 원천으로 남아 있어야 합니다.
12. 모든 것의 진정한 완벽함은 더 이상 알려지거나 귀중하게 여겨지지
않습니다. 마부가 노래를 부를 수 있거나, 청중이 그것을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청중이 좋아할 정도로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다. 그것.
13. 나는 훌륭한 멜로디스트를 훌륭한 레이서에, 대위법에 비유한다.
그러므로 충고를 받더라도 잘 가만두지 말고 오래된 이탈리아 속담인
Chi sa più, meno sa—누가 가장 많이 알고, 가장 적게 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14.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리듬의 강력한 힘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15. 내가 주장하는 것은 당신이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온 세상에
보여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선택하는 경우 침묵하십시오. 그러나
필요할 때 말하십시오... 사람들이 기억할 수 있도록.
16. 침묵은 매우 중요합니다. 음표 사이의 침묵은 음표 자체 만큼이나
중요합니다.
17. 죽음은 우리가 곰곰이 생각해 볼 때 우리 존재의 진정한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18. 보통 재능을 가진 사람은 여행을 하든 안 하든 항상 평범합니다.
그러나 뛰어난 재능을 가진 사람이 영원히 같은 자리에 있으면
산산조각이 날 것입니다.
19. 나는 바보입니다. 그건 잘 알려져 있다.
20. 내 눈과 귀에 오르간은 영원히 악기의 왕이 될 것입니다.
21. 내 예술의 실천이 내게 쉬워졌다고 생각하는 것은 오산이다. 친애하는
친구여, 나만큼 작곡 연구에 많은 관심을 기울인 사람은 없습니다.
내가 자주, 부지런히 연구하지 않은 음악의 거장은 거의 없다.
22. 만약 사람들이 내 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다면 나는 거의 부끄러움을
느낄 것입니다. 거기에 있는 모든 것이 춥고, 얼음처럼 차가워요.
23. 말을 잘하고 유창하게 말하는 것은 매우 위대한 기술이지만,
그 못지않게 위대한 것은 멈출 적절한 순간을 아는 것입니다.
24. 내가 말하자면, 완전히 나 자신이고, 완전히 혼자이고, 기분이 좋을 때 -
예를 들어 마차를 타고 여행하거나 좋은 식사를 하거나 잠을 잘 수 없는
밤에, 내 생각이 가장 잘 그리고 가장 풍부하게 흘러갈 때입니다.
25. 가장 무례한 사람이 가장 좋은 기회를 갖는다.
26. 음악은 내 인생이고 내 인생은 음악입니다. 이것을 깨닫지 못하는 자는
하나님께 합당치 아니하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