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저는 올해 불혹을 갓 벗어난 남자입니다.
부동산 중개업무에 소질이 없을 것 같아 중개사시험을 안 봤는데...
올해는 뭔가 보람된 성취감을 맛보기 위해서라도 중개사에 도전하려고 합니다.
며칠 전에 어떤 중개사 전문학원에 가서 상담을 해 봤더니 수강료가 만만치 않더군요.
그래서 독학을 하면 어떨까 생각하다가 오늘은 인터넷으로 강의를 하는 사이트를 들어가 봤습니다.
EBS였는데, 이곳도 년회비와 교재비를 합해서 50만원이 넘더군요.
혹시 독학으로 합격하신 선배님이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중개사 시험에 합격하더라도 당장 일을 할 입장은 아니구요, 혹시 노후에 친구들이랑 어울릴 수 있는
`복덕방`이라도 개설할 수 있을런지...
선배님의 경쟁자가 되지는 않을 테니 좋은 말씀 많이 부탁드립니다.^^*
혹시 독학시에 사용하신 교재명을 직접 밝히시기 어렵다면 번거롭더라도 메일로 좀...
아, 공부하신 기간도 좀 알려주시면 큰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그 외에 도움이 될만한 다른 정보도 많이 부탁드립니다.
저의 메일은, dogbull57@hanmail.net 입니다.
직접 만나서 소주 한잔을 사야 조언을 주시겠다는 분도 환영합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알차고 행복하게 꾸려나가시길 빕니다.
첫댓글 제가 올초부터 시작해서 지금 하고있습니다. 회사에서 학원까지 가는 시간이 너무 멀기때문에 동영상강의를 듣고있고, 민법은 거의 끝내논 싯점 같습니다. 문제만 풀고있으니까요..제생각엔 부동산 기본지식이 충분하다고 하더라도, 민법+학개론+공법은 직접 선생한테 듣는것이 유리할거 같더군요.
제일 답답할때가 면상앞에서 물어보지 못하고, 인터넷상 정보를 찾거나, 1:1문답에 올려놓고 답변주기를 마냥기다리는게 짜증이 짜장면입니다. ^^..아무튼 열심히 하셔서 17회 공인중개사 꼭 합격기원 드립니다.
EBS 강의 정말 들을만 합니다. 잘만 활용하면 학원보다 장점이 많이요. 민법에 대한 기초가 부족한 분이라면 욕심부려서 전과목 수강하지 마시고 민법만 먼저 수강하세요. 전과목 수강시 할인 해주지만 기초가 없으신분은 5개월 동안 전부 다 수강하지 못합니다. 직장인이라면 공부 기간은 최소 6개원 이상........
독학으로 공인중개사 자격증 땄습니다. 지금도 그책이 있을지 모르겠는데 2002년도에 [키 출판사]에서 나온 [21일 공인중개사]라는 교재 이론서와 문제집을 여러번 반복해서 읽고 문제 은행식 긴 문제집 두권을 줄줄 외우다시피해서 합격했습니다.
직장을 가지신 분이라면 집중적으로 공부하셔야 할 것 같고 기간은 적어도 6개월 정도는 걸려야 할것 같습니다. 저는 다니던 늦게사 입학한 방송대를 한학기 휴학을 하고 아주 열심히 공부했었답니다. 법률 과목이 많고 2차시험 보다는 1차 문제가 지문이 길더군요.
민법이 범위가 넓어서 공부하기 쉽지가 않았답니다. 그리고 키출판사 이론서나 문제집에 씌어진 작은 해설에서 많은 문제가 나왔더군여. 그리고 저는 전직 공무원이라 약간의 법률 상식이 도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공부하셔서 합격하시길 바랍니다.